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제목은 거창하지만 어제 드디어 이상함을 깨닫고 적게되었습니다. 

고수님들은 다 아실꺼 같으니 스킵해주시면... (스킵충 아니야!!!!)

하지만 짧게쓰면 뭔가 애매하니 한줄을 쓰기위해서 한 이십줄쯤 써보겠습니다. 

1. 홀리 
이동 -> 스탑 -> 홀리버튼을 잽싸게 두번 누를경우 홀리 캐스팅이 취소될 때가 있습니다. 홀리 캐스팅을 잘 보셔요
홀리는 캐스팅 -> 애니메이션(약 1~1.5초) -> 폭팔 -> 데미지 + 기절이 들어갑니다. 
만약 연속으로 홀리 미사일을 쏠 경우 2번째의 홀리부터는 기절 면역으로 점감먹어서 2회차의 홀리부터는 기절효과가 없습니다. 
홀리 연속 캐스팅시 연출로 인한 딜레이로 홀리가 빨리 나가는것처럼 보이기는 합니다만 실제로 시전속도가 주는건 아닙니다. 

2. 쾌속의 마법
자신의 마법 시전속도가 2배로 오른다고 최종 캐스팅 속도가 1/2 로 줄어드는것이 아닙니다. 
예: 레이즈가 8초니까 쾌속의 마법쓰고 레이즈 시전하면 4초가 되겠지 ㅋ 개꿀! <-- 이거 아닙니다. 
실제: 레이즈가 8초니까 쾌속의 마법쓰고 레이즈 시전하면 6.X초가 되겠지 ㅋ 스킬 이거 똥망아냐? <-- 이게 맞습니다.

쾌속의 마법은 실제 캐스팅 타임을 1/2로 줄이는게 아니라 자신의 능력치중 마법시전속도 라는 수치를 일시적으로 2배로 상승시키게 되는데 이게 2배 올라간다고 캐스팅 타임이 1/2 되는게 아니고 마법 시전속도의 수치에 따라 캐스팅 타임이 일정량 줄어들게 되는 구조 라서 마법 시전속도의 수치가 높으면 높을 수록 효과가 좋아질 수도 있지만 제가 지금은 직딩이라 계산식을 내기도(찾기도) 귀찮아서.. 다른 쩌는 백마님이 덧글에 적을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요는 쾌속의 마법은 캐스팅 타임을 1/2 로 줄이는게 아니다 라는 것이죠.

3. 거룩한 축복
이걸 보통은 즉시시전이고 메인탱이 피가 없을때 보통 쓰시는데요 가끔 이거써도 씹히고 메인탱 죽으실때가 많으실 겁니다. 
이 뻘글을 쓰게된 이유도 그거때문인데요 
전담 탱커를 몇번 눕히면서 왜인지 확인했습니다. 
이 거룩한 축복은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시전 -> 애니메이션 (약 1초 마법소녀 마냥 제자리에서 한바퀴 돌고 지팡이를 위로 쳐듭니다.) -> 발동
이거라서
분명 즉시시전 인데 1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분명 즉시시전 인데 1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분명 즉시시전 인데 1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분명 즉시시전 인데 1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분명 즉시시전 인데 1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보통 백마님들 카메라가 최대 줌 아웃일 경우 캐릭터가 뭔 뻘짓을 하는지 보이겠습니까.. 
파티원 피 + 탱님 피 + 장판 보기도 바빠죽겠는데-_-..
(제가 미코테로 종변해서 레이드중에 얼굴본다고 하앜거리지만 않았어도 몰랐었을듯..)

그러니까 탱님 빈사에 쓰지 마시고 한 10~20% 정도 피가 있을때 쓰세요.
애니메이션은 쾌속의 마법에 적용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