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스킬

1. 스매시 적중시 글라이딩 퓨리, 라이트닝 퓨리 무조건 발동, 긴급퓨리 삭제, 크리티컬 리미트 업 삭제

리시타의 가장 불편한점은 딜 사이클에도 운이 적용한다는 점인데, 크리티컬 확률에 좌우되는 퓨리 발동확률을 100%로 바꾸는 대신에, 크리티컬 리미트 업을 삭제해서 크리티컬 확률을 다른 캐릭과 같이 50%로 적용하면 불편함이 많이 사라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크리티컬확률이 내려가면 1타당 데미지 기대값이
검시타는 0.65x2.25+0.35x1=1.8125에서 0.5x2.25+0.5x1=1.625로 약 89.66%로 내려가고,
창시타는 0.65x1.95+0.35x1=1.6175에서 0.5x1.95+0.5x1=1.475로 약 91.19% 내려가게 됩니다.

하지만 퓨리를 100%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딜적인 측면에선 크게 손해를 보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긴급퓨리를 삭제하고 앱솔루트 퓨리만 남겨두면 되겠네요

2. 퓨리 No.7 sp 소모량 및 후딜레이 감소

대부분의 캐릭들은 한방기나 무적기를 갖고있는데, 그 중에서도 sp 1000을 잡아먹는 스킬은 이거 하나뿐입니다.
그리고 후딜레이동안 가만히 멈춰있기 때문에 스킬이 끝나는 시점에 대처가 힘든 패턴이 나오면 대처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일반 퓨리사용후 회피할때의 후딜이 감소된것처럼 넘세에도 똑같이 적용 됐으면 합니다.



검시타

1. 스매시 딜량 조정

검시타의 가장 큰 문제점이 스태미너 부족과 퓨리에만 집중된 딜 구조인데,
말뚝딜 기준으로 딜 사이클이 보통 슬하가 없을때는 1타스매시-퓨리-퓨리, 슬하를 켰을때 더크-퓨리-퓨리 아니면 대시스매시-퓨리-퓨리가 되는데, 딜 비중이 퓨리에 몰려있는 현재 2타,3타스매시는 히트박스 파훼, 4타스매시는 짤딜 이외의 의미가 없습니다.

아무리 평타속도가 빠른 리시타라도 4타까지 넣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꽤 걸리는데, 기껏 4타스매시를 넣었는데 대시스매시-퓨리-퓨리보다 sp수급도 모자라고, dps도 모자라면 굳이 4타를 넣을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특히 2타랑 4타스매시 추가타는 쓰레기만도 못한 스킬이 돼버렸는데, 퓨리가 있는데 굳이 스매시에도 추가타를 넣을 필요 없이 2타스매시와 4타스매시 추가타를 삭제하고 2타와 4타스매시 데미지와 sp수급량을 스매시+추가타로 상향해도 될듯합니다.

또한 스태미너가 모자란 제일 큰 이유는 퓨리를 너무 많이 쓰기때문인데,
4타스매시-퓨리-퓨리를 더 자주 사용하도록 딜과 sp수급량을 조정한다면 그만큼 스태미너 소모량이 줄어들기때문에 스태미너 부족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할수 있습니다.


2. 사우전드 니들+퓨리강화 버프

듀블벨라는 시작냉정 10 받는데 왜 니들버프는 시작니들스택 안주나요?
최소 5에서 10은 줘야됩니다.
회피로 다가가서 니들을 찌르고 시작하는것과, 평타 4타를 넣고 4타스매시로 시작하는 딜 사이클은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크리티컬 리미트업을 삭제했으니 크리티컬 증가량 15%도 같이 삭제해야겠죠


3. 라이트닝퓨리 : 듀얼소드

쓸데도 없는 다운확률 증가 대신에 뎀증이나 스태회복같은거좀 더 넣어줬음 좋겠네요.


4. 리스키 윈드

보통 넘버세븐이나 변신스킬을 바람같은 버프 받은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그렇게 사용하려면 회피 이후에 더크-퓨리-퓨리를 봉인하고 그냥 멈췄다가 써야됩니다.
4스택까지 주면 더크-퓨리-퓨리 다 넣고도 1스택 남기고 쓸수 있어요.


5. 거트 스팅어

제자리 거트 풀차지 4단계에서 3단계로 내려주세요
섬멸 용격 산림욕 죄다 3단곈데 왜 거트스팅어는 4단계죠?


6. 래디컬 피버

선딜좀 줄여주세요 제발


7. 슬립대시-슬립스루

스킬 하나로 통합하고 벨처럼 2단회피하면 중간에 비는구간 없게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창시타


1. 스매시 데미지 조정

위에 적었다시피 크리티컬확률과 퓨리확률을 조정하면 기대 데미지가 91.19%로 줄어드는데,
문스플은 10%, 1,2,4타스매시는 15%정도 증가하면 말뚝딜 데미지가 약간 오르겠네요

2. 리버레이트

크리티컬 리미트 업 없애면 크리티컬 증가량을 22%에서 7%로 조정하면 되겠네요.




어차피 건의 해봤자 들어 처먹지도 않지만 개선됐으면 하는 부분들 좀 적어봤습니다.

게임 자체에 존재하는 캐릭터 공통 버그들(스킬증발, 키씹힘, 판정문제)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단순한 수치 조정은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그쪽 위주로 적었습니다.

검시타든 창시타든 딜에는 크게 불만은 없습니다. 중간은 가니까요.
하지만 딜도 어중간한데 구캐라고 불편하기까지하면 누가 이런거 하나요 세고 편한거 하지..

할수 있는건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이 내용 그대로 공홈에도 건의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