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이 올라온 음유시인 히키니트입니다.

본인은 음유와 닌자로 절바하 공략을 진행하다가 직장 일이 바빠 음유 절바하를 하차한 후 닌자로 클리어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 시그마도 얼추 끝나고 일도 좀 덜 바빠져 음유 공대를 들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이 절바하 뿐만 아니라 음유시인 자체를 두 달정도 쉬었고 그래서 처음에 공대 모집글을 보았을 때 너무 하드하거나 공대원들 진도가 빠른 건 부담스러워서 이 공대는 들어가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공대장님께 먼저 컨택이 와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저는 분명히 들어갈 때 디엠으로 음유로 천지~군룡까지 봤지만 절바하 오래 쉬었고, 음유도 부클이라 좀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공대톡방에서도 꾸준히 오래 쉬어서...지금 두 달 만이라 처음에는 좀 미숙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을 했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공대원분들은 제가 기대하는 것 만큼의 숙련도를 보여주진 못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사전에 충분히 나가달라고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는 어제 공대에서 플레이 하는동안 제가 잘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 죄송합니다. 돌겠네 공팟 좀 돌아올게요 이 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가 제 반응이었습다.

하지만 사사게에 올라온 일은 공대 "출발" 후 첫 한 릴 2시간도 안 되는 동안 일어난 일이고 그 사이에 제가 "공대"에서 디코/채팅으로 "피드백" 들은 말입니다.

1. 음유님 그따구로 하실거에요?
2. 뭐하는거에요?
3. 공팟에서도 그따구로 하면 욕먹어요
4. (한숨) 진짜 심각하네
5. 음유님 아예 본바탕 없으신데 미클자죠?
6. 저도 5만원 주면 전설 달 수 있어요.
7. 뭘 잘하셨다고 그러세요 음유님이 잘못한 것 맞아요.
8. (클자 맞고 대리 아니라고 하자) 클부심 부리지 마세요 그게 클부심 아니면 뭐에요?
9. 음유님이 그따구로 하시니까 그따구라고 하죠.
10. 네 나가세요 제발 나가세요. 공대에 도움 좀 되게

사실 공대 여러 군데를 참가해봤지만 피드백을 이런 식으로 하는 공대는 처음 봤습니다. 말이 센 거는 상관이 없습니다만 적어도 인신공격과 피드백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첫 두 시간 동안에 피드백을 이런 식으로 하는 공대는 있어서 좋을 게 없다고 생각했고요. 그래서 공대에도 저한테도 "도움이 되게" 나가드린 겁니다.

  그리고 영상을 보시면 알겠다시피 다른 분들도 실수가 많았지만 저런 수위의 말은 듣지 않았네요.

특히 닌자님 등 다른 분들 회오리 밟으셨을때 서버렉 때문에 그래요 재접하고 오셔요 라는 피드백이 돌아왔을 때 제가 어떤 기분이었을지 생각해보셨나요? 넬 카탈 맵 반 쓸고 갔을때 어 왜 이렇게 넓게 깔렸지 제가 넓게 깔린다고 했어요. 집중합시다 .우리 지금 좀 심각하네요. 이 정도가 다였죠.

그리고 넬 트윈타니아에서 회오리 카탈 번개실수 등 저 말고도 실수가 많았는데 다들 진도에 비해선 미숙했고 그건 딱히 저 하나 물고 늘어지실만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실력때문에 거르라고 사사게 올리셨다면 저는 음유로 더 절바하 안 갈 예정이라는 말씀밖에 못 드리겠네요. 3달동안 못 깨셔서 공대가 터졌으니 예민할 수 있는 것도 이해를 합니다. 다만 새로운 음유님한테는 '그따구로' 대하시진 않으셨으면 합니다.

다음은 공대원 서버와 닉네임 목록입니다.

은익현 톤베리 전사
약노 초코보 닌자
Ahrel 카벙클 몽크
짹짹냥냥 카벙클 학자

백마님/소환사님/나이트님은 이번 일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개인 연락 받아 닉네임 내렸습니다. 이 이상은 닉 내릴 생각 없으니 연락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