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7-28 15:36
조회: 2,182
추천: 28
라티야 2주차 패치 후기■ 신규 캐릭터 '라티야'
[전투] - '라이노 피어스'의 스태미나 회복 수치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엘리펀트 스매시' 스킬의 필요 SP를 400으로 변경합니다. - '크로커다일 디펜스' 동작 시 소모되는 스태미나 수치를 기존 5에서 10으로 변경합니다. - '액티브: 스네이크 스핀' 스킬의 대미지를 10% 상향합니다. - '라이노 러쉬'의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 방어 성공 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의 공격 동작을 빠르게 변경합니다. : 방어 성공 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의 대미지를 15% 하향합니다. : '액티브: 쿠자의 빛' 이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의 대미지를 25% 하향합니다. [기타] - '크로커다일 디펜스'로 방어에 성공했을 때 매우 빠르게 다시 방어 동작이 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스킬로 적 처치 시 '스매시 공격으로 처치' 목표가 달성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투쟁의 탑 II'에서 지면에 갈고리가 걸리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쿠자의 빛'이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가 때때로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굽이 있는 부츠를 착용한 상태로 마을에서 기대는 동작 시 굽이 지면에 묻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패치 잘한 거 3개 - '라이노 피어스'의 스태미나 회복 수치를 상향합니다. 기존 라이노 피어스 스태미나 회복량은 찌르기 2타에 스태 소모 8, 9 스태 회복 30, 30이라서 47회복이었는데 스태 회복이 40, 40으로 상향됨. 여전히 딜사이클에 자연스럽게 짜넣어진 스킬은 아니지만 예전보다 더 편해짐. - '라이노 러쉬'의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 방어 성공 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의 공격 동작을 빠르게 변경합니다. 크로커다일 디펜스-라이노 러쉬 반격 느려터진 거 속도가 빨라짐. 이전보다 확실히 빠르게 느껴지긴 하지만, 여전히 다른 캐릭터가 반격 2타 때리는 것보다도 느립니다. 조금 더 빠르게 해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움. - '액티브: 쿠자의 빛'이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가 때때로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쿠자-러시 연계 때 이상한 방향으로 워프해버리는 거 수정. 대신 비거리는 다시 짧아진 느낌. 미묘한 옆그레이드 - '액티브: 엘리펀트 스매시' 스킬의 필요 SP를 400으로 변경합니다. SP소모량이 줄어들면 좋기야 한데, 문제는 이 스킬 쿨타임이 90초라서 애초에 자주 쓰지를 못하는데 SP500(430)에서 SP400(330)으로 줄어들어도 그다지 의미가 없음. 무엇보다 엘리펀트의 문제점은 SP소모량이 많아서 사용을 못한다 ←이게 아니라 1. 경직이 없다 2. 1타 직후부터 2타까지 회피판정 없는 무방비 상태가 2초쯤 이어짐 (회피나 가드로 2타 캔슬 가능하긴 함) 3. 엘리펀트 뒤에 이글 연계가 가능한데 2타 끝나기까지 3초나 걸려서 연계까지 써먹을 수 없음 4. 슈자의 힘, 슈자의 흔적 버프 15% 6초 지속인데 쿠자의 흔적 12% 3초 지속 버프에 비해 상향폭이 크지 않고 지속 시간이 짧아서 써먹기가 힘들다. 이상인데 신경도 안쓰는 SP소모량을 건드림. - '액티브: 스네이크 스핀' 스킬의 대미지를 10% 상향합니다. 대미지 상향하면 좋기야 한데, 문제는 이 스킬의 의의는 45초마다 딜 더 넣으려고 쓰는 게 아니라 스태미나 부족할 때 스태미나 빠르게 채우는 용도로 쓰인다는 거임. 1. 스킬 끝나기까지 3초쯤 걸림 (보스가 이동해서 빗나가거나, 후반에 쳐맞기 쉬움) 2. 단타가 아니라 10타로 나뉘고 1타에 스태미나 10회복하는데 흐느적거려서 명중률이 낮다(인간형 몬스터는 특히) 3. 스네이크 뒤에 베어 슬래쉬로 연계가 가능한데 3초나 걸리면 연계까지 써먹기 힘듬 차라리 스킬 쿨 타임을 30초로 줄인다거나, 타수를 줄이고 스태 회복량을 올리거나 모션을 더 빠르게 바꾸거나 1타당 스태 회복량을 10에서 20으로 올린다거나 하는 게 더 도움이 됨. 하향 - '크로커다일 디펜스' 동작 시 소모되는 스태미나 수치를 기존 5에서 10으로 변경합니다. 안그래도 와일드 스피어랑 메인딜 치타, 이글 스태미나 소모량 많은 편인데 굳이 가드 스태미나 소모량을 두 배로 늘릴 필요가 있나? - '크로커다일 디펜스'로 방어에 성공했을 때 매우 빠르게 다시 방어 동작이 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공격이 느려터졌는데 가드라도 빠르게 해주면 어디가 덧나나? - '라이노 러쉬'의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 방어 성공 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의 대미지를 15% 하향합니다. : '액티브: 쿠자의 빛' 이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의 대미지를 25% 하향합니다. 크로커다일 디펜스-라이노 러쉬 대미지 하향. 발톱 3개 밖에 없어서 쓰기도 힘든데 참 잘하는 짓이다. 심지어 SP수급 0인데 그것도 안고침. 메인딜인 쿠자의 빛-라이노 러쉬 대미지를 25%나 하향. 5%나 10%도 아니고 25%가 장난인가. 쿠자의 빛 회피 판정 고쳐서 명중률이라도 올려줬으면 모르겠는데 보스마다 회피 판정 이상해서 20초마다 써도 몇번 맞추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방치하면서 딜은 칼같이 깎음 그 외 기타. 가장 절실한 사냥의 발톱 갯수 증가에 대해선 언급없음. 공속 느려서 베어, 이글 맞추기 어려운 것도 공속이나 연계, 모션 빠르게 하는 거 없음.
