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수가 좀 많긴한데 밑에 보시면 코모도 같이 해서 그렇습니다. 혹시 코모 선수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후기 말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키보드 유저입니다. 약발 신경 및 개인기 잘 안 쓰고 패스와 드리블 위주로 플레이합니다.

공격수

루크먼 - 우선 체감이 너무 좋습니다. 키 빼면 완벽하다고 봅니다. 약발도 딱히 신경 안 써도 될 정도로 마무리 능력이 좋고 팀컬러에 빅클럽 한팀만 있었어도 이가격 아니라고 생각들 정도로 버티고 마무리까지 정말 좋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헤딩 프리할때 빼곤 경합이 약합니다.

샤를 드케텔라르 - WS에서 챔10카로 바꿨습니다. 둘 다 생각보다 헤딩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근데 이게 답니다. 체감이 더 좋아질까 해서 바꿨지만 똑같습니다. 드리블 체감이 너무 무겁고 패스도 그렇게 좋다곤 못 느꼈습니다. 체감이 진짜 너무 무거워서 드리블도 힘들지만 헤딩 마무리가 진짜 생각보다 괜찮고 중거리도 한 번씩 터져서 그냥 일단 쓰고 있습니다. 

사마르지치 - 체감은 살짝 무겁습니다. 하지만 왼발 감아차기가 정말 좋습니다. 얘로 공 잡고 안쪽으로 치고 감아차기하면 거의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찹니다. 그만큼 마무리도 좋고요 하지만 약발 신경 쓰시는 분들한테는 비추합니다. 오른발이 안좋긴 합니다. 크로스나 슛 이런게 한 번씩 되긴 하는데 옛다 모르겠다 싶을때 터집니다. 

차파코스타-현역 윙어가 없어 윙으로 올려 쓰고 있습니다. 빨리 바꾸고 싶은 대상 1순위 입니다. 수비로 내리면 모르겠는데 윙에서는 장점이 안보입니다. 체감은 가벼워서 좋긴한데 몸싸움이 진짜 너무 약하디 약합니다. 다 밀려요 진짜 체감 안좋은 샤를 드케텔라를 윙으로 보내고 싶을 정도로 제 기준에선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미드필더

에데르송 약발 빼면 완벽하고 없어선 안되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약발 패스삑이 좀 납니다. 근데 그거 빼면 공, 수에서 정말 잘해줍니다. 없어선 안될 선수이며 속력에 체감도 좋습니다. 

더론 - 너무 느립니다. 진짜 너무 느려서 장점이 가려져요 서서 하는 수비나 몸싸움 다 좋은데 느려서 상대가 뛰면 그걸 할 수가 없습니다. 

수비수

히엔 - 몸싸움 헤딩 다 좋습니다. 근데 느리고 체감이 안좋습니다. 저는 좀 나가면서 수비를 하는데 뚫리면 못따라 갑니다. 서서 하시는 분들한테는 좋을 거 같습니다.

짐시티 - 수비 핵심입니다. 좀 느립니다. 히엔과 마찬가지로 나가서 수비하면 못따라 갑니다. 하지만 장점이 더 많아 보안 됩니다. 헤딩 몸싸움 다 좋습니다. 다만 체감은 가볍진 않습니다.

콜라시나츠-진짜 애매한 선수입니다. 좋을 땐 어떤 윙어든 다 막아 줍니다. 근데 또 어쩔 땐 다 뚫립니다. 그렇게 가벼운 체감은 아니지만 못 쓸 정도의 체감은 아닙니다. 몸싸움 및 헤딩도 나쁘지 않고요

벨라노바-처음에는 너무 안좋다고 생각했는데 몇 판 해보고 체감 적응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수비며 크로스다 괜찮게 보여주지만 풀백 체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체감 중요시 하시는 분들한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잘레프스키-체감이며 수비 좋습니다. 다만 몸싸움이랑 위치 선정이 좀 이상하다고 할까 잘 뚫립니다. 근데 빨라서 따라가서 수비를 해줘서 참 뭐라 하긴 애매한 그런 선수입니다. 좋은데 미페충으로써 미페 하나만 있다면 쓸 텐데 대갈미페는 쓸 수 없어 벨라노바로 갈아탔습니다. 미페만 있다면 이 선수 쓸 것 같네요

골키퍼

카르네세키-한 번씩 이상한 짓 합니다. 감아차기는 한 번씩 막아주긴 하지만 대각 D슛 이걸 진짜 너무 못 막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무난한 선수입니다. 급여 바뀌면 바로 챔스나 WS로 갈아탈 려고 준비해뒀습니다.

짧지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코모 궁금한 선수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