일하다가 심심해서 끄적끄적...

1. 리버스 캐스케이드와 라이징 윈드밀, 파운틴 폴과 블러드 샤워가 서로 프록을 공유하므로, 플러리쉬 사용 시 프록 기술을 2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1분마다 돌아오는 소위 '근콤 타임'이 사라져 마무리 기술 적중 사거리만 고려하면 되게 되었습니다.

2. 기존의 -12초 정석 무도 사이클에서 -15초 또는 -10초 정석 무도 사이클로 보다 유동적으로 무도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부채춤: 결말과 스타폴 댄스는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발사되는 스킬이므로, 보스를 등져야 하는 상황에서는 주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211213 14:51 오류 수정) 이펙트가 전방으로 나가서 제가 착각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대상 지정 타겟팅이 맞으므로,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죄송합니다.

4. 틸라나의 글쿨은 1.5초이므로 틸라나 사용 후에는 논글쿨기를 하나만 사용해야 합니다.

5. 즉흥 연기가 사용 가치가 있는 스킬로 바뀌었고, 6.0 극만신 기준으로 페이즈 전환 시 내면의 리듬을 최소 2스택까지는 쌓을 수 있습니다. 2스택만 쌓아도 최대 체력의 7% 실드를 공짜로 넣어주는 것이므로 잊지 말고 사용합시다. 즉흥 연기는 0스택일 때 즉흥 마무리로 연계해도 최대 체력의 5% 실드를 제공하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세요.

6. 6.0 패치 기준으로 캐스터의 DPS 포텐셜이 근딜에 비해 현저히 낮으므로 가급적 마주서기는 근딜에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현재 리퍼와 몽크가 굉장히 강력하므로 밸런스가 크게 바뀌지 않는 이상 리퍼와 몽크에게 고정적으로 주는 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7. 여전히 무희에게 기시는 버리는 옵션입니다. 기시 스탯을 최소로 맞추고 초반에는 극대 의지 위주로 셋팅하는 것이 좋습니다(의지의 효율이 직격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좋아졌기 때문).

8. 90레벨 기준으로 운용법 자체는 칠흑과 거의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2분마다 틸라나와 스타폴 댄스를 활용해야 하므로 사이클이 다음과 같이 운용됩니다;
[ 정석 마무리 - 플러리쉬 - 기교 마무리 - 공세의 탱고 - 틸라나 - 부채춤: 결말 - 스타폴 댄스 - (논글쿨 2개) - 단일/광역 프록 기술 ]
제가 사용하는 로테이션은 위와 같으나, 개인의 편의성에 따라 언제든지 타이밍 조절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9. 비프록 기술(캐스케이드, 파운틴, 윈드밀, 블레이드 샤워) 적중 시 에스프리 5, 프록 기술(리버스 캐스케이드, 파운틴 폴, 라이징 윈드밀, 블러드 샤워) 적중 시 에스프리 10이 확정적으로 수급됩니다. 따라서 검무를 비교적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에스프리 관리를 조금 신경써서 할 필요가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패치 기준으로 무희의 직업 만족도가 타 유격대에 비해 월등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압도적인 시너지를 기반으로 무희의 파트너 딜 상승량이 칠흑보다 훨씬 눈에 띄게 보이고, 운용 난이도는 여전히 최하위인데다 단 하나의 스킬도 버려지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재밌고 인기도 많은 직업이 되었습니다.
유격대를 키우실 거라면 저는 자신있게 무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