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골 왕의 휩쓸기 (Q) 

레오릭의 라인클리어 및 CC를 담당하고 있는 Q입니다. 굉장히 담백한 기술인데요,

다만 히어로즈 영웅들의 기술들 치고 상당히 긴 후딜레이를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죠.

그래서 Q에 대해서는, 히어로즈 후딜의 특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려 합니다.

히어로즈의 모든 기술들은 후딜레이 중 선입력이 가능합니다.

가령, 레오릭의 Q가 끝나기 전에 W를 입력하면, Q의 후딜레이가 끝난 직후 W가 시전됩니다.

를 빠르게 누적시킬 경우,

가 끝나고 바로 가 시전된 후 까지 연계되어 시전됩니다.

스마트키를 사용할 경우 레오릭의 기본 연계인 QWR를 간단히 누적시켜 매끄럽게 연계시켜줄 수 있습니다.

물론 W는 Q가 히트한 후 위치를 봐서 정확하게 넣어야 하겠지만요ㅎㅎ

이 선입력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역으로,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입력이 캔슬되기 때문에, 

Q를 사용한 후 급하게 WE를 사용해서 도망치려 하는 상황에서

급한 마음에 Q의 후딜레이가 미처 끝나기도 전에 마우스 우클릭을 난타하다가 

W가 캔슬되고 보험 없이 망령상태로 들어가 삭제당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2.  절망의 손아귀 (W) 

상대 체력의 25%를 태우며 자신의 체력 25%를 회복하는, 레오릭의 주력기입니다.

사실 이 기술에는 툴팁만으로는 알 수 없는 메커니즘이 숨어있는데요,

바로 시간에 따라 피해량과 회복량이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절망의 손아귀는 맞는 즉시 1틱, 이후 0.5초 당 한 번 씩 피해가 들어가 4초가 끝나기까지 총 9틱의 피해를 입히는데요.

첫틱의 데미지와 회복량은 1%, 이후 틱 당 1.22배 가량 씩 강화되어 막틱의 데미지와 회복량은 5.4%입니다.

[등비수열 합 공식을 활용해서 (1*(1+α)*(1+α)^7)/α + 1 = 25 라는 수식에 대충 대입을 시켜보면 공비가 1.2165 가량이라는 결과가 도출되지만 경영경제학도나 이과생이 아닌 이상 이해되실 이유가 없으시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직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총 데미지와 회복량 25% 중

히트 후 3초까지 들어가는 7틱이 15%, 마지막 1초에 들어가는 2틱이 10% 가량을 담당합니다!

때문에 W는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가 아닌 한 끝까지 맞춰주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지만요.

또한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W는 상대에게 히트하는 순간 후딜레이가 캔슬된다는 점입니다.

돌려 말하자면 W가 빗나갈 경우 Q수준의 후딜레이가 발생합니다. 

즉 연계나 연계를 활용하실 때, W를 맞추지 못하면 연계가 늦어집니다.

여러모로 맞춰야만 하는 기술이니 꼭 맞추도록 합시다ㅎㅎ



3.  망령 걸음 (E) 

레오릭의 도주기 겸 추노기를 담당하고 있는 망령 걸음입니다. 

망령 걸음을 활용하실 때 한 가지 알아두시면 좋은 점은 

E가 끝나는 때 점멸과 똑같은 판정을 받기 때문에 특정 타겟팅 기술들을 무시해버릴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캘타스의 불작을 피하는 묘기를 부려봅시다. 근데 얘가 불작맞을 일이 있기나 해야..

그 외에 저는 주로 공성 후 후퇴할 때 타워의 공격을 한 번이라도 더 빼려는 용도로 사용하곤 합니다.



4.  망자의 묘실 (R) 

레오릭의 궁 중 하나인 망자의 묘실입니다.

딱히 특기할만한 점은 없지만.. 굳이 몇 가지를 찾자면, 

망자의 묘실은 나지보의 좀비벽처럼 R키를 다시 입력하는 것으로 캔슬이 가능하며

역장처럼 기본적으로 주변에 약간의 시야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부쉬를 넘어 도망가는 적에게 사용해도 바로 시야가 확보된다는 점 정도를 들 수 있겠습니다.



5.  검은 왕의 행진 (R) 

레오릭의 뎀딜기이자 회복기이자 저항(저지 불가)기, 

E가 쿨인데 서리고리 등 하드CC에 맞았을 때는 심지어 도주기로도 활용이 가능한 검은 왕의 행진입니다.

검은 왕의 행진 강화판인 죽음의 행진은

검은 왕의 행진이 끝나는 시점에 기본 절망의 손아귀가 닿을 수 있는 영역 내 모든 영웅에게 절망의 손아귀를 붙입니다.

생각보다 범위가 엄청 넓어요-_-;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이 효과로 이미 손아귀가 붙어있는 적에게 다시 W를 사용할 경우 기존 손아귀가 캔슬됩니다.

아쉽게도 중첩이 안됩니다.. 

그 외에도 상당히 특이한 현상을 하나 발견하긴 했는데,

이거 아무리 봐도 버그같아 일단 제보해둔 상태입니다. 영문으로 공홈 게시판에 작성해놨는데 

그럴 리 없을 것 같지만 만약 담당자가 별 거 아니라고 판단하면 공개할게요-_-;



6.  불사 (고유 능력) 

마지막으로 레오릭에게 해골 머키라는 별칭을 안겨준 패시브, 불사입니다.

불사 상태에서는 활력 흡수를 제외한 모든 Q, W관련 특성들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섬뜩한 철퇴를 찍어도 Q의 사거리가 늘어나지 않으며, 끊없는 절망을 찍어도 W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뼈키를 조금이라도 더 자세히 알아보자는 차원에서 작성해봤습니다. 

적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