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내용이나 글씨체 등을 다듬지 않아서 뒤죽박죽합니다.

1.포션
회복량 증가.
예시 : 500/750/1100 -> 500+10%/750+15%/1100+20%
1-1.위 수치는 임의의 수치로 [고정수치+최대체력%수치]로 회복됨을 이해시키기 쉽게 표현.
1-2.큐미가 성능이 더 좋아함은 당연하니 큐미보다 안 좋거나 큐미의 성능을 상향.

2.파티매칭 필터기능 개선.
그 해당 지역 전부 보이고 검색기능을 활용하면 1개만 보임. 이것을 원하는 던전'들'만 체크하게 변경.

3.솜씨 제작 개선
검색기능 추가.

4.임무 게시판 개선.
현재) 시즌 1만 해당 -> 개선) 시즌1~3 전부 이용 가능.

5.특정 일던 리뉴얼
맵 길이 감소를 하고 그 맵의 특정요소 강화 또는 스킵.

벤체너 기슭을 예시로 그냥 스킵 구역이랑 뗏목구간을 만들어줌.
뗏목 구간을 통해서 가면 코어2~3개 추가 드랍.

6.월급(용인봉힘)상자
현재) 용인 256개 부위/이름 랜덤 / 개선)용인 갯수 증가 원하는 부위 or 이름안에서 랜덤 드랍으로 변경
6-1.용인갯수는 하루최대 20개 획득이 가능하니 무기의 경우 600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봄.
6-2.무기의 획득이 어느정도 쉬워졌으니 그만큼 강화 확률을 내려야 한다고 봄.

7.전승석 변경.
현재 ) 전승석 파편 드랍 -> 개선)전승석 상자 드랍
7-1.전승석 상자는 랜덤으로 전승석 파편을 줌. (가방 공간이 넓어짐.)
7-2.주황기둥 흰기둥의 메리트가 있으니 [보라색 전승석 상자]와 [주황색 전승석 상자]를 만듬.
7-3.무엇보다 쓰지도 않는 파랑색 없애버려야 함. 대신 그 확률만큼 보라색에 몰아줌.

8.90제 방어구
현재)통일된(마스터리영향 등 제외) 능력치 -> 개선)천경갑 방어력 하향 / 중갑플레 힘지능 하향.

9.스킬 각성
현재) 스킬 사용 횟수만큼 소모 / 충전 1회 1개씩 -> 개선) 판당 사용 횟수로 변경 / 충전 1회 1~30개씩
9-1.전승석 파편처럼 각성의 돌도 분해하게 만듬. 분해하면 [각성의 가루]를 얻게됨. 각성의 가루는 F=30=1개 / E=60=2개

10.캐릭터 텍스쳐 개편. (손/발 등)

11.퀘맵(일반맵) 멀프기능 가능.

12.AP량 어느정도 통일.

13.게임 최적화.(응. 답없음 등)

14.모든 던전 시네마틱같은 요소 스킵기능 추가.

15.퀘스트 편의성 증가.
현재)아무것도 없음 -> 개선)해당 맵에 퀘스트가 있으면 퀘스트 표시.
15-1.쉬프트, 스페이스바, 클릭 등 이런 스킵말고 한 번에 확 뛰어넘는 스킵기능 추가.

16.저스팩을 위한 던전 추가.
마영전이 너도 딜! 나도 딜! 로 가고 있고 여기에 누가 유틸성이 더 우수한가 그정도 차이인데. (플레이 스타일은 다르지만) 중요한건 저스팩도 숙련되

면 쉽게(?) 깰 수 있는 던전이 필요. 몇가지 예시 우르꿀, 뀨바 등

17.이펙트 효과 변경.
현재)반짝반짝 ->개선)반짝이 ON/OFF 기능 추가 or 이펙트 캐시템 판매.

18.하우징 컨텐츠.
효과로는 스태미너 최대량 10~20 or 공격력 300~500 or 행운 ? 정도면 충분. 없어도 그만. 꾸미는 재미가 있으면 충분.

19.무기 룩과 리치.
현재)신캐는 거의 또는 전부 통일, 구캐들 무기 리치 다양 -> 개선)신캐든 구캐든 캐릭 고유의 무기 리치 통일. 이를 통해 룩에 대한 자유성 보장

20.호스팅 문제와 인원수.
호스팅을 서버로 교체할 능력이 안 되면 작은 크기의 보스가 있는 맵은 인원수를 줄이고 그만큼 피통을 줄여야 함.

