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 서버 학자 녹쮀입니다.
사사게 작성은 처음인지라 사진과 글이 난잡할 수도 있는 점 죄송합니다.
공대 사정으로 인해 이번 주는 파밍을 진행하지 못하고, 공팟으로 시그마 4층 영식 2상 파밍팟에 들어가 파밍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그리 서버 과녕님과의 일이 생기고 맙니다.

모든 미터기 내용들은 갓프카가 아닌 "케프카" 미터기들 입니다.

이것이 대화 전문입니다. 








닌자님께 미터기 내용과 채팅 전문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사건과 상관없으신 분들은 닉네임을 가려드렸습니다!

1신상 고무전개 외에는 백마님께서 채팅으로 저와 별다른 조율시도가 없었으며 잘 진행되는 가 싶었습니다.


갓프카가 아닌 케프카를 총 3트라이를 했으며 첫 트라이는 용기사님의 컴의 연결상태가 좋지않아 기믹처리를 실패하셔서 빨리 판이 터졌고 두 번째 트라이는 딜러님의 기믹실수로 인해 딜이 부족해서 전멸기를 보고 터졌습니다.
세 번째 트라이는 채팅에 나와있듯이 죄송해요를 말씀하시고 백마님이 거짓장판 블리자가 선더가를 맞아 죽으셨으며, 수면혼란에서 나이트님이 산개 자리를 찾아가지 않아 수면 딜러분들을 다 죽이셔서 전멸기 보기도 전에 판이 터졌습니다.
세 번째 트라이 중 적마님께서 극초반 마력 방출로 죽으신 것 외에는 보호막, 힐업으로 인해 터진 판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시간도 시간인지라 케프카만 보니 피곤해서 지루하여 전멸기를 보고 난 두 번째 트라이때 몇트쫑인지 물어보았지만 아무말도 안 해주셨으며 또 판이 터지자 "저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를 외치고 파티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2상팟을 찾던 중에 아는 사람 분께 과녕님의 뒷담화 내용을 전달받게 됩니다.
 




트위터의 과녕님.



파이널 판타지14 갤러리의 과녕님.

갤러리에서 말씀하실때 두근두근 알테마가 3만, 심판의 빛이 3만 5천이 들어왔다고 말씀하셔서 제일 플레이 타임이 길었던 전멸기를 본 미터기를 첨부해봅니다.
과녕님이 맞으신 데미지를 보면 3만이 넘어가는 알테마, 심빛이 없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터기 기록을 아래에서 위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혹시나 몰라 제 힐미터기 로그도 올려봅니다.

트위터에서 말씀하신 전체기 3번은 전멸기 전 두근두근 알테마 3번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마지막 알테마는 뎀감을 해서 안 아프게 맞아도 60퍼 이하가 아니면 전멸기이고 59퍼 이하면 승천을 하기 때문에 사기를 꼭 감아야 한다는 생각이 없었습니다. 첫 번째 알테마가 오기전 야전치유진을 깔아서 첫 알테마는 백마님이 광힐을 보시고, 두 번째 알테마는 제가 불요불굴책을 당겨서 힐업을 하는 쪽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대에서 진행할 때는 보통 전멸기 전 두근두근 알테마를 1~2번만 보고 케프카가 승천하고 갓프카로 바뀌어서 사기고양책을 굳이 감아야한다는 생각이 없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 미터기는 플레이 타임이 제일 길었던 케프카 전멸기 미터기입니다.

백마님께서 야전치유진 말고도 알테마에 사기고양책을 더 원하셨으면 채팅으로 신상1 고무전개 해주세요, 전멸기 전 알테마 세 번에 사기고양책 감아주세요 같은 조율 시도를 해주셨으면 과녕님의 말씀대로 신상1때 고무전개를 했듯이 최대한 수용할 의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채팅으로는 아무 말 없으시다 뒤에서 트위터, 갤러리에서 4층 치유서나 찢으라는 둥, 다짜고짜 쌍욕을 들으니 기분이 좋지만은 않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