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복사시 선택한 바이킹만 복사됨.

 

기타 변신상태의 영웅 복사시 원본상태로 복사됨.

 

아바투르의 굴파기는 시야가 없는 곳에 사용할 수 없으며 시전중에 시야가 사라지면 굴파기가 취소됨.

 

저주받은 골짜기나 항만 같은 맵에서 이동로에 지뢰설치시 일정간격이상씩 두고 지뢰를 써야 최대한 낙마효과 및

시야를 얻을 수 있음.

 

아바투르의 포격충은 투석기와 같이 논타겟으로 투사체가 날라가 피할 수 있음.

 

#공생체의 쉴드쿨이 공생체 다시다는것의 쿨타임보다 길기 때문에 특정대상에게 쉴드를 빠르게 두번 주고 싶은 경우엔

첫번째 쉴드가 벗겨지고나서 바로 공생체를 땟다가 다시붙이면 쉴드쿨이 초기화되있어서 더 빠르게 쉴드를 줄 수 있음.

 

공격로에 나타난 식충의 이동방향과 남은 지속시간으로 적 아바투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음.

 

##아바투르가 최종진화물 궁극기 사용시 빠른속도로 굴파기를 사용함. 따라서 적아바투르를 잡는중에 애가 땅파면서

도망가는데 땅파고 숨는 속도가 빠르다면 그것은 z가 아닌 궁극기를 사용한 것이므로 궁극기가 끝날때까지 땅파고숨은

위치에서 대기하면 다시 아바투르가 그자리에서 나옴.(궁극기 이후에 즉시 공생체를 달 수 없는것도 이러한 이유.)

 

#아바투르의 최종진화물로 복사된 영웅이 죽을떄 16레벨특성인 불안정한변이효과(3초마다,그리고 죽을때 복사물 주위의 적에게 대미지를줌)가 발생함. 스킬설명에는 죽을떄 대미지를 준다는 말이없음. 그리고 이 죽을때 폭발하면서 근처에주는 대미지는 특성으로 찍어야하는 불안정한변이의 대미지보다 약간 낮으며 불안정한변이 특성을 찍을경우 대미지는 그특성대로 적용됨.

 

+적이 아바투르,자가라 빽도(닥테)조합시 아군성채 근처에 아바투르의 지뢰가 먼저 심기므로 성채주위를 유심히 보다가

지뢰가 나타나면 그위치에서 대기하여 막을 수 있음.

 

(추가로 요즘상위권 영리에서는 4,7에 지뢰특을 주고 나머지 1,13,16에 w로 찍고 20렙에 군체의식찍는걸 선호함.

특성은 물론 취향이며 맵이나 조합따라 다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