21.버프 칸 확장.
현재)마을에서 버프 칸 5개 -> 개선)마을에서 버프 칸 10개.

22.펫 개선.
현재)잘 안 쓰임 -> 개선)잘 쓰이게 변경.
23-1.펫 무적 부여. 먹이 먹는 속도 감소. 펫 공격력 하향 등.

23.간단한 미니게임 추가(마을에서 할 수 있는 컨텐츠 추가.)
예시)주사위 굴리기 / 가위바위보 등.

24.수련모드 추가.
예시)특정 몬스터를 소환하고 한 패턴만 반복 시킬 수 있음.

25.미궁 던전 현재 나온 보스까지 추가 요망. 당연히 타이틀도 추가.

26.랠리 추가 요망. 당연히 타이틀도 추가.

27.캐릭터 소개영상 최신으로 전부 변경

28.헤어 또는 속옷 색상 변경권 판매.

29.UI 기능 추가 수정.
모든 UI, 폰트 크기,색상 조절 / 불투명도 조절 / 위치 고정 ON.OFF / UI 1,2,3 모드 추가(예를 들어보자면 1은 그대로 두고. 2를 글자를 안 보이게 싹 제 거한 상태면 자기가 1,2를 바꿔가면서 쉽게쉽게 바꿀 수 있게 하는 기능. 이를 이용해 렉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전투에 대한 몰입감을 늘릴수 있음.)

30.진영 스킬초기화 또는 변경.
개발자님들의 운영에 맞춰 상황이 바뀌는데 진영은 바꿀 수 없음. 글쓴이 본인은 1시간 중 2~3분밖에 안되서 만렙찍고도 변신퀘 안 깬 캐릭터가 있는데 자주쓰는 분은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음.

31.던전 추방 기능.
다수결인데 3명중 2명(4.3/5.3/6.4/7.5/8.6) 이상이 찬성해야 추방되게 함. 총 인원 3명 이상부터 작동하며 10~15초간 투표가 진행. 투표가 완료되면 찬반에 참여한 인원의 이름이 표시.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반대]처리. 추방을 진행하고 30초가 지나야 다시 투표가 가능하며 이미 추방을 진행한 사람은 다시 진행 할 수 없으며 투표는 오른쪽 위 또는 왼쪽 위 구석에 작게 투표되어 게임에 집중한 유저는 쉽게 확인 할 수 없게 만듬.

32.드레스 룸 추가.
예시)아바타샵 또는 뷰티샵 같은 기능으로 원하는 장비와 원하는 색상을 착용 할 수 있음.
33-1. 추가로 미리보기 멀티(2~5개 한번에 착용 샷) 지원 기능 추가

33.계정 이름 추가.
예시)차단 등록하면 그 계정 아이디 싹 차단.

34.타이틀.
현재)7개씩 나열. -> 개선)15~20개씩 나열 + 검색기능 추가

35.인장.
현재)현인 등 인장 꽉찼다는 시스템 출력 안됨 -> 개선)출력되게 개선

36.저사양 유저 배려.
개선)자신/타인 모든 그래픽 요소에 추가.
36-1.[불투명한 실루엣]기능 추가를 통해 몬스터 패턴을 잘 보이게 하거나 렉을 줄임.

37.아이템 잠금 기능.

38.매크로 개선.
멘트좀 바꿀 수 있게 개선.

39.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삡 수정.
현재)기간제 -> 개선)시간제
기존 기간제만 있는데 이걸 [접속시간]만 취급하는 시간용 삡이 생겼으면 함. 7일 7천원이 있으니 24시간 7천원정도면 좋겠고 이게 템을 따로 구분하는게 아니라 삡을 사용하면 선택지를 줘서 기간제인지 시간제인지 정함. 게다가 2시간 이상 접속시 추가 경험치 50%->100% 되는 기능이 있던데 18시간 이상 미 접속하고 접속하면 바로 추가 경험치가 적용 되어야 함.

40.기사의 맹세 개선.
추가적인 보상에 리스크 추가.
예시)소중한 갑주 - 내구도 소모량 감소 또는 소모 없음 등 / 실패시 소모량이 증가

41.전과자 시스템.
많은 사람의 차단에 의해 플레이어 위에 전과자 표시를 달아줌.
41-1.안되면 적어도 차단한 사람과는 어떤 요소라도 만나지 않게 해줬으면 함.

42.배 안에서 방제 변경 및 맵 설정.
42-1.방 안에 파티원이 있으면 전부다 [수락/승인]을 눌러야 변경.

43.염색,뷰티샾 안에서 장비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