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상위권이라 하면 마~그마 정도 수준으로 대회나 그마 개인방송 잘 안보시는 플레~다3이하 정도 분들이 영리 밴픽 시 참고하면 될듯합니다. (골드 이하는 운영 방식이나 한타 방식, 콘트롤 등이 확연히 차이나므로 아쉽게도 해당이 없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무난한 OP 위주의 밴픽으로 우리 픽에 따른 조합픽, 상대 픽에 따른 카운터밴픽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OP라 함은 0~1티어 픽들로 콘트롤은 요할 수 있지만 특별한 카운터가 없거나 미약하여 일반적인 상황에서 매우 강력한 픽들입니다. 
모든 맵마다 밴픽은 달라집니다. OP급들은 어느맵에서든 강하긴 하지만 밴픽 순서(서열)가 다릅니다.

[1차 필밴 - 선픽일 경우 1픽으로 가져올 수 있으므로 밴할 필요가 없고, 후픽일 경우 밴]
한조 - 7렙 이후 광속으로 멸자 삭제. 대치 상태에서의 일방적 포킹과 시야까지. 카운터픽도 딱히 없이 1티어 딜러.

[1차 선택밴 - 선1픽으로 가져올게 아닌 이상 상대한테 주면 매우 까다로운 영웅. 보통 선픽팀이 밴안된 둘 중 하나를 가져오고 나머지 하나를 상대에게 주죠]
가로쉬 - 한타 구도의 대치 상태에서 패왕. 자힐과 힐링 코스트가 적다는 것도 영전에서의 강점.

말퓨리온 - 2라인4명, 한타 대치가 길어질수록 감당안되는 힐량.

피닉스 - 멸자 잡는 속도가 그리 빠르진않아서 필밴이 아닌 정도지만 유지력, 이동기, 라클까지 갖춘 완벽한 딜러. 하지만 선픽팀이 1픽으로 가져오기에는 다소 부담되는 픽 (후픽팀에게 말퓨나 가로쉬 +1을 줘야 하기 때문. 그 1은 피닉스에게 카운터가 될 수 있는 OP영웅 중 하나)

[2차 선택밴 - 보통 후픽팀이 2번째픽으로 이중 하나를 고르고, 선픽팀이 이중 2명을 고르게 됩니다. 이렇게 5명이 골라진 이후 남은 영웅들을 밴을 해야만 합니다] 
마이에브 - 가로쉬 만큼은 아니지만 한타 구도의 대치 상태에서 강력한 튼튼한 딜러 (메인,서브 딜러 자리에 기용) 나이샤로 솔캠을 돌거나 멸자에게 튕기는 쿠션딜도 쏠쏠.

스투코프 - 대치 구도에서 말퓨 다음 가는 힐량과 e지역 장악으로 멸자 대치, 멸자로 공격하거나 막을때 모두 좋음.

우서 - 스투보다 우선순위는 낮지만 겐지한테 특히 강하므로 혹시라도 말퓨가 첫밴된 상태로 후픽상대가 1,2픽으로 스투+겐지를 가져왔다면 반드시 픽. 돌격 한타 조합이면 강력한 힐러. 어차피 우서는 가로쉬나 소 상대로 평타를 못치니 Q서 트리를 타야 하며, 원거리딸피캐치와 집에 갈 필요없는 유지력이 생김. 또한 7침묵쿨감은 스투e에게 카운터(스투 못지않은 힐량이 나오기도)

겐지 - 원할때만 이기적인 딜교와 딸피캐치, 기회보다가 용검광역딜. 대응은 가능하므로 굳이 선밴은 필요없고 어느팀에서 가져가도 무방함. 6번째 픽할 차례인 2차 밴 시 상대에게 말퓨나 우서가 있다면 겐지와 시너지가 크므로 겐지를 밴하는 것이 좋음. (그랬다고 후픽팀이 1,2픽으로 겐지우서를 가져오면 겜 터짐. 상대가 가로쉬,말퓨,스투,피닉스,마이에브,소 중 밴안된 1개를 제외하고 1+2개를 골라서 가져가는데 OP탱+OP힐러+OP딜러 모두 가져가기 때문에 천보용검 써봐야 시무룩..)    

 정예타우렌 - 반드시 들어가지 않는 조합이어도 아군을 지키기 좋고  프로그레시브 록 (E) 으로 대치 시 유지력 ㅅㅌㅊ 특히 상대 탱커가 가로쉬일 경우 카운터이므로 가로쉬를 가져왔다면 밴해주자


[그마 이상일 경우 선택밴 - 피지컬이 뛰어난 프로게이머,대회 수준의 밴픽. 이픽들이 선픽이거나 밴이 되면 밴픽이 더 복잡해진다]
 메디브 - 대치 시 성능 역시 압도적으로 필밴이지만, 가로쉬 등의 조합을 갖추고 사용해야 하므로 팀원끼리 서먹하다면 하기가 좀

 트레이서 - 원할때 일방적인 수준의 딜교와 기습 폭딜로 물몸 암살.. 상대 딜러힐러를 매우 소극적으로 만듬. 


