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규 유저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방송이나 마을 채팅이나, 확성기, 캐릭터 채팅룸 등에서 실시간으로 보이는 질문


"팔라딘, 다크나이트 어느게 좋나요?"

설명에 앞서 먼저 대답을 하자면,

그냥 드시고 싶.. 아니 좋아하는 색갈로 고르시면 됩니다


변신 시, 능력치 증가

팔라딘과 다크나이트 모두 동일 합니다

모두, 1차 변신 공격력과 방어력이 2k씩 오르게 됩니다

2차 변신도 마찬가지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2k씩 동일하게 오르게 되며

진영 스킬 랭크에 따라 추가적으로 능력치가 붙지만, 이것도 둘 다 동일합니다



아래에서 일단 진영 스킬들을 살펴보자면





  1차 진영 스킬들

 
 - 서서 버티게 해주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SP 획득량이 증가하게 하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1차 변신 시간을 늘려주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변신 시간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스매시 공격 시 발동하는 추가 공격의 타겟수를 늘려주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2차 진영 스킬들

 - 최대 스태미나를 늘려주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공격력 제한을 일정량 해제하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2차 변신 시간을 늘려주는 스킬이며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여기까지가 공통적으로 일치하는 스킬들이며, 능력치 적으로는 모든게 동일합니다

 그러나, 확실히 차이가 들어나는
 
팔라딘과 다크나이트의 성능적인 차이가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스매시 공격 시 발동하는 추가 공격의 차이입니다

스킬설명을 보면 나오지만, 같은 랭크라도 들어가는 데미지가 다르고

손아귀 공격은 단순히 데미지를 입히기만 하지만,

강탈은 흡수한 피로 자신의 공격력을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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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공격이 작용하는 방식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손아귀의 경우엔, 팔라딘의 몸에서 빛 구슬이 발생하고, 몬스터를 유도해 추격해서 피격하는 방식입니다

손아귀의 속도보다 대상 몬스터의 이동속도가 더 빠르거나 거리가 멀면, 따라잡을 때까지 추격하기 때문에, 데미지가 들어가는데에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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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나이트의 강탈은

스매시가 발동하는 순간 즉시 몬스터에게서 피가 뽑혀지며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손아귀가 추격하는데에 걸리는 시간이 있는만큼과 동일하게, 강탈로 발생한 검은 구슬이 다크나이트를 추격해서 닿아야 공격력 증가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문에, 거미와 같은 저레벨 잡몹들 처리 속도에서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는 정도입니다



또,


해당 스킬의 효과를 서포트 해주는 스킬이 있는데,

효과는 스킬 내용에 써있는 그대로입니다

둔화도 마찬가지지만, 종종 일반전투 진행시에 석화에 걸려서
구석에서 눈에 띄지 않게 살아남아있는 키몹들 때문에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둘째, 2차 변신 시 사용 할 수 있는 고유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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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념의 가호는 자신의 몸에 방어막을 둘러서

일정량의 피해를 무시하고 대신 맞아주는 스킬입니다

발동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지만, 액티브 스킬 발동 자체가 스매시 판정이기 때문에

손아귀 공격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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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나이트의 고유 스킬은

전방으로 여러번 찔러올라오며 돌진하는 어둠의 가시를 소환하는 공격 스킬입니다

피격하게 되면 데미지가 들어감과 동시에, 아주 잠깐동안 보스몬스터를 검게 굳혀버리는 추가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이번에 새로 추가 된 신규 스킬의 차이


 
 - 을 소환해서 일직선 상으로 날려보내는 공격으로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변신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머리 위로 구체를 소환해서 전방에 던져 광범위의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스킬로 효과와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 1차 변신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이 2차 변신 시에 사용 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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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라딘의 스킬 엑스칼ㄹ.. 성검은,

빛의 검을 소환하여 전방의 일직선 상으로 내려치는 강한 1회성 공격입니다

 ★ 범위가 좁지만, 멀리 있거나, 줄지어 있는 적들에게 사용하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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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나이트의 스킬, 징벌

시전자의 중심으로부터 원 모양으로 강하게 2번 돌려 베는 스킬입니다

 ★ 범위가 넓지만, 너무 멀리 떨어져있는 적에겐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킬이나 능력치의 차이에 대해선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지만

저 차이가 전투에 얼만큼 영향을 미칠지는 개인의 기량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직접 자신의 플레이 방식을 생각해보고,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해 고민해 보신 후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스킬이나 능력치 따위보다 수십배 중요한, 외형의 차이입니다


먼저, 팔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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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의 갑옷이 둘러싸, 고급적인 느낌과 함께

충분히 성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내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주목 할 포인트라면, 역시 밝고 하얀 플레이트 갑옷 풀세트견고하게 착용하고 번쩍번쩍 빛나는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가 특징으로는, 다크나이트 유저들은 팔라딘보다 다크나이트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어도, 둘 다 좋은 디자인이라 말하지만, 팔라딘 유저들은 다크나이트의 디자인을 비하하며 팔라딘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주장하는 경향이 많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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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나이트는 갑옷을 입기보단

자신의 힘을 몸에 둘러싸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부분적으로 날카로운 갑옷을 형상화하고 있어서, 굉장히 공격적으로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주목할 포인트라면, 사람들이 주로 뒷태의 특정 부위가 강조되어 있다고 많이 이야기 합니다만, 무엇보다 롱 포니테일이 굉장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팔라딘과 다크나이트의 차이와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결국 진영 선택은 자신이 보고 즐길 것을 스스로 선택하는 것가장 좋습니다






 



 



 하얀 닭 깡통 과  빤딱빤딱한 바퀴벌레

당신의 선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