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회복방울이 후지다거나
이 특성 테크트리가 엄청 좋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단지 반드시 회복방울 가야만 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하며
회복방울 안찍었다 = 특성 잘못 타셨네요
라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착잡한 부분 이 있을 뿐입니다.


머키가 결코 강한게 아니니 특성 바꾼다고 해서 말도 안되는 기대는 마시구요
상대 추노가 약할 경우에 좀 더 좋다고 생각하는 빌드입니다


결코 제가 잘하지는 않지만 일단은 10렙 머키이고
머키가 로테이션도 거의 안잡혔고
한번도 안해보신 분들 많을터이니 글써봅니다





1렙 특성

방울 바람 - 방울을 썼을 때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회복방울 안찍기 때문에 더욱이 찍어 줘야 합니다
             속도가 빨라진다고는 하지만 상대가 방울 보고 이동기 하나만 쓰면
             그냥 따라잡히니까 '가능하면'
             점액 - 걸어서 도망 - 추노기 - 방울    도망 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점액을 맞추고 못맞추고가 아주 중요하다고 봅니다

(적절한 도망)


생존기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매수, 맹공의 알, 막기 특성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4렙 특성 

거대 점액 - 점액이 가장 중요합니다. 점액 범위가 30% 증가하는데 
              점액을 맞추고 못맞추고가 생존 및 추노에 결정적이고
              회복방울 찍지 않는 대신 점액 복어를 사용하기에 더욱 중요합니다
             
              추노 시에는 말할거도 없고 적이 공격 거리가 짧다면
              점액으로 적당한 거리에서 계속 깝쭉대다가 돌진기등을 사용했을 때 방울로 도망가면
              그만한 어그로가 없습니다 
              점액이 넓기 때문에 가능한 거구요
                     상대 정원 공포가 위 사항이 바로 먹히기 때문에
                     혼자 이동중인 공포가 있다면 바로 뛰어가서 점액을 계속 걸어줍시다
                     계속 때리면 뎀지도 누적되고 감속 효과도 먹힙니다



질긴 복어 는 애초에 필요가 없고
독살은 암살 머키가 아니므로 안찍어도 됩니다.


7렙 특성 - 훼방 점액 or 압축 공기
             
             압축공기는 복어 범위가 넓어집니다
             압축 공기를 써도 복어로 상대 맞추는게 쉬운일은 아니지만
             상대가 복어를 피하거나 저격 하게 만드므로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철거하는데 아주 좋구요

             훼방 점액은 위에 말한 점액 장점을 더 강하게 합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머키는 전문가 임으로 전 차순위로 생각합니다

투시 - ㄴㄴ
점액 효능 - 이거도 비추합니다



10렙 궁극기 - 멀록 대행진

             애초에 암살 머키가 아니고 백도어와 감속 으로 계속 괴롭혀 주는
             머키이니 만큼 멀록 대행진을 찍습니다.
             데미지는 절대 기대하지 맙시다
             가장 큰 이점은 압박 및 진형 무너뜨리는거고 그 다음이 감속이라 봅니다


13렙 특성 - 기계 방울
             
             방울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회복방울 안찍기 때문에 더욱이 찍어 줘야 합니다 2
             생존 확률을 올려줍니다. 급하지 않으면 방울이 차 있는 상태로 싸움판에 끼어들어야
             합니다

복어의 분노 안찍어도 나머지 특성이 봇 잡는데 맞춰져 있고
실제로 복어 터지기전에 금세 죽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16렙 특성 - 점액 복어

             복어 던진 위치에 점액이 터집니다.
             애초에 특성 위치가 바뀌기 전에 회복방울과 마찬가지로 필수 였던 만큼
             굉장히 좋습니다. 점액 + 점액 복어의 점액 만 맞춰도 돌격병은 거의 정리된거고
             적진에 던지면 점액 크리티컬.
             쫒아오는 적이나 도망가는 적에게 던져도 감속 크리티컬 
             특성을 맞춘다면 회복방울을 버리는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렙 특성 - 폭풍의 번개
 
             기본적으로 멀록 대행진과 궁합이 좋습니다
             자주 들이대는 회복방울 머키가 아니기 때문에
             거기다가 생존력이 엄청 높아집니다

             싸움나서 졌다 싶으면 폭풍의 번개를 꼭 써서라도 살아야 하는 다른 영웅들과 다르게
             그 영웅들이 살도록 길막하고 점액쏘고 희생하는게 머키 일이기 때문에
             정말 개죽음 피할 때나 추노 할때, 궁 쓸때 만 쓰면 되므로 
             쿨이 길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특성에 따른 팁 & 기본 팁


회복방울을 안찍기 때문에 한타에 끼어서 있는대로 쏟아붓고
회복방울로 피채워 와서 다시 한타에 깨알같이 끼고 이런 플레이가 안됩니다.


