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패치 상황을 보면 전문기술에 캐릭당 최고기술 1개의 제한을 두는건 제작속도를 늦추기 위함이 아닐까 싶네요..돈만 있으면 재료들 다 현질로 모아서 한번에 풀셋 제작해버리는데 이렇게 되면 그에 맞춰 같이 빠르게 따라가려하는 사람들의 성향상 그 조급함으로 인한 스펙업 피로도가 매우 클 수 있어서  단계별로 한부위씩만 맞추는 부분이나, 캐릭당 1개의 전문기술만 최고로 배울수 있게 하는 등등으로 제한을 거는듯합니다.
길게 본다면 이전처럼 터무니없이 큰 돈만 쏟아부으면 단번에 최고단계 스펙업을 하는게 아닌 시간을 투자하고 쏟아붓는 돈에 대한 부담을 줄여서 가늘고 길게 플레이하도록 만드는것 같아요. 무소과금입장에서는 정말 좋은 패치이자 현 마영전 상황에선 가장 최선의 패치라 봅니다.
이제 용섭이가 새로운 첫 발걸음 뗀 상황이니 유저들 상황 보면서 조금씩 최선의 방향을 찾을거라 생각해요.
디렉터가 용섭이로 바뀐 이후로 최대한 긍정적이게 바뀌어 가고 있고, 단순한 방식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좋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생각합니다.
유저분들도 조금만 긍정적이게 생각해주고 의견을 지속적으로 내줘야 용섭이도 중간선에서 최선의 패치를 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지금까지의 행보만 보더라도 유저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패치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요. 비난할 부분보다 이전의 잘못된 시스템을 크게 변화하는데 있어 칭찬할 부분이 훨씬 많다고 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