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초 명경 사이클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몇 있고, 디코로도 연락을 주셔서
참고 영상을 조금 가져왔습니다.




55초 명경 돌리기는 변칙 사이클 입니다. 

기존에도 55초마다 명경을 돌리는 사이클은 레이드에 따라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었는데,
대표적인 예로 절 알렉산더가 있죠.

중간중간 다운타임 여러번, 전투시간도 애매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반전설월화 횟수는 뭘 해도 같으니
명경 스윙수를 늘리려는 발상은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그 외의 레이드에선 대부분이 기본 사이클을 사용했는데,

공명 이후, 

화력팟 기준 7분 전후로 끝나는 레이드 구조(특히 1,2층)에서 
작년 5월쯤, 55초 명경지수로 정립된 사이클이 퍼졌던거로 기억합니다.





55초 사이클에 대해 알아둬야 할건

1. 꼭 사용해야 하는 사이클이 아닙니다.
기존 사이클(선피안화, 선난설로 시작 + 2글쿨 필러)을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는데다가, 
오히려 이쪽이 55초 사이클보다 시너지를 더 잘 먹습니다.

2. 2분마다 반전설월화가 조금씩 밀리는 구조라서 파티원 7명과 조율이 된 상태여야만 최고 효율이 나옵니다. 

3. 6분후반~7분초반 전투에서 이득이 있습니다. (거합술, 화차+월광↑ 진천, 설풍↓)


(글쿨 위주로만 찍었습니다.)


선피안화로 시작하는 경우, 무사도를 사용하므로 
선난설로 시작하는 경우보다 난설 스윙수가 적은 대신, 8번째 명경지수를 조금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때, 첫 무사도를 설섬으로 할지, 월섬으로 할지는 레이드마다 다릅니다.

예를들어 공명 2층의 경우 설섬-무사도는 나이트가 없으면 사이클이 꼬여서
1글쿨의 여유를 주려고 월섬-무사도를 사용합니다.








55초 명경 로그 분석깁니다. 

명경지수를 쿨마다 사용하는것에 주목해주세요. 
(공명 1층의 경우 7:05초까지 이어져야 23번째 난설이 들어가서 이득이 커집니다.)

그리고 피안화는 55~56초마다 리필되니까 시너지에 맞춰서 넣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원래라면 시너지구간에 회천-피안화로 사용되는 20검기를, 
이후에 모아둘 수 있으면 최대한 진천 +1회로 메꿔주면 됩니다.(빨간 원이 진천구간)

전투 초반엔 피안화와 시너지 타이밍 차이가 많이 안 나서
시너지 타이밍에 피안화로 사용된 20검기를 대신하여 진천+1회를 사용할 수 없지만,

중후반으로 가면 30~40초까지도 차이가 나서 시너지 직전까지 최대한의 검기를 모아갈 수 있습니다.



아래는 55초 명경 사이클을 사용한 레이드 영상입니다.

7분 01초 전투입니다.

6:55에 12회째 조파 (22번째 난설, 거합술 36회)
원래라면 7:05에 23회째 난설이 들어갑니다.

영상 6:28 부분의 조파는 원래 탕약 이후에 들어가야 합니다.



6분 59초 전투입니다.

2층은 글섭 사무라이 유저인 Libitum Allegretto 사이클을 2체 페이즈부터 변형해서 사용했습니다.

글쿨 설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난설8번 + 피안화1번)

5분
31 월광 33.46 난설 35.92 제비
38.38 검풍 40.84 사풍 43.3 화차
45.44 검풍 47.58 설풍 (명경-사풍 리필을 빠르게 하면 쿨이 안맞음) 
49.72 월광 51.86 난설 54 화차 56.14 피안화 58.28 화차

6분
0.42 검풍 2.56 설풍 4.7 검풍 6.84 진풍 8.98 월광 11.12 난설
13.26 검풍 15.4 사풍 17.54 화차
19.68 검풍 21.82 설풍
23.96 검풍 26.1 진풍 28.24 월광 30.38 검풍(탕약) 32.52 사풍 34.66 난설 36.8 제비 38.94 화차
41.08 검풍 43.22 설풍 (명경) 
45.36 월광 47.5 난설(이럽션 타이밍)
49.64 월광 51.78 화차 53.92 검풍 56.06 설풍 58.2 난설 + 59.7조파






초반(0분 ~ 3분18초)에만 55초 명경을 사용합니다. 결과적으로 쫄페 진입전 명경 4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경지수 전체 스윙수에 변화는 없어서
이런 저런 이유로 3층은 8분 30초대를 노리는게 아니라면, 선 피안화가 더 좋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1,2층과 다르게 선 난설이나 선 피안화가 아닌 선 명경으로 시작했지만,
55초 명경이 꼭 틀이 정해져 있는건 아닙니다.

2글쿨 필러로 사이클이 60초마다 반복 된다는건, 그 2글쿨을 제외하면 55초마다 반복된다는 거라서
반복의 끝부분에 명경지수를 사용하기만 하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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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런 사이클을 알아봐야, 도움이 안 될 가능성이 높아서 굳이 배우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명에서나 조금 사용했지, 

재생에선 타임어택 기록이 
1층은 6분 초반에, 2층은 8분 초반, 4층 전반은 6분 40초대라, 55초 명경을 사용하기 애매한 경우가 많거든요.
이 클탐에 맞춰 변형시킬 수 있다면 괜찮겠지만요.

재생에 도움이 안 될 사이클이라면 이후 레이드는 6.0이라, 굳이 연습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5.1패치 직전에 5.08닌자 사이클을 연습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죠.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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