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08-14 21:01
조회: 572
추천: 0
창시타와 스탶비 회피기 개선안회피기 이야기가 좀 많이 나오길래 머리 정리겸 저도 제안 하나 해볼려 합니다.
(본문은 중간부터)
(정리) 회피기들은 위험을 피하거나 막지만 무적은 아닙니다.
피오나는 가드와 구르기 하지만 이것은 무적은 아니죠. (피오나 회피기는 잘 몰라서 검오나 기준으로 써봅니당.)
가드하다 스테가 다달거나 방패가 깨지면 죽을수도있고 구르기도 요즘 보스 공격 리치에비해 짧아 죽을 위험이 있습니다.
검시타는 회피한번 누르면 무적상태는 아닌걸로 알고...두번누르면 짧게 무적이죠.
거리가 좀 되긴하지만 죽을위험 충분합니다. 또, 스테도 꾀 달죠...
창시타는 구르면서 공격과 회피를 하지만 엄청난 스테소모와 무적이 아닙니다.
스탶비는 제자리회피는 뒤로 멀리 점프하고 다른 방향은 좀 짧은 점프를 합니다.
역시나 무적상태가 아니라 끔쌀이...위험합니다. (마나실드가 있지만 요즘 몹들에게는 고냥 깨지죠.)
사이비는 기존회피기와 회피키를 두번 누르면 블링크(순간이동)를 합니다.
블링크 또한 시전후에 약간의 무방비 시간이 있어서 끔쌀을 당할수 있습니다.
(본문) 이렇게 놓고보면 창시타와 스탶비의 회피기가 가장 위험해 보이네요. (피오나는 제가 잘 모르므로 언급을 안할께용 ㅜㅜ)
그래서 좀 개선하거나 추가했으면 하는 사항을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창시타의 회피기는 스테소모가 매우 크다고 들었습니다. 리치도 그냥 그렇구용
우선 (1)스태소모량을 대폭 줄이고 (2)시전시 짧은 시간동안 무적이 되는 슬립스루같은 효과를 넣어도 되구요.
혹은 공격시 주변적을 밀어내거나 기절시켜 적을 무력화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3)그리고 요즘 보스들 사거리가 장난아닌데...거리가 좀 늘어났으면서도 합니다.(이건 개인차지만 말입니다.)
(4)회피의 속도도 빨라지는게 좋다고봅니다. (이건 피오나도...)
스탶비의 회피기는 스테미나가 안들어서 좋다고 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요즘 보스들의 리치가 장난이 아니던데...이거 회피하기앤 폴짝으로는 무리입니다.
이거에 대해서 생각해봤는데용....보스의 한방을 버텨주는 마나실드를 개선해서 회피기로 바꾸는 겁니다.
마나실드를 응용해서 마나장막(=마법장막)을 전방 180도에 만들어 내는겁니다.
그러니까...발동은 블링크와 같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발동은 회피버튼을 꾹 누르고 있어야합니다.
우선 발동시에는 스테미나가 안들어야 합니다. 지속발동 1초후 부터 초당 3씩 깍이는 거죠.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발동시에 30의 스테미나가 들고 지속될때 초당 3의 스테미나가 들면 잘못 발동시켯을때 소모되는 스테미나가 커서 지속시키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반몹에게 공격을 당할때마다 8씩 추가로 스테미나가 깎이고 엘리트 몬스터에게는 10씩 추가도 달며
보스몹일 경우에는 일반공격일때 20씩 스매시공격일때는 35씩 스매시+강공격일때는 깨져야겠지요.
마나장막을 발동할때는 마나실드를 모두 쓰는 것이고 공격을 당했지만 깨지지 않으면 3칸만 차고
깨진다면 1칸 혹은 완전히 깨져야합니다. (잘못 발동시에는 4~5개만...)
이거 마나실드 재생시간이 꾀 있는데 이건 스태프 사용시에만 적용되는 스킬로 복구시간을 늘리면 될것같습니다.
아니면 지능비례로!! 재생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죠.
(마침) 쓰다보니까 스탶비꺼가 길게되었네요...
하지만 이거 이비 편애나 그런게아니라
창시타 회피기는 존재한것을 개선해달라고 한것이라 짧지만
스탶비꺼는 없던거 생각해본거라 긴걸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
김치떡만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