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 자룡극 블로그 http://blog.naver.com/gkstmdco119

 

황혼의 사막

Top2보스

스탭비공략

by자룡극

 

 

안녕하세요. 자룡극입니다.

이번시간에는 12월 18일에 본섭에 추가된 새로운 전투 황혼의 사막에 대하여 공략을해 드리겠습니다. 황혼의 사막에는 총 9명의 보스가 있는데 이중 유저들이 가장 어렵게 느껴질만한 보스는 두개가 있습니다. 바로 지휘관과 제사장입니다. 즉 지휘관과 제사장을 스탭비 시점에서 공략해드리며 많은 분들이 새로추가된 황혼의 사막 전투입문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참고로 지금 쓰고있는 공략의 원본은 자룡극 블로그 : http://blog.naver.com/gkstmdco119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원본 : http://blog.naver.com/gkstmdco119/100174319044

황혼의 사막

지휘관 이크리엄

스탭비 공략

by 자룡극

 

 

 

 

 

이크리엄을 공략하기전 꼭 알아야 할 점

1. 넓은 맵을 최대한 활용하자

2. 엠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3. 이크리엄과 항상 중거리 이상을 유지하자

 

 

1. 넓은 맵을 최대한 활용하자

이크리엄이 서식하고 있는 맵은 D구역이며 역대 그 어떤 전투보다 넓은 전투맵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수많은 모래언덕 그리고 곧곧에있는 나무나 뼈 등이 있는데 이것들을 잘만 활용하면 이크리엄을 효율적으로 공략하는데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이크리엄의 기술중 몇몇은 넓은 광역기 스킬인데 모레언덕위로 올라가거나 뭘리 벗어나면 캔슬되는게 다반사입니다.

 

 

2. 엠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보기에는 모든 기술에 엠버가 깨질꺼같지만 실질적으로 이크리엄패턴중 엠버가드가 불가능한건 단 하나뿐입니다. 그러니 위급할땐 반드시 엠버를 사용하도록하고 엠버가드 불가능한 패턴을 꼭 숙지하여야합니다.

 

3. 이크리엄과 항상 중거리 이상을 유지하자

이크리엄의 모든 공격은 일단 빠르고 넓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거리조절이 상당히 중요한데 한가지 예로 들면 이크리엄이 검기 패턴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패턴의 경우 이크리엄과 거리가 멀면 멀수록 피할수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니 이크리엄전투는 여유를가지고 차분히 때리고 멀리도망가고 다시 때리고 멀리도망가고를 반복하는게 포인트입니다.

 

 

 

 

 

 

 

 

-패턴1 : 내려찍기

 

  

이크리엄이 칼을 뒤로향한테 마치 세단뛰기를 하듯 도움닫기를 하고난후 뛰어올라 힘껏 내려찍는 패턴입니다. 유도성은 거의 없으며 뛰어오르는 순간 좌우로 회피하면 굉장히 쉽게 피할수있습니다. 피격시 다단히트 판정이 있으며, 엠버가드 가능한 패턴입니다

 

 

 

 

 

 

 

-패턴2 : 휘두르기 단타

 

 

칼을 왼쪽아래에서 오른쪽 위로 올려치며 전진하는 패턴입니다. 유도성이 약간 있지만 거리를 벌려가며 올려치는 타이밍에 오른쪽으로 회피하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엠버가드가 가능합니다.

 

 

 

 

 

 

 

-패턴3 : 휘두르기 2타

 

 

 

 

이크리엄이 잠시 유저앞에서 주춤하다가 빠른속도로 2회전하며 칼을 휘두르는 패턴입니다. 이경우 공격속도가 워낙빨라 미처 대처하지못하면 피격될 확률이 높으며 다단히트판정이 있습니다. 피하는 방법은 이크리엄이 유저앞 서서 잠시 주춤한다면 그건 100% 휘두르기 2타를 쓴다는 신호이니 빠르게 좌우로 달리며 2타를 쓰는순간 회피를 해주면 피할수있습니다. 엠버가드가 가능합니다.

 

 

 

 

 

-패턴4 : 코코볼

 

 

유도성이 강한 코코볼구체가 유저에게 날라오는 패턴입니다. 유도성은 뷔제클로스의 얼음 코코볼정도의 유도성을 자랑하며 크기는 이비의 마나마인 사이즈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진행방향으로 달리다가 급격히 각도를 꺽어주면 쉽게 피할수있습니다. 엠버가드가 가능합니다

 

 

 

 

 

 

 

 

-패턴5 : 검기단면

 

 

유저에게 이크리엄이 칼을 겨냥한체 달려오며 올려치며 검기를 전방에 발산하는 패턴입니다. 잉켈스의 패턴과 약간비슷하지만 이크리엄이 달려오는 시간이 조금 길기때문에 섣불리 회피했다간 피격되기 쉬운 패턴입니다. 회피법은 이크리엄이 유저에게 달려오면 좌우로 회피하지말고 방향을 맞추어 이크리엄과 동시에 달리다가 이크리엄이 올려치는 타이밍을 잘 맞워서 우측으로 회피하면됩니다. 엠버가드가 가능합니다.

