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이널 판타지 14를 시작하고 이제 막 한달이 지나 딜사이클이란 걸 알게 된 초보입니다.

너무 사소한 글이어서 게시판에 맞지 않는다하시면 지우겠습니다. 서버는 어디 서버이신지 몰라요.

 

공략 영상만 본 상태로 샤스타샤 침식동굴 어려움에 초행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저 이외에 세분은 서로 친한 지인사이로 보였고 제가 초행에 트롤이라도 낼까봐 우왕좌왕한게 조금 거슬리셨나봅니다.

 

막넴 크라켄을 잡는데 어느 다리를 먼저 쳐야 될지 몰라서 잠깐 머뭇거리다가 장판 나오는걸 피하다가 크라켄 촉수에 잡혀서 날아가는데 한분께서 '00님 딜 안하세요?' 라고 하시는 겁니다. 제가 딜을 안하고 머뭇거리던 시간이 얼마나 오래 되었다고.... ..

 

가만히 서있던 것도 아니었고 제가 5분 뭐 이렇게 머뭇거리던것도 아니고 몇 초였는데.. 조금만 제게 결정할 시간을 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크라켄 다리처럼 여러개가 한꺼번에 튀어나오는 구간이 있으면 결정장애가 옵니다.

 

저 소리 듣고서 철렁해서 저는 나름대로 열심히 딜을하는데 또 저보고 '딜안하시네;' 이러시는거에요. 되게 저한테 무슨 악감정이라도 있으신가봐요..? 아니면 말투라도 조금 부드럽게 해주실 수 있으셨다고 생각해요. 저 되게 열심히 치고 있었는데 너무 억울해서 여기서 제가 뾰족하게 말을 하면 괜히 싸움이라도 날 것 같고 대답은 해야 될 것 같고 해서 조용히 겜하다가 저때 딱 처음으로 한마디 했네요. 딜하구 있다고.. 제가 말씀드린거 보시구 되게 ㅋㅋㅋ거리시는데.. 제가 웃긴 말을 한것도 아니고. 웃으시는게 저한테는 세분이서 혼자인 저 엿먹이시면서 비아냥 거리시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무슨 일진이세요? 아니면 텃세 뭐 이런건가....

 

파티 처음 들어오셨을때부터 바하무트 수호자 귀걸이 링크하시더니 계속 4층이야기만 하시구. 저는 4층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여기서 제가 뭘 잘못했나요? 정말 궁금합니다. 제가 딜이 안나와서 딜안하신다구 하신건지 아니면 제가 딜하고 있는걸 못보시구 딜안하신다구 하신건지 되게 궁금하네요. 저 딜사이클 꼬여도 나름 열심히 치고 있었습니다. 이상한 템 끼구 들어간 것도 아닌데..

저러구 깨고서 던전 나왔는데 너무 화나서 글써요! 제가 잘못한게 있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파란색이 저에요.

 

닉공개 하시라는 분들이 계셔서 닉네임 공개합니다.

제 닉은 가려도 되나요? 안된다면 다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