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댄싱그린

https://www.youtube.com/watch?v=dZHr9wrXspE&t=454s

실전에서 써먹을만한 팁:
1. 4분 버스트에 엑사+인아웃이 같이 와서 돌진기 판정의 화룡강타, 천체강하 쓰기가 껄끄러운데, 히트박스 3시 9시 끝에 딱 붙어 시전하면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으므로 엑사가 보스를 완전히 덮고 지나가는 시점에 써도 맞지 않습니다. 정 불안하다 싶으면 한글쿨 참으면 보스 배밑중 한칸은 엑사가 비니까, 거기 들어가서 써도 됩니다.

2. 1층 땅바닥의 격자는 한칸당 5m입니다. 5분 30초경 오는 디스코 인페르날 기믹에서 스포트라이트는 맨 마지막 줄을 따라 사각형으로 움직입니다. 교점은 15미터 뒤로 이동하므로, 적절히 활용하면 글쿨손실 없이 깔끔하게 스포트라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십자(알파벳 징) 스포트라이트에 들어가야 할 경우, 보스 배 밑 정중앙에서 뛰면 정확히 들어가집니다 (5m*3=15m)
엑스자(숫자 징) 스포트라이트에 들어가야 할 경우, 보스 배밑보다 한칸 밖에서 대각선으로 뛰면 들어가집니다 (5m*1.414*2=14.14m) 15미터보다 좀 짧긴 한데 스포트라이트 크기가 그렇게 작진 않아서 안전합니다

3. 6분 버스트를 박는 도중 2회차 아르카디아 나이트 피버 기믹이 오는데 장판 예고 무시하고 화룡강타 천체강하 쓰셔도 됩니다. 장판 유도에 쫄아서 안쓰면 쓸 타이밍이 안나와요

4. 7분40초대에 오는 분신 유도 기믹에서, 외부로 빠져야 되는 경우 내부 장판은 '띵-'하는 소리가 나면 판정 끝이니 돌진해도 됩니다


●3층 브루트 어보미네이터

https://youtu.be/pHuXP4TGGh4
실전에서 써먹을만한 팁

1. 1페이즈 첫 쫄은 GCD 2.50 기준으로 광 치기 정말 애매한 타이밍에 나옵니다. 광 치기 좋게 모이는 타이밍은 용기사 올려찌르기 직후인데, 이때 용발-운증용변까지 치면 보통 쫄들이 거의 반피 이하로 내려가고, 이때부터 광을 치면 최소 3글쿨을 쳐야 하는데 도중에 쫄이 다 죽을거에요. 그렇다고 올찌까지 치고 콤보를 끊고 광으로 강제 진입하자니 웜윈드 스택이 밀리는거라 손해입니다.
그냥 단일을 치되, 용기사의 버스트 주요 광역스킬들을 적절히 쫄에 배분해주세요. 3층은 1주차 기준으로 딜컷이 높은 편이므로, 쫄에 과도하게 투자하면 보스 딜이 모자랄 수 있으니 적절히 나스트론드/스타다이버만 쫄에 박고 스타크로스는 본체에 써주세요 

2. 2페이즈 브루트 스윙은 맵이동+ 다이나모/채리엇 이지선다입니다. GCD 2.50기준으로 글쿨 밀림이 없다면 3번 모두 채리엇이 떠도 영상의 플레이와 같이 치고 나올 수 있습니다. 전질은 필수입니다.



돌진 시전 직전 글쿨까지 치고 바로 교점으로 미리 이동해서 칼끝딜 거리를 잡아두고, 글쿨을 침과 동시에 나오면 됩니다


마지막 돌진+채리엇의 경우 1번 영상 혹은 2번 영상의 역재생버전이므로 따로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3. 3페이즈 이중 강화의 경우, 채리엇이 떠도 치고 나올 수 있습니다. 전질은 반드시 필수이고, 첫번째 강화가 채리엇일 경우 그냥 전질로 뛰어들어갔다 나와도 되지만 두번째 강화가 채리엇이면 이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교점으로 가서 치고 나와야 합니다
정신차려보면 어느새 파티원이 다 죽어있는 3층

●4층 하울링 블레이드

https://www.youtube.com/watch?v=IGBEylb-UjA&t=520s

실전에서 써먹을만한 팁

1. 풀링은 가급적 날개활공, 교점이 아닌 최대한 근접거리에 붙어 준비하세요. 날개활공은 쿨이 길고, 교점은 착지후 미묘한 후딜레이가 있어 0초출이 중요한 4층에서 적합하지 않습니다. 첫 글쿨이 0.8초 이상 늦어질 경우, 1회차 레볼루션/에미넌트 보스의 첫 도약이 내 반대편으로 뛰면 글쿨 하나 놓칩니다 

2. 레볼루셔너리 레인은 어떤 경우에도 반드시 돌진-치고 뛰어나와서 채리엇 회피 후, 돌진or교점으로 글쿨 손실 없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반전 2페이즈의 경우 레볼루션 이후 늑대 대가리가 직선 장판을 쏘니까 그것도 잊지 말고 피하셔야 합니다. 전질은 필수까진 아닌데 없으면 매우 빠듯하니 꼭 전질을 써주세요. 다행히 3번 모두 전질 있는 구간입니다.


3. 전반 천년의 풍화는 기둥 안에서 칼 닿습니다. GCD2.50기준 용 브레스가 딱 글쿨 쓸때 판정이라 용머리조의 경우 글쿨이 약간 밀려요.

4. GCD 2.50기준, 기둥 쓰러질때 한대충은 상당히 빡빡합니다. 내가 0초출을 했고, 천년의 풍화 기둥조라 글쿨이 한번도 안 밀렸다면 한대 더 치고올 수 있는데, 글쿨이 도중에 삑났다면 위험합니다.

5. 전반 2페이즈 마지막 환랑초래에서 먼저 쉐어-2번째에 산개일 경우, 마지막 글쿨이 매우 빠듯하게 들어갑니다. 전질은 꼭 키시고, 사전에 파티에게 양해를 구해 쉐어 되도록 딱 붙어달라고 얘기해주시면 좋아요. 참고로 전반 2페이즈 레볼루션에서 전질을 썼다면 제 기억에 아마 이때 전질이 없을건데, 파티 학자가 어느때 질풍계를 쓰는지 확인하고 둘중 비는 곳에 전질을 쓰시면 됩니다. 파티 섭힐이 현자라면 화이팅



4층 후반은 측후도 없고 한대충할것도 없어요. 딱히 근딜이 뭐 할게 없어서 적지 않았습니다
2층은 적을게 좀 많아서 나중에 적겠습니다. 쫄 점사 순서랑 단일쳐야할때/광쳐야할때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