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글을 들어가기에 앞서

 팁게에 소린이를 위한 1제대 구성에 관한 팁은 많지만 2, 3제대를 구성함에 있어서의 팁글은 없는 것으로 보여 쓰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저는 중섭부터 해온 소할배도 아니고 그렇다고 하드코어하게 레벨업한 소창도 아님을 미리 밝혀두는 바입니다. 그저 3제대 까지 육성하면서 이리저리 실험해본 것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AR제대

 - ar제대는 가장 먼저 입문하게 되는 제대 형식입니다. 범용성이 매우 뛰어나고 3 4 5성에 걸쳐 수준급 ar과 smg가 다수 포진하고 있는 것이 제대 구성을 유연하고 쉽게 만들어줍니다.

ㄱ). 2ar 2smg 1rf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제대구성입니다.
장점 : 안정적인 화력투사 가능
단점 : 노잼

ㄴ). 3ar 2smg
 후열을 타격하는 라이플을 제외하고 3기의 ar을 채용한 형태입니다.
 기본적으로 후열타격 스킬을 가진 RFB와 ar버프를 가진ar (리베롤, m4)등과 조합되어 쓰이지만
 잠탱이, 족제비, 흥국이, 백터, 포돌이 등의 채용으로 극화력조합, 폭탄마조합으로 그냥 갈아버린다는 마인드로 운용되기도 합니다.
장점 : 극한화력의 ar성능 발현
단점 : 후열타격인형의 부재로 탱라인의 부담이 갈 수 있음. 장갑병과 조우시 화력투사가 힘들어 질 수 있음

ㄷ). 2ar 1smg 1hg 1rf
 보통 야간전을 위해 구성하는 제대로, 권총이 서브탱자리에 들어가면서 탱커역할을 하는 형태입니다. 보통 탱킹이 가능한 권총인 ppk, 웰장군, 미역등이 쓰입니다.
장점 : 주간전투의 화력이 유지된 야간전투 가능
단점 : 아무래도 smg탱보다는 탱킹력이 부실해짐

ㄹ). 1ar 2smg 1hg 1rf
 보통 야간전을 위해 구성하는 제대로, 권총이 4번자리에 위치하게 되어 전체적인 버프를 뿌리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 버프진형과 효과가 좋은 92 웅녀 등이 쓰입니다.
장점 : 야간전 시 안정적인 탱킹가능
단점 : 딜부족

ㅁ). 1ar 1smg 3hg
 이번 패치로 인해 십자진형이 가능해지면서 생겨난 형태로 이유식에게 버프를 몰아주는 것처럼 1탑 ar에게 버프를 몰아주는 형태의 변태제대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잠탱이를 기반으로 사용됩니다. 아직 연구중입니다.
장점 : 안그래도 미x친 잠탱이 딜링에 오x로나민C
단점 : 변태같음




2. RF제대

 - RF제대는 주로 보스전 저격, 장갑병 격파와 같은 특수목적으로 활용되는 제대구성입니다.

ㄱ). 3hg 2rf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제대구성입니다.
 다만 이 안에서도 둘로 갈리게 되는데,
 범용성의 와짱 / 리엔필드를 채용하는가
 죽창의 엠뀨 / 노태우를 채용하는가로 나뉘어집니다.
장점 : 2기의 rf화력의 극대화
단점 : 권총이 최소80렙 스킬 8렙 이상 되어야 제 구실을 함 (골격을 끼는 레벨과 스킬화력이 극대화 되는 지점), 또한 딜러진과 탱커진이 대부분 5성으로 구성되어야 하므로 코어의 부담도 심한편.

ㄴ). 2hg 1smg 2rf
 보통 웰없찐이 쓰는 구성입니다.(세상의 모든 웰없찐 힘내세요) 탱킹가능한 권총이 없을 때 급조해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되는 구성으로 smg의 탱킹력에 기대는 것이 크빈다.
장점 : 안정적인 탱킹
단점 : 1기의 진형버프/스킬의 부재로 인한 딜로스

ㄷ). 4hg 1rf
 이유식의, 이유식에 의한, 이유식을 위한 제대.
장점 : 이유식좋아
단점 : 버프, 스킬, 링크 모두 필요한 조합. => 구성하기 매우 힘들다.

