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0-30 10:17
조회: 1,788
추천: 0
10/30(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5년 10월 30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13 '풍요의 숲' [전투] - '세미아스'가 사용하는 즉사기 패턴의 피격 범위를 기존 대비 10% 하향 조정합니다. - '세미아스'의 즉사기 패턴에 좀 더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즉사기 패턴 사용 시, 지면에 붉은색 이펙트가 나타나는 프레임을 기존 90 프레임에서 50 프레임으로 수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즉사기 패턴 사용 시, 타겟된 캐릭터 머리 위에 징표가 나타나는 프레임을 기존 50 프레임에서 37 프레임으로 수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나무 덩굴로 캐릭터를 속박하는 패턴에 좀 더 수월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지면에 붉은 색 경고 이펙트가 나타나는 프레임을 기존 190 프레임에서 120 프레임으로 수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나무 덩굴로 캐릭터를 속박하는 패턴의 피격 범위를 기존 대비 10% 하향 조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후반 페이즈로 전환될 때 발생하는 연출에서 '세미아스'의 상태를 무적 상태가 아닌 피격 가능한 슈퍼아머 상태로 수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후반 페이즈로 전환될 때 발생하는 범위 공격에 캐릭터가 피격 시, 방어구가 파괴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세미아스'의 후반 페이즈에서 상태 효과 '풍요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는 빛 기둥 개수를 기존 2개에서 4개로 수정합니다. : 상태 효과 '풍요의 기원'을 획득할 수 있는 빛 기둥에 접근 했을 때, 상태 효과를 획득하는 범위를 기존 대비 25% 상향 조정합니다. - 상태 효과 '풍요의 침묵'의 지속 시간이 기존 안내된 수치인 20초로 반영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세마이스'가 사용하는 검기 공격의 피격 판정 범위를 기존 대비 25% 하향 조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사용하는 검기 및 장판 공격에 캐릭터가 중복으로 피격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세미아스'가 부위 파괴 연출 중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캐릭터 [레서] - '액티브: 호조' 사용 시 적용되는 모션의 속도와 전진 거리를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 '액티브: 호조' 사용 시 발생하는 카메라 흔들림을 기존 대비 소폭 강하게 조정합니다. - '초월연무'를 통해 '액티브: 호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할 수 있는 최대 수치를 2초에서 3초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호조'를 사용하여 적에게 공격 적중 시 감소하는 '액티브: 뇌락'의 재사용 대기시간 수치를 기존 15초에서 11초로 수정합니다.
[허크 - 그레이트소드] - '공격 쳐내기' 발동 가능 각도를 확장해 기존 대비 좀 더 수월하게 '공격 쳐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쳐내기' 성공 시, 보스 몬스터를 추적하는 부분을 강화하여 거리가 소폭 멀어져도 시점 추적이 끊기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쳐내기' 성공 시, 보스 몬스터의 공격 방향이 캐릭터 방향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쳐내기' 성공 후, 특정 방향키와 함께 '맹습' 사용 시 카메라 시점이 회전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상태 효과 '피의 폭주'를 보유 중인 상태에서 전투 지역 이동 시, 생명력 감소가 추가로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전투 - 아래 전투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즉사기 패턴을 완화합니다. : 즉사기 패턴의 최종 공격을 맞으면 캐릭터의 잔여 생명력과 무관하게 즉시 행동 불능되던 것을 완화하여, '5,000 대미지'를 입는 것으로 조정합니다. : 위 변경점에 맞게 일부 타이틀 내용 및 상태 효과 UI를 수정합니다.
- '따를 수 없는 예언' 전투의 '모르간트'를 저지했을 때 나타나는 연출 화면에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전투 지역에서 채팅 명령어(/탈퇴)로 파티를 탈퇴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 기타 - 이벤트 안내 UI에서 '호박 유령의 부탁 이벤트' 종료 기간이 잘못 표시된 문제를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