EXP
406,662
(29%)
/ 432,001
헤기, 델리아, 미리, 그림덴, 미울, 벨, 레서 7캐릭 1차 무기 7종 그 외 9캐릭 1, 2차 무기 18종 / 전 16캐릭터 25종 델리아, 그림덴 미울, 창시타 롱블리샤, 듀얼록, 레서 미리, 검오나, 검벨라 델리아/바스타드 소드 카록/배틀필러, 블래스터 피오나/롱소드, 스몰실드, 라지실드 아리샤/롱블레이드, 캐스틀릿 리시타/듀얼 스피어, 듀얼 소드 미울/마나 리볼버 레서/크레스트 2020.01.16 출시 벨/배틀 엑스 2019.07.11 출시 그림덴/카타마르 카엘/소드 스피어 2020.07.09 출시 미리/드레이커 벨라/듀얼 소드 허크/그레이트 소드 린/블뤼테 이비/배틀 사이드 카이/크로스 건 아인라허, 결사대, 고급 입욕제, 파른홀른 10인 버프 최소키 200 -> 평준화 공:공격력, 크리티컬, 밸런스, 최고급 공격력 각성제, 관통력 각성제 컨:스태미나, 공격속도, 눈사람 쿠키, 페스타 쿠키, 생선 샐러드, 꾸준한, 아르마딜로, 마음 방:생명력, 방어력, 크리티컬 저항, 최고급 방어력 각성제, 자이언트 행:고급 캠프파이어, 생도의 뱃지, 오렌지맛 사탕 망:추가피해, 동석력 SP - 이상한 고양이 조각상, SP포션, 기복없는=차분한 인챈 프리미어 플레이어 가벼운 무기 Lv.5 1분간 공속10 상승 쿨2분 치명적인 무기 Lv.5 1분간 크리티컬 대미지 7%상승 쿨2분 전투의 깨달음 Lv.5 1분간 스태미나 소모량2 감소 쿨2분 날카로운 무기 Lv.5 1분간 크리티컬 5상승. 쿨 2분. 마족의 서, 전승의 서, 계승의 서, 밀레시안의 서 16 - 1개 OTL 15 - 23개 16강 - 95롱블 15강 - 100바소&95바소&90바소 + 95바소, 95기둥&95블래&90블래&60기둥, 100카타&95카타마르, 95크레스트, 95리볼버&90리볼버, 90롱블, 90롱소드, 90듀얼스피어, 90드레이커, 90낫, 90우산, 90듀소, 90도끼, 95 소드 스피어, 100 소드 스피어, 100 델리아 105 15 정꽃 루 바소 18.10.16 킹. 16 fail 15 불단 듀라 바소 19.08.13 킹. 16 fail 15 불용 아스 바소 20.04.15 킹. 16 fail 리시타 100 15 정심(4,800) 19.06.30 킹. 16 fail 듀얼록 105 +15 혼단 꿈따 크리+2 (+47) +15 정용 해비던트 블래스터(4,800) +15 불꽃 듀라한 배틀필러(5,000 / 20.01.22) +15 듀라한 블래스터 +12 아스테라 블래스터
미리 100 15 불단 경계 드레이커 18.11.03 킹. (5,000) 우산린 100 15 불용 경계 블뤼테 19.08.20 킹. (4,500) 낫비 100 15 정심 경계 사이드 테사 101 아리샤 100 허크 100 총카이 100 헤기 100 검오나 100 그림덴 97 ──────── 아리샤 105 +15 불단 브라하 롱블 +16 불단 듀라한 롱블 (20.01.27 첫 16강) +15 혼단 아스테라 롱블 테사 105 +15 혼단 아스테라 레이피어 (21.01.08 16 fail) 검벨라 100 +15 불단 레지나 듀소 델리아 105 +15 불용 듀라 바소 벨 100 +15 정심 레지나 도끼 20.05.04 킹 16 fail 카엘 105 +15 혼단 아스 소드 스피어 20.08.16 킹 16 fail 카록 100 린 100 미리 100 피오나1 ──────── 그림덴100 +15 불용 듀라한 (5,000) 2019.09.01 킹. 16 fail 15 불단 아스테라 2020.04.14 킹. 16 fail 레서 105 +15 정심 듀라한 크레스트(5,400) 2020.02.03 킹 16 fail +12 밀레시안 크레스트 카엘 105 +15 듀라한 