ㄹ). 1ar 2hg 2rf
 친구 지원제대 중 누군가 하길래 따라해봤는데 도대체 이 족보없는 조합을 어디에 쓰는 건지 모르겠음.
장점 : ????????
단점 : 딜로 녹이는 것도 아니고, 탱킹을 잘 하는 것도 아니고, 보스전을 잘 뛰는 것도 아닌데 왜쓰죠? 핸건이 하나 부족했나..




3. 망샷제대

 - mg와 샷건으로 구성되는 제대로 적의 병과에 따라 화력투사의 급이 달라지는 가위바위보싸움을 잘 해야하는 제대. 약한 놈에겐 강하고 강한놈에겐 약한 비겁한 닝겐느낌.
 - 주로 소린이 때 어쩌다 얻은 망가의 작능뻥튀기에 뿅가서 망가를 키우게 되는데, 운용하다보면 탄이 파쇄기에 갈듯이 갈려나가는 제대인 데다가 샷건은 중형제도에서 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초반엔 육성과 운영이 많이 힘듭니다.
 - 명중이 많이 낮은 제대 구성상, 명중버프를 주는 권총이 필수로 1기가 들어가야만 효율이 좋습니다.

ㄱ). 1sg 2hg 2mg 
 하드탱커 샷건 1기를 내새우고 2기의 버프를 통해 화력을 투사하는 형태입니다.
장점 : 그나마 탄 소모가 적은 제대 구성. 2중버프와 2중스킬을 통해 2기의 망가화력의 극대화
단점 : 1샷건의 탱부담이 매우 큼

ㄴ). 2sg 1hg 2mg
 2샷건을 통해 안정적인 탱킹을 기반으로 하며 주로 화력전개스킬을 가진 딜탱형 샷건 2기를 내세움으로써 약간 모자란 망가의 딜량을 보충합니다. 또한 혹시라도 장갑이 뚫리는 적과 맞붙게 되어도 2기의 샷건 체력으로 어떡게든 버텨내는 고기방패 역할이 가능하므로 제한된 망샷제대의 운용프레임을 조금이나마 넓힐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로 스핏파이어를 채용합니다.(대놓고 212조합에 쓰라고 내놓은 권총)
장점 : 단단한 탱라인 구축. 적당한 탄소모. 
단점 : 망가의 종류, 핸건 버프의 종류에 따라 망가의 딜이 애매해질 가능성이 있음.

ㄷ). 2sg 3mg
 명중이 그렇게 나쁘지 않거나 사냥충동을 가진 망가로 구성할 때 가끔 시도되는 조합입니다. 망가의 딜안전성이 떨어지지만 화력으로 다 갈아버리는 컨셉.
장점 : 미스가 뜨던 말건 일단 다 갈아버림. 약한 적에게 더욱더 강해지는 구성
단점 : 탄이 녹아내림.

ㄹ). 1sg 1hg 3mg
 망가의 딜링을 폭☆발★하게 만드는 구성. 버프를 받은 3망가의 화력투사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맞기 전에 갈아버리는 컨셉. 물론 나의 탄약도 함께...
장점 : 딜★폭☆발★
단점 : 1탱의 불안정성. 탄이 녹아내림




4. 변태제대

 - 보통 인형들을 평범하게 놔두지 못하는 시키칸들이 도전하는 제대 구성

ㄱ). 5hg 
 권총 기여어!
장점 : 상호버프/스킬버프의 극한
단점 : 그 외 전부

ㄴ). 2smg 3hg
 백터 포돌이 메인딜러
장점 : 인형을 괴롭힐 수 있음 
단점 : 정신과 상담이 필요함

ㄷ). 취향존중
 그냥 자기 맘에 드는 인형들로 구성
장점 : 인생을 즐길 주 아는 시키칸
단점 : 그걸 모니터 속에서 즐기는 시키칸




5. 마치며

 소할배 형님들 소린이를 위해서만 쓰지 말고 소중이를 위해서도 글좀 써줘요.. 망샷제대 짜다가 정보가 별로 없어서 결정장애/스트레스 와서 죽을뻔했네요.
 제대 형태만 남기고 따로 추천 인형을 적지 않은 것은, 그정도는 이미 알고 있으니 소춘기겠지.. 하는 생각입니다. 개별 전술인형 성능은 전술인형DB가서 보시는게 더 자세하고 좋습미다. 만약 암것도 모른다면 당신은 소린이! (참고로 자게에서는 1제대 작능 2만 이하면 다 소린이라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