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피캐 대응만 어려워지고, 포지션 다른 원근딜 캐릭 불화조장하고
개인장판 본인것만 데미지 입었어야지
이러면서 회피캐 가드는 죽어도 안주겠다고하고
파티원때문에 피해받게되는 패턴은 뭔 생각으로 도입해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할수있었던거임
우리끼리 처 싸우라고?

히플 시공 사실상 원딜 입지 개판남
원딜유저 본인도 거리 조금만 벌어져도 호다닥 거리 붙이느라 스트레스받고
좀 늦으면 파티전체공격이 벌칙게임마냥 떨어짐

그렇다고 원딜 어그로를 삭제하는게 맞다는쪽은 아님
역사속에 좋은 원딜 견제기가 있었을거임

근딜끼리 파티원이 어그로인동안 후방에서 안전하게 공격할수있는 패턴이 있듯이
원딜이 어그로일때 원딜견제기 사용하는 동안 근딜이 안전하게 공격할수 있는 패턴이 역사속에 분명 있었음

브리지트나 발로르같은
원딜패턴 나오면 오히려 숨돌릴 틈 생기고 어그로를 가져감으로써 파티원이 공격할 틈을 벌수있는 그런 패턴들.

지금 나오고있는 원딜 견제기들은 원딜캐를 유저들로부터
악의적으로 고립시키려고 만들었다고 느껴질만큼

개존나못만듬
물론 의도하고 만들진 않았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이라도, 앞으로라도 원딜이 어그로먹는게 파티에 기여할수있는 패턴이 나왔으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