초반에 계속해서 백도어 하고 피가 좀 줄었다 싶으면 무조건 우물드시지 마시고

다른 라인으로 몰래 옮겨가서 적 + 적 돌격병 에게 점액 쏘고 

적 영웅이 감속 제대로 받으면 아군 딜을 더 많이 맞으므로 적이 도망가고 나면
해당 라인에서 돌격병 잡습니다. 머키가 철거하게되면 
상대는 빠르게 복귀해야하므로 우물을 먹게 되니 이득이고

정말 감속 잘받았고 정말 기회가 좋다 싶으면 
길막 + 안전방울로 어떻게든 아군이 잡도록 해보는거도 좋습니다.

즉 아군과 팀플레이가 중요하니 신호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종종 다른 라인 올라가서 아군을 도웁시다.)

점액 맞추는데 실패했다면 안전한 위치로 바로 튑시다

그렇게 다른 라인으로 옮긴 후에
죽으면 부활할테고 못잡아도 돌격병 틈새에서 회복 구슬이라도 먹으면 피 거의 다 차며
회복 구슬 못먹어도 피가 원래 적기 때문에 생각보다 금방 찹니다.

그리고 원래 라인으로 복귀



자기 라인에 적 영웅이 상주하고 있고 밀린다 싶으면 다른 영웅에게 도움 요청합시다
밀리는 상황에선 복어가 그냥 터져버리기 때문에 순식간에 밀립니다.



쌈 나기 전에 거리가 가까워 졌다면 점액 터트리고
확실하게 붙을거 같다면 먼저 복어를 던져서 점액을 맞추고 시작해도 좋습니다.

그후에 멀뚱히 구경만 하지말고 점액 금방 차니까 다시 적당히 근접해서 점액 쏘고

가장 중요한게 빨피 된 놈 점액 맞추고  우리편 쫒아가는 놈 점액 맞추고

도망가는 놈 길막하고
우리편 죽을거 같으면 방울쓰든 안쓰든 대신 가서 길막해서 죽어서라도 살려야 합니다
길막해서 날 죽이면 그 죽이기 위한 한대 만큼 아군이 도망갈 수 있습니다

(좀 아쉬운 예시지만.. 감속&길막 으로 적을 막아 아군이 잡게 만드는게 포인트)



멀록 대행진 찼다면
교전 전에 위치가 좋다면 미리 반대편 좀 멀리가서 적 방향으로 압박하고

아군    적           <-궁 머키

거리가 가깝고 교전에서 이길거 같다면

아군    적   머키  궁->

이렇게 궁을 써야 적의 퇴로가 차단됩니다

마찬가지로 아군이 불리하다 싶으면 거리에 따라
적 방향이나 아군 퇴로 방향으로 궁을 써서 아군을 도웁시다 


가끔 한타 참여 말고 그냥 라인 밀면
쑥 밀수 있습니다.



알은 무리해서 숨기고 할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라인 미는게 주된 일이므로 라인 부근에 두시고

오브젝트 싸움에서 확실하게 이 알은 안걸릴거다 싶은 자신 있으면 
근처에 알 숨기세요 
알 터지면 많이 불리합니다


골렘이나 정원공포 죽을때
회복방울로 뛰어들어서 해골, 씨앗 빼앗는 플레이도 되니 참고
생각보다 많이 먹긴 힘들고 당연하지만 죽습니다.





머키의 값싼 목숨은 아군이 적을 더 때리고
아군이 도망가기 위해 쓰는겁니다. 
그 때문에 어쩔수 없이 죽어야 하는 부분이 있는만큼

혼자 있을때 아무 의미 없이 죽는거는
다른 영웅이 1번 죽는거랑 마찬가지라고 생각하고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