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패닝샷 슈퍼아머 프레임 확대


캔슬 위험이 현저히 줄어든 것이 맞긴 하지만, 패닝샷의 타점 문제는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인간형 몬스터나 아이젠 듀라한 등 여전히 사용하기에 제약이 있습니다.

집탄율을 상승시켜 근접사용 시 어느정도의 딜이 보장되는 방향으로 고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트랜스퍼 슈퍼아머 프레임 확대


중/약탄 사용이 안정적이게 되었지만, 발동 속도를 소폭 늘려주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3. 스매시 이후 트랜스퍼 연계속도 증가


이번 패치의 핵심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연계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고, 각 스매시 이후 불필요한 가드/회피 조작을 하지 않음으로써

스태/마나 관리가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4. 3타 스매시 스태미너 회복 버프 추가


이번 패치의 2번 핵심입니다.

배율이 낮아 잘 사용되지 않는 3타 스매시에 용도를 추가한 것도 좋고,

스태미너 버프로 인해 천식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5. 4타 혼격 트리거 추가 / 배율 증가


쿨타임이 긴 덥패/루인에 혼격이 붙어 있었기 때문에

약화탄과 쿨을 조율하는 과정에서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소해준 훌륭한 패치라 생각합니다.

배율 증가 관련은 2스와 함께 후술하겠습니다.



6. 루인 타격 시점 회피 프레임 추가


잔여판정 등으로 루인을 찍는 시점에 피격이 들어와 캔슬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구 캐릭들 공통으로 SP를 750 소모하는 스킬류들을 SP 500 으로 조정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7. 가드 회피 반복 시 가드 판정 문제


뻥가드 버그 현상 해결 건의를 넣은 이후 추가된 항목입니다.

해당 현상이 해결된 것인지는 실제 플레이를 해봐야 할듯합니다.



8. 2타 스매시 회피 프레임 추가


이번 밸런스 패치의 가장 화두가 되었던 내용이라 생각하는데, 10.2 일자로 회피 프레임이 조정되었습니다.

조정된 이후 테섭 플레이 해보았지만, 느린 행속/잔여 판정 등으로 실사용이 어려운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아직 적응이 되지 않아 숙련도가 많이 부족한 탓도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테섭 기준으로 동 시간 대비 4스가 2스에 비해 DPS 가 소폭 높은데

2스를 사용하여 모든 패턴을 회피하는데 성공을 하였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2스스스의 시전 속도는 패턴에 맞추기 위해 더욱 늘어지게 되고 DPS 는 더더욱 하락하게 됩니다.

결국엔 지금과 다르지 않게 맞딜을 하며 추가된 회피 프레임에 패턴이 흘려지길 기도하는 것이

가장 강하다는 것인데 이렇게 해도 4스가 DPS 가 더 높습니다.

이러면 이번 2스 패치의 실효성이 없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이 어그로 받았을 때, 패턴 파훼겸 짤딜 넣는용으로 2스, 그 외 주딜은 4스를 사용하는

지금 미울 플레이 방식과는 정 반대로 가게 되는데,

보스 패턴탓에 원거리 패턴/횡단 문제가 붉어지는 만큼 좋은 방향성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제가 원하는 미울의 방향성은 2스를 사용한 근접전투에 이점을 주는 방향이었고,

2스스스의 관통력 증가를 건의 하였습니다. 갈수록 실사용 공속이 낮아지는 것과 반대로

보스들의 행속이 빨라지면서 패턴 사이사이에 2스스스를 온전히 사용하기가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컴뱃롤링 A랭 구르기 쏴 모션 삭제 등 건의 내용이 있으나 적용되진 않았습니다.

위 내용들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다른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아직 본섭에 적용되기 전이니 더 나은 해결방안이 있다면 건의해서 아직 고칠 여지가 어느정도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