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의 인장 시스템은 60~90때 까지 유용하게 쓰여있는 시스템이죠.

만렙에 장비가 갖춰진 분들은 '월급'이라고 부르며 랜덤 봉힘으로 바꾸고

신규유저나 장비가 필요하신분들은 물욕 템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다만 현재 이시스템의 문제점과 불편한 점이 있는 관계로...조금 시스템을 변경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먼저 데브캣에서 말한대로 현재 공제 시스템이 마영전의 문제점의 한부분을 야기하기 때문에 피시방

무기도 12강 덜컥 줄정도로 신경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공제의 문제는 유저간의 복잡하게 얽혀 있기때문에 확실한 방법은 찾기 힘들지만 '용인'시스템을 변경함으로서

신규유저에게는 기회를 기존 유저분들에게는 부케키우기도 용이하게 변경하는건 어떨까요?



<용사의 인장>

변경전 : 레이드를 통해 하루 20개 제한.

변경후 : 인장시스템에서 점수 시스템으로 변경.
        - 기존 인장 갯수가 아닌 레이드당 몇점 (ex: 1용인당 10점)
        ※ 딜량, 부위파괴 횟수, 죽은 횟수 등으로 획득 점수에 +@ 시스템을 같이 도입.(오로지 딜순위로 하면 난리남..)


<레이드를 통한 획득>

변경전 :  8인 레이드를 통해서 획득

변경후 : 4인 던전에도 '점수' 획득, 8인레이드에서는 좀더 높은 점수 획득

       - 신규 유저와 라이트 유저를 위해 저렙때부터 얼음계곡과 아율른 등 저렙 던전에서도 '점수'를 획득 하여 
          후반에 완제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함.


<보상 변경>

변경전 : 60~80 제작 재료 와 90제 봉힘

변경후 : 각 레벨별 장비를 완제품 과 재료템을 분할 되서 입맛대로 고를 수 있게 변경

        - 기존의 용인 시스템은 6080의 제작재료와 90의 봉힘으로만 이루어 져있는데 이점이 사실 신규유저나 
          라이트 유저들에게 용인 모으기도 힘들고 장비 구하기도 힘들어 진입장벽을 높이기도 합니다.

        - 위의 상황처럼 점수제로 바뀌어 6080의 제작 재료가 아닌 완제품(거래불가) 무기,장비 등을 구할수 있게하여
          유저 스스로 입맛대로 완제품 또는 재료를 구하도록 합니다.

<90제 보상은?>

변경전 : 봉인된 힘 상자

변경후 : 점수제로 변경되면 2가지 방식으로 제공하는게 어떨까 합니다.

        1. 기존과 같은 봉인된 힘 상자 : 낮은 점수로 구할 수 있음
       
        2. 완제품 구매가능(무기,방어구) : 높은 점수 필요

         EX) 레지나 듀얼소드 - 주황 메인 봉힘(능력치 랜덤) - 점수 몇천 이상.
              - 서브 전승석 주황색 밖혀있는 완제품 당 : 점수 +@백으로 필요.

         EX) 올 주황 레지나 듀얼소드 - 위의 단계에서 +@ 로 몇백점 이상 더필요.
              - 입맛대로 가벼운, 예리한, 오롯한, 매끈한 등 서브 전승석을 주황으로 밖고싶으면 +@점수가 더필요.

<거래 불가는 필수>

용사의 점수로 얻는 장비류는 모두 거래 불가로 '강화','인챈트'는 가능하지만 

거래는 무조건 불가능으로 둬야 될것같습니다.





<<목적>>

용사의 인장을 용사의 점수로 바꾸자고 건의하는 이유는 먼저.

마영전은 물욕시스템이라 될노만 되는 시스템입니다.

레이드에서 득을한다면 자기 시간투자에 비해 얻는게 있지만 대다수 유저들은 그저 남들이 먹는 것만 보고

언제나 지겹게 레이드 돈다고 생각하죠.

즉 시간투자대비 보상이 실질적으로 와닫는 느낌은 없습니다.

거기다가 느린 업데이트로 2년째 시즌2를 순회 입장에서 돌고있습니다.

더더욱 지겹고 반복된 레이드만 한다고 생각 들수 밖에없습니다.

그나마 용사의 인장으로 득은 못해도 '월급'탄다는 생각으로 용사의 인장을 모으는 추세인데..

사실 마영전은 11개 케릭이나 존재하는 많다면 많은 케릭성을 두고 있어서.

헤비 유저의 경우는 부케이우자니 시간투자가 많이되고 공제 커트라인에 들자니 돈이 많이 필요해지죠.

라이트 유저는 한케릭 키우기도 빠듯한데 현질없이 공제의 선 넘기도 힘들고요.


그래서 용사의 인장을 점수제로 바꾸어 장비 구하기도 용이하여 공제의 벽도 줄이며 

구지 매일 레이드 20번, 순회2번 등 강박관을 심어주지도 않게 만드는게 어떨까합니다.

게임은 각장 즐기는 취향이 있지만. 중요한건 게임성의 수명은 신규유저에 대한 배려와 노후와된 시스템을

바꿔주는게 마영전 6주년 이후 10주년까지 볼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3줄요약

1. 용사의 인장을 용사의 점수제로 바꾼다(4인던전에도 획득가능, 레이드에도 획득가능)

2. 보상으로 물욕 재료와 완제템을 구할수 있도록 한다.(물론 거래불가).

3. 공제의 벽을 조금 낮추는 목적으로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