소드 스피어 미울 100 +15 불단 경계 마나리볼버, +15 불단 듀라 마나리볼버 검오나 100 +15불단 루 라바다 롱소드 19.06.29 킹 16 fail 허크 100 +13 불용 듀라한 그소 벨 100 미리 100 카록 100 극한의 - +방856 -공685 피격시 10%확률로 30초간 의지 1,000상승 자이언트 - 피격시 5%확률로 30초간 방어력 3,000상승 기복없는 - 타격시 1%확률로 sp125즉시 회복 모험가의 / 노블 산뜻한 / 극한의 정의 / 혼돈의 / 단죄 / 심판 / 신념 냉정의 포획 흐느끼는 메아리 / 영혼 균형잡힌 / 무한의 낙인 / 결계 신속한 / 의미 / 호기심 마음 / 열망 은은한 / 강렬한 죽은 자 신속7=35 균형5=10 / 메아리2=2 = 12 15강=38(+0~9) / 정의1 꽃잎1 = 13 = 60 하고브1=2 계승의 서3 악세 공속작7 무기 공속작1 봉인된1 = 121 (피로도 40%이하 +3) 16강 - 125 17강 - 129 피로도 40%미만3 공속 스크롤3 공속 목걸이10 이벤트 견장4 카록 돌격22/바이슨 폼10 델리아 예리함 7, 완벽한 예리함12 / 로즈 크러쉬25 검벨라 검의 긍지 7/10/14 피오나, 아리샤 산뜻한=3 낫비 인세인 리퍼 10% 가벼운 무기Lv.5 10 웨어울프 20%(40이상) 슬래싱 하이 20%(40이상) 바람 약화(질주) 타격시 15초 5%(10~15) 고급 마나 피격시 15초 5% ──────── 7신속 35 / 5균2메 12 / 정꽃 15무기 60 = 107 (피로도 버닝3) 공속 하고브3 봉진 밀레서3~5 정령작6 =17 =124(-5)=119 가벼운 무기LV.5 10 로즈 크러시32 웨울 20% = 40~62 (200~310) 바람 약화(질주) 5% = 10~15 (200~310) 고급 마나 5% = 10~15 (200~310) MAX 258 ──────── 318*20%= 63.6 325*20%= 65 355*20%= 71 118/181/191 118/125/190/200 118/125/155/226/236 121/128/158/229/239 ──────── 90제 무기 공격력 7080+4720 = 11,800 크리 21+31=52 밸런45+30=75 / 127 95제 무기 공격력 8880+5920 = 14,800 크리 27+41=68 밸런41+26=67 / 135 100제 무기 공격력 11280+7520 = 18,800 크리 33+49=82 밸런35+23=58 / 140 ──────── 85 니플헤임 서큐버스퀸, 블로, 젝칼 공격력 16,000 공상한 24k 크리 상한 130 90 레이드 레지나, 브라하, 루, 고글기, 요하드, 헤비던트 공격력 16,400 / 공상한 23k / 크리 상한130 95 레이드 듀라한 공상한 28.5k 크리 상한155 공격력 19,400 에스시더 공상한 30.5k 크리 상한155 공격력 20,400 아르카나 공상한 30.5k 크리 상한158 루파키투스 공상한 31.3k 크리 상한 164 100 레이드 클레르 크리 상한 175 공상한 33k 대항력 상한105 폭엘쿨 크리 상한 177 공상한 34k 대항력 상한110 마하 크리 상한 180 공상한 35k 대항력 상한130 아가레스 크리 상한 181 공상한 36k 대항력 상한140 광휘 루 크리 상한 182 공상한 36.5k 대항력 상한145 셀렌 크리 상한 182 공상한 37k 대항력 상한150 마르젝트 크리 상한 182 공상한 대항력 상한150 빠전 대항컷120 http://heroes.nexon.com/news/notice/view?postno=6200 아가레스 크리 상한 181 대항력 상한 140 결사대 네반 공상한 27k 크리 상한 140 발로르 공상한 33.5k 크리 상한 173 브리지트 공상한 ??? 