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티브: 타운트' 스킬에 신규 상태 효과 '응징'을 추가합니다.

: 상태 효과 '응징'은 '타운트'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방패 흘리기'를 성공할 때마다 1단계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태 효과 '응징'은 단계마다 최종 대미지가 3%증가하며, 최대 5단계(최종 대미지 15% 증가)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태 효과 '응징'은 타운트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되며, 타운트 효과 종료 시 같이 사라집니다.

- '액티브: 타운트'의 효과 지속 시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햄오나용입니다. 검오나는 덤이라서 크게 의미가 있나 싶음. 몹 공격도 20초동안 5번 흘리기 할만하냐?고 물으면 지금 느린보스들 위주로 뽑는걸 생각하면 매우 어려움. 제대로 적용하려면 최초 흘리기에 9퍼 댐증 주고 2,3,4,5단계에서 2퍼씩 올려줬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 라지실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티그마 해머'를 적에게 명중 시, '타운트'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이 5초씩 증가하는 효과를 추가합니다.
: 최대 네 번(총 20초 증가)까지 지속 시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액티브: 타운트' 스킬 사용 조건을 기존 '일반 레이드 사용 가능'에서 '모든 전투에서 사용 가능'으로 변경합니다.


=위에 연계된 것으로 햄오나로 탱킹하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길게 쓴거임. 그리고 5초 늘릴려면 피해감쇄 키고 리니지식 쳐맞딜 을 해야 합니다. 용섭님 리니지좀 그만해~



- 신규 공격 스킬 '액티브: 타운트 스트라이크'를 추가합니다.

: 해당 스킬은 공중으로 뛰어오른 뒤 바닥을 내려쳐 적을 타격함과 동시에 몬스터들의 시선을 잠시 동안 끄는 스킬입니다.

: '액티브: 타운트 스트라이크' 사용 시에도 '타운트' 효과를 획득할 수 있으나, 스킬 랭크에 따라 지속 시간은 변하지 않으며 기본 5초로 고정됩니다.

: 이 상태에서는 '방패 흘리기'를 성공해도 '응징' 상태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액티브: 타운트' 스킬 사용으로 획득한 '타운트' 상태 효과가 유지되는 도중에, '액티브: 타운트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타운트' 효과는 사라지거나 갱신되지 않습니다.


=위에 라실 스티그마 타운트 실패해서 타운트 풀리면 이걸로 어글먹고 탱킹하라는건데 해머가? 검오나는 쓸만할지도?



- '액티브: 방패 흘리기' 성공 시, 적용되는 스매시 강화 효과가 '액티브: 방패 강타'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방패 흘리기' 사용 후, 흘리기를 실패하더라도 60프레임 이후부터 일반 공격, 스매시 공격, 액티브 스킬로 연결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요건 진짜 상향임 굿굿



- '액티브: 피해 감쇄' 사용 시, 더 이상 SP를 소모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SP 소모량이 제거됨에 따라 해당 스킬에 '각성의 돌: SP 소모 감소'를 적용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 해당 스킬에 'SP소모 감소' 각성의 돌이 적용 중일 경우, 적용된 각성의 돌을 'SP소모 감소 30'으로 변경하고 '각성 실패' 상태로 변경합니다.

: 해당 스킬의 각성의 돌 정보를 제거할 경우, 스킬의 최대 각성도 정보가 같이 제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성 실패' 상태로 변경하였습니다.

: 또한, 이후 다른 스킬 각성의 돌로 교체할 때 적용할 수 있는 랭크의 제한이 없도록 가장 낮은 랭크의 'SP소모 감소 3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위 변경점에 따라, 아래 지급 기준에 해당하는 플레이어님들께는 우편을 통해 아래 보상을 지급해드립니다.


=해머들고 라실들고 탱킹 하거라



- '아마란스 킥'의 추가 공격 프레임 길이를 기존 160프레임에서 100프레임으로 수정합니다.

- '아마란스 킥'의 추가 공격 시, 소모되는 스태미나 소모량을 최대 랭크 기준으로 기존 17 소모에서 6 소모로 수정합니다.

- '아마란스 킥'의 추가 공격 적중 시, 'SP 50 회복 효과'를 '스태미나 50 회복 효과'로 수정합니다.


