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 서버 해루입니다. 

최근 제가 모피2로 업데이트하면서 DPS와 HPS 테이블 간의 데이터를 정확하게 나눈 패치를 했습니다.
개발 당시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했던 점은 데이터의 유효성이었기 때문입니다.

DPS 테이블에서는 탱딜힐 다 뜨는데, 거기서 HPS 관련 데이터가 있어 봤자 힐러의 데이터만 유효하지, 대부분은 죄다 0으로 뜨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네이밍도 DPS 테이블, HPS 테이블이니 각 테이블에 서로 다른 데이터가 있으면 논리적으로 어긋나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패치 이후 '왜 DPS 테이블에서 HPS 데이터를 볼 수 없게 됐나요' 등의 질문을 진짜 거짓말 안하고 수도 없이 받았습니다. 저는 데이터 유효성도 그렇지만 테이블 크기에 관해서도 가로로 늘어나나 세로로 늘어나나 그게 그거 아닐까라고 보았기에 패치를 진행했었는데요.

글로벌 서버에서 커스터마이징 이미지를 여러 장 받고 나서야 깨달았습니다.

1. 좁은 공간에서 스트리밍 하는 유저들, 
2. DPS 테이블에 요소가 많지 않은 유저들(DPS, Damage 정도만 꺼내두는 분들), 
3. 모니터가 작은 유저들(이건 한섭도 해당)


특히 2번 이유로 인해 고집을 그만 부리기로 결심했습니다. 
가로 길이가 넓지 않은 유저들이 제가 한 패치때문에 억지로 세로 길이가 늘어나 불편함을 호소하는 건 전적으로 제 잘못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까지 극단적으로 줄여서 사용하실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큰 실수를 했네요.)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24일자 패치 이후 DPS에서도 HPS에서도 모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이후 설정 > 관리 도구 > 새로고침 을 클릭하세요)

모피모피1 때는 DPS 테이블만 모든 데이터를 개방했었는데, 
모피모피2부터는 HPS 테이블에서도 DPS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테이블 네이밍은 변경하지 않겠습니다.

DPS 테이블은 DPS 기준으로 정렬이 되고, HPS 테이블은 HPS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정렬 기준으로 테이블을 구분하는 것도 의미있겠다 싶습니다.

앞으로도 불편한 점이 있다면 피드백 바랍니다. 
많은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