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
2017-05-23 21:20
조회: 1,169
추천: 6
60+ 레시피에서 독발에 따른 거동(3.3까지)원래의 원대한 계획은 3.4 전에 작업량 공식을 찾아내서 최적의 작숙을 찾아내는 것이였는데요(...). 이미 가설은 틀려먹었고, 새롭게 가설이 생기지도 않고... 마지막으로 작업량만 들여다보다 떠오른게, 채집 쪽은 60+라고 해도 실질적으로 전부 60레벨로 치는데, 그러면 제작이라고 그렇지 않으리라는 법은 없다. 그냥 별 갯수에 따라 페널티만 먹여주면 되는 것 아니냐는 생각까지 들었는데, 품질 쪽을 새까맣게 까먹은거죠. 품질은 60레벨 레시피까지 독발 먹여도 눈꼽만큼도 안변하는데 1성부터 향상되거든요. 뭐 어찌되었든 계획은 날아갔고, 3.4 패치 날짜는 잡혔고, 다른 거 생각만 자꾸 들고, 조사하던 것 마무리만 하려고 합니다. 우선 작업량입니다. 이미 올렸던 것인데, 3.3 3성 레시피만 추가했습니다. 작업 숙련도 915 기준입니다. 마지막 표를 제외하고는 제목대로 53-59는 뺐구요.
그리고 이 표를 하나로 합치면 다음 표가 됩니다. ( 53레벨에서 작업 302, 모작1 271, 모작2 362, 중작 453, 강작 755가 나올려면, 실제 작업량은 302 이상, 302.22... 미만이 되어야 합니다. 소수점 2자리로 끊었고, 상한의 경우 이하가 아닌 미만이므로 올림으로 처리했습니다. )
그리고 한 눈에 보기 좋게, 하한과 상한의 중간값만 표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 작업값은 하한과 상한 사이에 있는 하나의 값으로 중간값과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아래 표는 스케일을 비교하는 정도로만 유용합니다.)
다음은 품질량입니다. 계수를 깔끔하게 뽑고 싶어서 기준이 이상한데, 스케일 비교를 위해서는 사실 그냥 정집 11스택 장족 비례고가 더 편하고, 실질적으로도 더 좋았을텐데... 가숙 871 기준, 최고품질 장족 고급 가공으로 1200% 효율값입니다.
못찾겠다 생각하고 정리할 생각으로 쓱 비비다보니, 어라 하는게 몇 개 나왔네요. 3성에서 2값이, 독발하지 않은 것 대비 %가 같습니다. 이 얘기는 두 등급의 레시피 레벨은 실제로는 같고, 그와는 별개로 변수가 하나 더 있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그리고 60+에서 독발2-독발1(%기준) 값이 일관되게 나오는 것 같구요. 이 얘기 역시 독발2와 독발1의 차이는 정말 레시피 레벨 밖에 없다는 것처럼 보입니다. 생각해보니 저번에도 독발2가 1단계 전 독발1과 비슷했다는 걸 보긴 했었죠. 다만 그 때는 그럼에도 60레벨과는 왜 이리 다를까만 생각했는데, 지금 60랩 3성 2가지가 서로 값이 다르게 나오면서도 독발 향상이라는 면에서 동일하다는 것을 보면, 저 차이에 다시 주목할만할 것 같습니다. 즉, 다른 건 몰라도 60랩 4성에서 독발1과 독발2가 안쓸 때 대비해서 어느 정도 효율이 나올지 추측할 수 있겠네요. 60랩 4성에서, 작업의 경우 독발1은 123.9% 정도, 독발2는 138.35% 정도 향상을 시켜줄 것으로 보이고, 품질의 경우 독발1은 112% 정도, 독발2는 117.33% 정도 향상을 시켜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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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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