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명 :FC대한민국줄자
주로 순경만 하구요. 피파는 2013년여름제대 후 가끔씩하다가
작년늦가을부터 제대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인벤도 시작하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433섭이님 전술 쓰고 있구요. 주로 크로스 플레이와 중거리 슛을 자주합니다. 설연휴가 가기전 후기를 남겨보고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써본선수들 및 현재 쓰는 선수들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공격수
즐라탄 : 예전만 못하다지만 5억이하 원톱자원으로는 이만한 선수 없는 것 같습니다. 헤딩 연계 준수하구요. 골결은 넣어줄건 넣주는것 같습니다.

쉐링엄 : 즐라탄 후보로 사용중입니다. 원톱으로 세울만한 스케격수가 거의 비싸서 서브로 쓰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퍼스트터치가 좋지않고 패스가 조금 안좋은게 흠입니다. 공수가 31인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조커나 후보로 쓰기 좋습니다.

황선홍 : 모든것이 평타인 느낌이었습니다. 즐라탄을 사기전까지 주전으로 썻으나 무난한대신 파괴력이 떨어집니다. 골결 헤딩이 준수하고 1억정도 딱 그가격 해주는 것 같습니다.

토레스 : 전엔진의 모습을 기대하면 실망하실것 같습니다. 골결 연계등 매우 좋으나 참여도 문제인진 몰라도 손이 많이 타게 됩니다. 원톱으로 쓰기엔 무리가 있고 투톱자원으로는 쓸만할것 같으나 저같은 경우는 원톱을 쓰기때문에 1주일 쓰고 처분했습니다.

메시 : 윙어로 사용중인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크로스 골결 좋다고 느끼고 간혹 느리다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빠르다고 느낍니다.

엠버박지성: 매우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중미와 윙포워드로 번갈아 가며 씁니다.공격수로서는 크로스 골결 헤딩 스피드 전부 좋습니다. 격수로 쓰기엔 참여도가 저금 걸리나 참여도 커버할만큼 매우 좋습니다.멀티자원으로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로번 : 사기전엔 반신반의하며 샀으나 가성비로는 상당히 좋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크로스나 중거리도 양호하고 윙으로서 스피드가 괜찮습니다. 스태미너가 딸리지 않을까 걱정하였으나 괜찮습니다.

졸라 : 빠르긴 진짜 빠른데 제가 쓰기에는 애매했습니다. 오른발메시들이라고 표현하시던데 메시쓰는걸 추천합니다. 직선움직임은 강했으나 나머지는 잘 모르겠습나다.

셰브첸코 : 미친개처럼 뛰어다니는데 참여도 33이 암걸리는 부분입니다. 도저히 위치를 종잡을 수 없어서 하루만에 팔았습니다.

미드필더
이니에스타 : 최곱니다. 패스 연계 골결 크로스 침투 모든 부분에서 엄지올라갑니다. 이 가격에 이만한 미드필더 없습니다. 인혜를 쓰면 공격전개가 수월해지는 마법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유상철 : 피지컬이 좋은 평범한 선수느낌입니다. 장점은 멀티포지션을 소화하고 스태미너가 좋습니다. 가끔씩 터저주는 중거리는 정말 시원합니다. 패스는 그닥 기대하지 않고 사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사비 : 후보로 쓰고 있습니다. 패스가 좋고 프리킥 코너킥때 좋습니다. 무난해서 서브로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엠버박지성 : 선수시절의 박지성을 정말 잘표현한 것 같습니다. 엄청난 활동량으로 장어를 보는 것 같습니다. 중거리 연계 수비력 커트 역습전개 다 만점 주고 싶습니다.

비에이라 : 스캐캐미로 4받고도 비에이라를 쓰고 있습니다. 그정도로 어지간한 스키수미들보다 좋은듯합니다. 수비력 패스 모든부분 정말 좋습니다.

데 부어 : 수미로사서 쓰다가 팔았습니다. 비에이라를 쓰다가 써서 그런지 나쁘진 않은데 비에이라를 강화하는것이 더좋다고 판단되어 팔게 되었습니다. 풀백이나 수미로 무난하니 여유되시는 분들은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08e 데로시 : 비에이라 서브로 쓰고 있습니다. 크게 빵구내는걸 본적이 없습니다. 안정적이어서 쓸만합니다.

수비수

김태영 : 스캐를 하신다면 꼭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풀백 중앙수비 둘다 가능해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태욜이라 불릴만큼 커팅 태클이 좋고 제공권도 나쁘지 않습다.

비디치 : 사기전 평가가 애매해 고심하며 샀으나 스캐에 이 가격에 안정적인 수비수가 없을 듯합니다. 조금 느리긴 하지만 티실과 조합으로 단점을 커버할 수있었습니다.

티실 : 티실역시 풀백 중앙수비가 되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커팅이 매우 좋고 헤딩도 잘 따서 정말 좋습니다.

퍼디난드 : 비싸서 고민하고 평가들이 갈려 고민했으나 매우 좋게 쓰고 있습니다.
빠른 비디치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가격이 비싼감이 없지 않아 있으나 캠벨이나 말디니는 너무 가격이 비싸서 ㅠㅠ 퍼디도 좋습니다.

다비드루이스 : 수비로 쓰기에도 수미로 쓰기에도 먼가 부족합니다.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에브라 : 풀백인데 가출이 심하지 않고 안정적이어서 좋습니다. 무난무난

어윈 : 네빌을 써보진 않았지만 풀백으로서 최곱니다. 수비력 좋고 빠르고 공격스탯도 높은편이라 매우 좋습니다.

알베스, 람 : 쓰다가 둘다 하루만에 팔았습니다. 웬만하면 안쓰시는걸 추천

마이콩 : 저랑은 안맞는 선수였습니다. 가출하는건 괜찮은데 헤딩을 자꾸 따여서 팔게 되었습니다.

골키퍼
부폰 : 선방능력 예술입니다. 근데 킥이나 던지기가 않좋고 가끔씩 백패스하면 흘려서 자살골위험이.. 근데 선방이 원채 좋아 주전으로 사용중입니다.

노이어 : 무난하니 괜찮습니다. 선방능력은 부폰보다 딸리나 나머지 부분은 부촌보다 났다고 판단됩니다.

카시야스 : 잘못막고 중거리 잘먹히고 금방 팔았습니다.

이외에 디마리아 크로스도 써봤습니다. 둘다 무난한 서브로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