=아마킥 추가타는 액티브 카멜이 안 들어갈 때(쉽게 말해 슬하가 없을 때 씀) 쓰고 다음 슬하 SP가 추가타 아이비로 모자랄 꺼 같을 때 씁니다. SP 수급과 아마킥 자체에 대미지 증가 패치가 없다는 것은 쓰지 말라는 겁니다.



- '아이비 스위퍼'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7% 상향 조정합니다.

- '아이비 스위퍼' 적중 시 더 이상 스태미나를 회복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상향임 근데 위의 아마킥과 함께 스태 패치를 생각하면 이랬어야 했나 싶기도?



- '액티브: 방패 강화' 이후 사용하는 카운터 공격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6% 상향 조정합니다.

- '액티브: 스프링클 카멜리아'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5% 상향 조정합니다.


=피오나의 카운터2=아마킥=아이비=액티브 카멜리아 로 조금 튀어나와 있던 아마킥은 그대로 두고 나머지를 상향했습니다.

쉽게 말해 뭘 쓰든 어느정도 비슷한 대미지로 맞춰 놓고 타운트 때 응징을 위해 흘리기 쓰라고 한겁니다





용섭씨. 카운터는 랜덤하게 첫타만 댐증이 적용될 수도 있고 2타 전부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이거 랜덤이에요. 겜 안하면 모르는 부분~

타운트 쓰고 탱킹하기에는 보스가 느려서 5스택을 쌓을 수 없어요. 심지어 루시안은 헛칼질도 많고 벽을 왼쪽에 끼고 있으면 검기가 맵 밖으로 나가서 막을게 없는 경우도 있어요

흘리기의 경우 대부분의 경우 짤딜로 넣을 수 있는 패턴마다 최소 발질 카멜. 최대 아마란스킥 급 대미지 한방이 줄어드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손해 입니다. 카운터를 못쓰고 썼으면 SP적으로도 매우 큰 손해 입니다. 손해 아닌 경우는 몹의 연타 패턴에서 공격당 카운터 대응이 안될 때인데...좀 복잡한 부분인데

패턴 때 같은 타수의 카운터가 들어간다면 몹의 마지막 패턴을 카운터 2타의 회피로 씹었을 때 DPS가 가장 높습니다.

카운터보다 스매시와 방강 스매시, 액티브 카멜, 혹은 발질 카멜을 쓰는데 이 모든 것의 배율이 카운터 1방보다 높아서 그렇습니다.

몹의 마지막 패턴 공격을 카운터로 씹어야 짤딜이 들어가고 다음 공격을 흘리기가 아닌 가드로 대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니까 카운터를 같은 방수로 넣을 때도 왠만하면 흘리기 쓰면 손해라는 겁니다.(아닌 경우도 있긴 한데 찾기 쉽지 않음)


응징으로  이득 보라는데 20초동안 최대 스매시 5방을 손해보면서 댐증을 3퍼씩 증가시키라는 것은 어....쉽지 않은 선택입니다.

아마 개발자들도 알지만 어차피 라실 해머용이니까~ 라는 생각으로 타운트 상향 한 것으로 보여요.

라실 해머는 카운터 안쓰고 때려죽여도 흘리기 써야 하니까요.


논리적으로 보면 이번 상향은 해머를 위한 거고 피오나 얼굴 개편 했는데 그대로 두면 욕먹으니까

다른 캐릭에 맞춰서 상향을 해야 하긴 했는데 타운트 사용 가능하게 해주면서 흘리기에 맞춰서 검오나의 스매시를 상향했다 정도로 요약 가능해 보입니다.


타 캐릭과 비교하면 안 건든 캐릭 대비 상향. 대미지 상향한 애들과 비교하면 어...상향이 아닌데? 정도

결론적으로 피오나 캐릭 이해도는 없어 보이는게 매우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얼굴 개편하면서 왜 캐릭 체형은 안 건들었는지 좀 아쉽습니다.


아바타 전부 건들어야 되서 안했어요~ 라고 하기에는 지금까지 신캐 낼 때 해왔잖아요?

어차피 신캐 안내는데 얼굴 건든 김에 체형도 건들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제가 볼 땐 일을 반만 했음.

욕먹을 껀덕지를 남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