 

 

 

 

 

 

 

 

-패턴6 : 검기3면

 

 

제자리에서 검기를 3개 발산하는 패턴입니다. 이경우 가까이있을수록 검기의 면적이 넓어지기때문에 회피가 용의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거리를 벌린후 좌우로 피해야 쉽게피할 수 있습니다. 정면에서 피격시 다단히트판정이 들어갑니다. 엠버가드가 가능합니다

 

 

 

 

 

 

 

 

-패턴7 : 다면폭발

 

 

 

 

이크리엄이 포효를 한후 자신의 주변에 지뢰를 설치하는 패턴인데 이 지뢰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엄청난 폭발을 일으킵니다. 그 스플리쉬범위가 거의 맵의 반틈을 차지하기때문에 포효를하고 지뢰가 터지기전에 지뢰폭발범위에서 최대한 멀리 도망쳐야합니다. 또는 사막 언덕위로 올라가면 지뢰의 폭발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패턴이 무서운 이유는

지뢰가 설치되면 주위에 실원이 형성되는데

 

이원안에 유저가 있다면 그 원안에 들어간 유저를 향해 그 지뢰가 유도되어 지뢰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런데 움직이는 속도가 거의 유저의 달리는 스피드와 비슷하기때문에 지뢰가 폭발할때 멘붕을 경험할수도있다. 또한 지뢰가 폭발하기전에 저 지뢰에 부딪히게되면 엄청난 대미지를 입게된다. 또한 유도되어 나에게 다가오는 지뢰에 엠버를 사용하면 필자의 경우 마나쉴드 3칸에 풀Hp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원킬로 사망하였다. 다단히트및 대미지가 우주 최강급이라고 생각하면쉽다.

지뢰 엠버가드불가 광역스플리쉬 엠버가드가능

 

 

 

 

 

 

 

 

 

-통영상 

 

 

 

 

 

 

 

 

 

 

 

 

 

 

 

 

 

 

 

 

 

 

원본 : 자룡극 블로그 http://blog.naver.com/gkstmdco119/100174322901

 
 

황혼의 사막

제사장 알테온

스탭비 공략

by 자룡극

 
 

알테온을 공략하기위해 꼭 알아야 할 점

1. 최대한 안전딜을 추천

2. 지옥의 문을 빠르게 대처

 

 

1. 최대한 안전딜을 추천

제사장의 경우는 공격이 재빠르지 않는다는게 특징이여서 보기에는 많은 딜다이밍이 존재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한방한방이 굉장히 치명적이기때문에 딜타이밍이 확실하다고 여겨지는 타이밍에만 딜을 하도록합니다. 가장 이상적일때의 딜은 이녀석이 줄넘기 패턴이나 간혹 공격후 콜록거리며 신음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때를 이용하면 최적에 딜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2. 지옥의 문을 빠르게 대처

지옥의 문이란?

 

알테온이 포효후 맵의 어느 한곳에 랜덤으로 지옥의 문이라는것을 만들게 됩니다. HP가있는 몬스터형식이며 지옥의 문이 무서운것은 바로 저곳에서 나오는 잔몹들때문입니다. 지옥의 문이 열리게되면 저곳에서 사신형 몬스터가 끊임없이 나오게됩니다. 그것도 부족해서 사신형 몬스터를 죽이게되면 시체바로아래에 독장판을 형성하게됩니다. 그래서 잔몹이 무수히 많아지고 독장판 천지가되면 이도저도 못하고 끔살당하게됩니다. 하지만 지옥의 문이 그렇게 체력이 많은편이 아니기때문에 지옥문이 형성되면 빠르게 지옥문을 일점사하여 제거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패턴1 : 옆휘두르기

 

 

 

 

 

 

 

 

유저에게 접근후 좌측이나 우측으로 빠르게 이동후 거대한 낫으로 한번 긁는 패턴입니다. 하지만 유도성도 없고 그냥 좌우측이동후 공격하는 패턴이기때문에 그냥 무빙만으로도 가볍게 흘릴수 있는 패턴입니다.

 

 

 

 

 

 

 

-패턴2 : 휘두르기

 

 

 

 

 

 

낫을 휘두르며 빠르게 전진하는 패턴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빈틈투성이여서 선모션후 바로 오른쪽으로 피해주면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패턴3 : 휘두르기3타

 

 

 

 

 

 

 

 

 

 

유도성도 상당히 뛰어나며 공격범위또한 넓어 피하기 조금 까다로운 패턴입니다. 하지만 공격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첫타를 거리로 흘리고 왼쪽으로 파고들어가면 2타와 3타를 자동으로 흘릴수있는 패턴입니다.

 

 

 

 

 

 

 

 

-패턴 4 : 부메랑

 

 

 

 

 

 

 

 

 

 

 

 

 

 

 

먼저 부메랑을 날릴 위치를 손제스쳐로 알려주기때문에 시선을 알테온에게 집중하고있다면 쉽게 피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피격시 다단히트판정이 들어오기때문에 회피에 약간 주의가 필요합니다

 

 

 

 

 

 

 

-패턴5 : 내려찍기

 

 

 

 

 

 

알테온과 유저가 근접해있을때 사용하는 패턴이며 다단히트가 있습니다. 내려찍는 속도가 빠르고 선모션이 거의 없기때문에 여러분의 동체시력을 믿고 피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엠버쓰세요!!!

 

 

 

 

 

 

 

 

-패턴6 : 줄넘기

 

 

 

 

 

 

 

 

 

 

 

 

 

먼저 검기를 전방으로 3개 연속으로 날린후 바닥에 레이저를 그으며 한바퀴 도는 패턴입니다.

회피법은 검기의 경우 좌우 무빙으로도 쉽게피해지며 바닥 레이저의 경우는 마지막 3타를 피하고난후 바로 제자리에서 멈췄다가 레이저가 시작되면 시계방향으로 달리면서 점프하면 쉽게 피할수있습니다.

알테온에선 다른패턴은 다모르고 이 줄넘기 패턴과 앞서말했던 지옥의 문만 정확히 공략하고 있어도 손수비게 솔플이 가능한 전투입니다.

 

 

 

 

 

 

 

 

 

 

 

-통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