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에 글을 적는 것은 처음이라 혹시 틀린 점이 있으면 얘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9렙 흑마입니다.
원래 근딜 주직인데 흑마도사가 옷도 예쁘고 스킬이 멋져서 한 번 잡아보기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습니다.
근데 브플~카른 시점부터 자꾸 탱밑딜을 합니다.
(무작위 레벨링에서 저렙던전이 종종 걸려서 어느덧 돌방패에 가기 직전에 이르렀습니다..)


몹이 3마리 이상이면 선더라-파이가-파이라파이라.. ~마나없음~-속성 전환-썬더라or블리자드-반복
몹이 2마리 이하면 선더(라)-파이가-1몹파이어파이어..~마나없음~(종종 생명력변환으로 파이어 더 끌고옴)-속성 전환-썬더(라)or블리자드-반복


이 순서로 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딜이 심각해서 흑마도사 지인분께 여쭤도 보았는데 영 나아지질 않습니다.
아무래도 딜사이클은 물론이거니와 캐스터가 처음인 손가락이 문제인 것 같아 근본적으로 운용법을 알고 싶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혹시 흑마도사인 저와 던전을 도셨던 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근딜로 매번 1인분 하는 저도 제가 이렇게 심각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사죄))


+참, 템은 항상 지능템 보면서 상점에서 사입으면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ㅠㅠ

++20180407 추가: 제 근본적인 문제는 근딜하던 때의 버릇 때문에 "쓸데없는 무빙"이 많아서였습니다. 최대한 덜 뛰고 그 시간에 캐스팅바를 올리니 딜이 수직상승 하더군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블리자가가 가장 도움이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흑마는 블리자가를 배우기 전과 배운 후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럼 마저 파괴의 마법을 쓰러..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