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 방향성좀 꼭좀 물어보고 싶음

1. RPG이다
 - RPG의 본질은 롤플레잉게임, 역활극 놀이임
 - 현재 망전은 역활따위 없음
 - RPG는 내케릭의 성장에 재미를 둔 게임 장르
 - 현재 망전은 내케릭 성장에 재미를 둘수가 없음, 아이템 스펙을 올리면 하위던전에 약해지는 이상한 구조를 지님

2. 몬헌형 헌팅액션게임이다
 - 100레벨 이후 구간은 사실상 이게 맞음
 - 몬헌형 헌팅액션게임의 본질은 하나의 몬스터를 잡기 위한 노력과 그 몬스터를 잡음으로 인해 나오는 보상과 성취감
 - 현재 망전은 레이드 보스 잡는데 몇분이 걸리냐가 가장 핵심임, 보스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느끼는 희열따윈 없음
 - 죽으면 그냥 여가/피깃쓰고 일어나면되고, 맞으면 포션 먹으면 그만임
 - 몬헌형 헌팅액션의 주된 목표는 그 몬스터를 잡고, 거기에서 나오는 부산물로 아이템 제작하는 재미도 있지만 당연히 망전은 그런거 없음, 오로지 골드로써만 변환됨


3. 현재 게임 경제상황
 - 보스몬스터를 잡고 나오는 부산물 잡템은 그냥 상점행, 득템이라 불리우는건 모조리 골드로 변환됨
 - 인장류에 템 추가를 할수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예전 시스템만 답습, 그에따른 골드 인플레 심각해짐
 - 골드 인플레로 인해 넘쳐나는 골드를 회수하기 위해 아이템강화에 골드 때려박게 만듬(악세강화)
 - 상위던전이든 하위던전이든 똑같은 클리어 골드값, 결국 적당히 스펙올려 놓고 하위던전 배럭 만드는게 더 이득임
 - 너무 벌어진 골드 인플레로 인해 뉴비들은 스펙업의 엄두도 못냄, 꾸준히 하면 된다지만, 그 꾸준히의 기간이 너무 김





이러한 사실을 인지 하고 지금 게임의 방향성을 잡는건지...

절대 아닐꺼 같긴 한데 저게 방향성이 있다면 대체 1번인지 2번인지

그러면 왜 패치 이렇게 하는건지 제발좀 묻고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