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시장에서 알아 두시면 좋을만한 것을 정리했습니다!

1. 구매 등록 후 2주가 지났을 때 다음과 같이 알박이 풀린다.

이렇게 되면 거래가 취소되는 것이고 빨간불 1개가 없어진다. (재등록을 해야 다시 빨간불이 추가됨)


2. 금카 알박 푸는법
 
 ① 일반매물
   (1) 위의 1번과 같이 구매 등록 2주를 기다리는것인데 중간에 누군가가 재등록을 했는지 알기 힘들고
       사실상 알수가 없고 몇일 몇분에 빨간불이 추가되고 없어졌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야하기 때문에 매우 비추.
      
      파악해도 문제인 점이
      예를들어 빨간불이 1개 있었고 내가 걸어서 2개가 되었다고 칠때 3자가 1개를 더 추가해서 3개가 된 상황이 있다.
      이 경우 내가 2빠이고, 빨간불 한개가 없어졌을때 1빠가 2주가 지난건지 3빠가 그냥 포기하고 뺀건지 알수가 없다. 
  
  -> 경쟁자가 1명일때 즉 2주후 빨간불이 본인 매물 1개인것을 확인 가능한 경우만 가능 (경쟁자가 3명 이상이면 불가능)
   
  (2) 금카의 거래량이 1회 생기면 해당 금카의 기준가가 거래된 가격으로 바뀜(기준가가 상승하는 방법)

       다음 예시(마르키시오)와 같이 기준가 7,410,000,000인 매물이 상한가 7,480,000,000으로 1회 거래되어
       기준가가 그 상한가인 7,480,000,000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3) 8카 기준가는 절대로 7카기준가 X 10을 초과할수 없다 (기준가가 떨어지는 방법) 
 

   즉 다음 예시(네스타)에서 금카 기준가는 7카 가격 850,000,000이 561,000,000보다 작아져야 움직이는 것임
   따라서 그림과같이 7카 기준가가 금카 기준가의 1/10으로 떨어질때를 노리자(보통 화,수요일 확률이 높음)

 ★아래의 예시를 통해(21/7/23 오전 2시 20분경 관찰)
10배 배율이 6카와 7카 사이에서도 적용된다는 것을 알수 있다.
(참고로 이건 불확실하지만 5카와 6카 사이의 배율은 4배라고 예측해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런경우 6카를 하한가로 거래해서 6카의 기준가를 낮춤으로서 7카의 기준가를 내리는 것도 방법이다. 
7카의 기준가가 내려가면 금카의 기준가도 같이 내려가기 때문이다. (매우 드문 케이스)

결론 -> (1)은 매우위험+사실상 불가능, (2)은 경우가 적으므로 (3)을 추천

 ② 생성제한
   (1), (2)은 일반 매물과 동일
   (3) 8카 기준가는 7카 기준가의 약 2.7배인데,
       7카가 상한가로 거래량이 생기면 7카의 기준가가 올라가면서 금카의 기준가가 올라갈 확률이 있으니 
       7카거래량도 보면 좋음(단 확률이 적음)

3. 구하기 힘든매물 구하기/팔기 힘든매물 팔기(이적시장 갱신시간) (좀 어려움)


우선 현재 이적시장에서 모든 매물의 매커니즘은 이렇다.
위의 그림은 빨간불이 많이 걸려있는 매물에 대한 예시인데, 
기존 갱신시간은 패치 전의 갱신시간을 말하고, 랜덤 갱신시간은 패치 이후의 갱신시간을 말한다.
패치 되었다고 해서 기존의 갱신시간이 의미 없는것은 아니다. 2시간 거래량이 기존 갱신시간에 바뀐다.
패치된 갱신시간(랜덤 갱신시간)은 상한가/하한가가 바뀌는 시간이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을 해보면

그 매물의 기존 갱신시간이 짝수(6시) 4분이라면 6시 4분에 2시간 거래량(1회)가 바뀌고
그 이후 4분부터 시작해서 늦어도 20분 내외인 6시 23~25분까지 상한가/하한가가 바뀌게 되어있다.
즉 랜덤이라고 해서 기존 갱신시간이 짝수 4분인 매물이 홀수시간 등 아무때나 바뀌는게 아님.
그때까지 안바뀌면 2시간 뒤를 노리면 된다. (파란불 왕창 걸려있는 매물도 메커니즘이 동일함) 

★여기서 ①2시간 거래량 이란 6시 4분에 1회였다면 [4시 4분 - 6시 4분] 사이의 거래량이 1회인 것을 말한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바로 위에서 빨간불이 걸려있는 매물은 거래량이 1회라도 생기면 바뀐다고 했는데
  (1카 ~ 4카는 100% 해당하지만 은카 이상은 변수있음) 거래량이 0회여도 바뀌는 경우가 낮은 확률로 있음. 
 
  즉 4시 4분에 ①2시간 거래량이 바뀌고나서 (거래횟수 = 0회) 위의 빗금친 구간에서 거래량이 생기면
  그것이 4시 20분 ②상/하한가가 바뀌는데 영향을 준다. 이러면 6시 4분에서는 ①2시간 거래량이 1회가 찍혀도
  6시 15분에서 ②상/하한가는 변동이 없다.

★추가로 파란불이 걸려있는 귀속매물(보통 은카이상)에만 해당되는 것은 위의 경우와 다르게
 거래량이 0회일때도 움직인다는 것이다. 물론 상/하한가가 안바뀔수도 있는데 20분을 바뀌었는지 아닌지도 모른채 
 버리기는 너무 아깝다. 따라서 1~4카중에 거래량이 1회이상 있는 매물의 상/하한가를 메모장에 기록해두는 것이다.
 동일한 카드라면 모든 강화단계가 같이 바뀌기 때문이다. (물론 모든 단계의 거래량이 0회면 무한대기 해야함 ㅠㅠ)
 예를들어 1카의 거래량이 있을때 그 1카가 변동되면 은카 이상의 카드가 바뀌었든 아니든
 그 시간대의 변동은 끝난것이다. 

결론 -> 무언가 구하고 싶은 카드가 있으시거나 팔고 싶으신 귀속 카드가 있다면 20분정도 근무를 서시면 됨


4. 매물 대기방법

위의 3번의 메커니즘을 이해했다면 매물을 남보다 몇초 더 빠르게 걸기 위한 소소한 방법이 있다.

① 상한가를 잡아야 하는 경우


그림과 같이 구매를 희망하는 매물을 4번째칸에 걸어두면


커서가 위와 같이 일치해서 상한가가 변경됬을때 빠르게 누르고 박을 수 있다.

② 하한가를 잡아야 하는경우


하한가는 그림과 같이 판매를 희망하는 매물을 3번째칸에 걸어두면


커서가 위와 같이 일치해서 하한가가 변경됬을때 빠르게 누르고 박을 수 있다.

결론 -> 매물 근무서실때 오히려 템포를 늦춰야 1빠먹기가 수월함. 뭐냐면 너무 재등록 esc 누르는 속도가 빠르면
정신이 혼미해지면서 상한가/하한가가 바뀌었는데도 esc를 모르고 눌러버려서 0.몇초 차이로 놓치는 불상사가 발생함.


5. 거래 목록
거래목록 최대 매물수는 50개이고(칸은 의미없음) 거래목록 50장이 전부 채워졌을때 

보유 선수칸과 재등록을 눌러보면 이와 같이 표시된다.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혹시 틀리거나 빠진내용 댓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적시장의 정석이 됬으면 좋겠네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