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유발이 이중분신보다 유용한 이유 세가지


1. 깨알같지만 더 높은 딜

16렙 이후 ew평q 콤보면 기술보호막 아닌 이상 웬만한 물몸 딜러들은 순식간에 삭제가능합니다.
풀피라면 평타 한대정도 더 때려야 처리가능하기 때문에 주위를 잘 살펴 지원군이 없는지 확인하고 들어가야 하지만
라인정리중이거나 오브젝트따고있는 조금이라도 피가 까진 딜러는 확실히 처리가능합니다.
한타때는 장판기라도 스치면 거의 원콤감이라고 봐도 됩니다.

2. 멀리서 빠르게 안전하게

난전중에 적딜러를 이중분신으로 풀히트 시키려면 어느정도 가까이 가야합니다. 안그럼 딜로스가 발생해 안그래도 부상유발에 비해 후달리는 데미지가 더 빠져 딸피로 방생되곤 하죠. 이중분신 사용시보다 훨씬 빠른 시간안에 (ew평q 거의 1초면됨) 처리하기 때문에 한타중 앗차하는 순간 이미 딜러는 증발했고 다른 적들은 쉽사리 자기 포지션을 이탈해 노바를 쫓아오지 못합니다.

3. 깨알 마나관리

부상유발에 숙달이 되다보면 분신을 정말 필요할때 말고는 사실 잘 안쓰게 됩니다. 갱가서 킬따는 경우라면 내가 여기서 분신없어도 그냥 따겠구나 싶은 경우 분신은 그냥 킵합니다. 이게 은근히 지속력에 도움이 됩니다. 되돌리기이후 정말 빠르게 한 타겟을 처리하고싶으면 ew평q+되돌리기q 사용하는데, 두번째 q도 첫번째 부상유발의 효과가 들어갑니다. 기술보호막을 찍은 적딜러나 피가 좀 많으신 전문가들의 경우에 주로 사용하는데, 남은 w슬로우와 e는 그후 노바를 쫓는 영웅들에게 유유히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덧붙여) 노바를 분신믿고 사용하는 것보단, 전장을 파악해 이걸 내가 잡고 빠져나올수 있다는 계산을 해놓고 들어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되돌리기 이중분신은 확실히 쫓기 난감하긴 하지만, 상대 조합이나 실력들이 정말 노바를 물고 늘어진다 하면 분신이 하나더 있나 없나 별 도움이 안된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아카데미 노미네이트될만한 분신연기로 상대의 혼을 쏙 빼놓아 귀신같이 살아나오시는 할리우드 노바분들에겐 해당 안되는 이야기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