크리 상한 200 헬네반 공상한 39k 크리 상한 140 헬로르 공상한 39k 크리 상한 173 스페셜 던전 스페셜 샤칼, 스페셜 카단, 스페셜 카크리쉬, 잉켈스, 에키나르, 스페셜 무스펠, 지배된 블햄 공상한23k 크리 상한 143 2018.11.15 기준 아스테라 방어력 상한 26,000 http://heroes.nexon.com/news/update/view?postno=860 방어력 상한 26,000 ──────── 미혹의 탑 5층 인장10 10층 기간미션 상자 - 월간미션 티켓1 15층 투미조 20층 다마강3 25층 일일미션 티켓10 30층 거가 인장10 1층 놀 치프틴 2층 빅혼 3층 관문지기 지르칼 4층 심판관 바크람 5층 카단★ 6층 싸늘한 이미크 7층 클라우스☆ 8층 블랙벨리 9층 분주한 아바도크★ 10층 인퀴지터 율케스☆ 11층 블랙브리즈 12층 아글란 13층 크레타 카피탄 14층 습격단장 라르켄 15층 블러드 로드 16층 용사 치울린 17층 섬세한 오서저크★ 18층 여족장 키에루 19층 여군주 모나르카 20층 칼리두스★ 21층 특공장교 안티노프☆ 22층 강철의 무스펠 23층 카르단토☆ 24층 통솔자 요하누스★ 25층 아르카나★ 26층 식스아이 27층 취사당번 러비쉬★ 28층 아카두스☆ 29층 이세트☆ 30층 마하★ ──────── 공속 15강 무기47 정꽃13 / 7신속 35 / 5균2메 12 = 109 하고브3 반지2 벨트1 목걸이1 무기1 귀걸이1 = 9 봉인1 속작1 계승밀레3 = 5 = 123 가벼운10 공속 스크롤3 피로도3 이벤트 견장3~5 16강 4 PC방 동료 버프 - 6인 이상 공속6 밸런6 방어력495 예리함7, 로즈크러시 투혼25 웨울, 바람약화, 고급마나-1 ──────── 무기, 2반지, 벨트, 장신구, 귀걸이, 목걸이, 마법서 = 8x2 = 16 영혼 밸5 흐느 크2 밸3 포획 크3 냉철 크3 밸3 무한 크5 밸-3 결계 크7 밸-1 강렬 크3 밸1 균형 크1 밸1 노블 밸4 크-1 / 붉은달 크1 / 모험 밸1 죽자 밸5 여명 크1 밸2 (+크1) 정신 벨트 밸4 묵언 귀걸 크3 계승/밀레 크3 아인라허 크3 밸5 결사대 크15 날카로운 무기5 밀레시안 공 13680 가벼운 크39 안정 밸31 예리 크58 밸20 오롯 공9120 ──────── 추피 10강 650 - 130 11강 1,000 - 200 12강 1,500 - 300 13강 2,000 - 400 14강 2,500 - 500 15강 3,000 - 600 16강 3,750 - 750 17강 4,500 - 900 18강 5,700 - 1,140 19강 7,200 - 1,440 20강 12,500 - 2,500 ──────── 복원재련&확정강화 http://heroes.nexon.com/News/update/View?page=1&postno=844 10강 4회 실패시 5회째 100% 11강 6회 실패시 7회쨰 100% 12강 8회 실패시 9회쨰 100% 13강 10회 실패시 11회째 100% 14강 12회 실패시 13회째 100% 1회 실패 +2% 2회 실패 +5% 3회 실패 +7% 4회 실패 +10% 5회 실패 +12% 6회 실패 +15% 7회 실패 +18% 8회 실패 +20% 9회 실패 +25% 10회 실패 +30% 11회 실패 +35% ────────동석력/빠전컷 급습 클레르 마신의 탑 폭엘쿨 붉은 낙인 마하 광기의 무덤 아가레스 광휘의 루 루 이웨카의 몽마 마르젝트 잊지 않기 위해서 아이단 로체스트 공방전 세자르 /131 어둠의 일족 네베레스 55100.246.138 라그나힘
|
랫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