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기 게시판에 검색해서 닉네임 볼 수 있긴한데 혹시 몰라서 가려뒀습니다




헤알못 사건의 발단 2018년 4월 11일
기존의 피격 시 조각을 모두 잃는 대신 비수 버프 유지에서
-> 피격 시 비수 버프에서 바로 단검 버프로 하락 

(비수 버프 : 스태미나 초당 5 회복 , 단검 : 스태미나 초당 3 회복 )






비수 버프가 있어도 스태미너에 헉헉대는 노피격 강제 천식헤기를 플레이 해보지 않은 헤알못 패치

조각 있는 상태에서 피격 시 단검 -> 비수 전환 시간 초기화는 완화시켜줬는데
롤백을 해야지 왜 이따구로 ?






아래는 4월 11일 패치 후 헤게 반응

















그 후로 6개월동안 헤기에 대한 코멘트 및 추가 보완, 패치, 롤백 1도 없이

10월 캐릭터 밸패 떡밥 및
2018년 10월 10일 테스트 서버 캐릭터 밸런스 패치 내역 등장




근데???


분명히 건의한 헤기들 많은데 관심이 없는지 유저층이 부족한건지
헤기 두 글자 들어간 문장 없

























결국 누웠음




헤게 반응 봤는지 본섭 패치 때 해준거 
홀딩 한줄
홀딩이라도 고쳐 달라니까 진짜 홀딩 판정만 고쳐줌




예...뭐...감사합니다


만약에 개발진들이 헤기를 플레이 하고 발로르를 한판이라도 갔으면
진작에 뭐가 문제점인지 알고 고쳐줬을거임

















안그래도 없던 헤기 유저들 꼬접하고

8개월 후인

2019년 6월 13일 캐릭터 밸런스 패치












비수 버프 ㅇㄷ?
스매시들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 비수 버프 빠르게 변환 시켜줘도
맞으면 단검으로 바뀌는거 변함 없음









6월13일 개발진들 삽질 패치 후 헤게 반응















그 후 많은 헤기들 꼬접



시간을 거슬러 올라와 5개월 후





2019년 11월14일 캐릭터 밸런스 패치 

주력 스매시 , 스팅 , 판타즈마 슬래쉬 딜량 버프 굿
강화 스매시 조각 수급 및 평타 조각 수급 증가 굿
스피릿 커터 스태미나 회복 굿
이로 인해 헤기 티어 떡상



비수 버프 문제점 무려 19개월만에 해결 무야호










2020년 4월 9일 캐릭터 밸런스 패치

주력 스매시 너프
상향 내용에 없었던 환영의 조각 대미지까지 너프

그 당시 0티어~1티어에 안착한 캐릭터였으니 딜량 너프는 합리적이었음












근데



출시 때부터 안고 살던 회피 후딜 , 스매시 선후딜 , 회피 사이 빈틈 , 스매시 이후에 2연회피 불가
비수 버프로도 모자란 스태미나 수급

20년 11월 캐릭터 밸런스 패치때
검시타 2연회피 가능 , 듀블벨라&카이 회피시간 상향

신캐릭터 테사 꾸준한 픽스로
판정사기 2단 가드 & 공방일체 적관통 회피기 & 2연 회피사이 틈 없는 개사기 캐릭터

헤기는 위 내용의 '형평성'에 맞는 회피상향 내용도 없이 얼티밋 차지 역경직만 추가
그 다음 주 바로 역경직 롤백


브리지트 라그나힘 시에테 에포나 라우라 
쓰레기 같은 보스패턴들 추가










심지어 이번 테섭 밸런스 패치

타 구캐들 대부분 주력기 대미지 상향 및 똥가드 보완
(근데 그마저도 제대로 못함 ㅋㅋㅋ)


헤기는 로어만 8퍼센트 , 여기서 로어 8퍼센트면 스매시 0.43프로 상향임

회피 빈틈 아직도 남아있고 평타랑 매끄럽게 이어지지도 않음

스매시 후에 스매시 후딜 때문에 회피 매끄럽지 않고 2연 회피도 안됨

얼티밋 차지 아직도 인간형 보스 뒷쪽으로 가면 조각 수급 안됨

그동안 타캐릭들 딜 상향 받는동안 헤기는 관심 1도 없어서 도태되는 중


판타즈마 슬래쉬
SP소모 : 500 , 쿨타임 90초 , 배율 2.6888 , 타수 : 14 , 스태미나 회복 없음
(스킬각성 쿨감 대 20초 or SP감 가능)

미울 중력탄 
마나소모 : 30 , SP소모 : 0 , 쿨타임 45초 , 배율 2.6418 , 타수 : 8
스태미나 초당 20 회복

형평성 그 딴 소리 다신 하지마라








건의를 안한 헤기 잘못이다?




대체 언제까지 헤기가 고통 받아야 되나?







다음 주 밸패 기대하겠습니다 강선이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