[밴일 것 같지만 아닌 애들 부연 설명]
    발라 그메 알타 등 한조를 제외한 빠른 멸자 클리어가 가능한 영웅들은 대치 상황에서의 성능이 떨어져서 서로 빠른 멸자 클리어가 아닌 중앙 대치를 오래 하는 상위 티어에서는 일단 한타를 이기지 않으면 멸자를 칠 각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몰래 혼자 쳐도 위험한 뚜벅이거나 물몸이고요. 
그나마 그메는 후픽 딜러로 가져오기 괜찮은 편이고, 낮은 티어에서는 셋다 쓸만합니다.


- 이제부터는 위에거 못고르면 또 뭐 고르라고? 에 대한 일반적으로 무난히 쓰이는 픽들입니다.

[그냥 무난한 딜러들]
정크랫  크로미는 둘다 대치 시에 강력한 포킹딜러이므로 2딜러 체제에서 언제나 기용 가능.

 스랄 - 낙뢰 (Q) 로 중앙 대치 시 스택 쌓는 소리 들리면 상대가 들어오게 되어있다는게 장점. 유지력도 좋고 세분도 갓. 하지만 예전같은 성능은 아니라 선픽감은 아니고 밴픽 상황봐서- 특히 OP탱커들(소,가로쉬)이 전부 밴 당했을때나 고려하자.

[OP 대상으로 카운터픽]
 말티엘 - 가로쉬 상대로. 빠른 라인 정리와 빠른 캠, 준수한 멸자딜과 1이속특으로 초반부터 물리지않고 단독행동이 용이하고  최후의 의식 (R) 으로 인해 한타 시 가로쉬에게 매우 압박이 될 수 있음.

 바리안 - 겐지 트레 상대로. 영전에서는 솔라인을 오래 설 필요가 없어서 크게 부담이 없고 도발 로 트레나 겐지가 날뛰지 못하게 해줌. 트레라면 전쟁인도자 (E) 를 가는 것도 좋은 선택. 하지만 피닉스 보고 거인의 강타  분쇄의 투척 을 하면 13전에 게임 터질 확률이 아주아주 높아짐.

[카운터가 없을 경우 쓸만한 막픽 한정]
 켈투자드 - 상대에게 소 겐지 트레 라툴같은 영웅이 없을때에만. 스택 빠르게 쌓기도 좋고 포킹, 멸자 클리어 등 전체적인 딜 포텐이 좋다. 하지만 10번째픽이 아닌 이상 언제나 카운터 당함.


[탱커 이야기가 별로 없는데 영전에서 쓸만한 탱커는?]
가로쉬 소 말고는 딱히 밴될만한 탱커는 없음. 탱커는 보통 후픽에서 고르게 되는데,
소가 빠졌는데 돌진과 스턴이 필요하거나 가로쉬나 소를 막아주려면  아눕아락 
상대에게 근딜이 있다면  아서스 - 냉기의 형상 (W) 도 좋지만 대치 상황이 오래되므로 끝없는 굶주림 도 절대 오버가 아님. 상대 진입로를 막기에 저지력이 가장 뛰어나며, 정작 아서스는 포킹에는 취약하지만 아군 포킹 딜러들에게는 가장 든든한 앞라인. 

유지력과 라인정리, 세이브가 필요하다면  블레이즈 

단독으로 상대 방해가 필요하다면  요한나 - 저지력이 위협적이지 않아 공기취급받는게 일상이지만 멸자클리어 속도 경쟁 시 실명과 스턴으로 상대 클리어를 방해할 수 있고, 빠른 라인 정리와 자힐로 유지력 자체가 좋고 광역스턴기가 2개라 상대 소를 막아주기엔 괜찮은 선택.

티리엘 은 좋은데.. 마나가 늘 부족.. 게다가 보이스챗 안하면 축성 잘 쓰기 쉽지않아서 생각보다 쓰기 힘듬 

스킬셋 가장 무난한걸 원하면  무라딘 - 체력회복은 좋은데 마나가 늘 모잘라서 깡통되는 경우가 많아서 좀


[힐러- 말퓨 우서 스투 중 하나는 상대줬는데 우리팀은 못 골랐다면?]
왜 그랬어요.. 아쉬운대로 레가르 고르고 유지력이 부실하니 무조건 한타 짧게 끝내는 탱딜 영웅들로 가거나 메딕 같은거 고르고 안물리길 빕시다.

[그 외 운영을 위한 영웅들]
 데하카  폴스타트 - 딱 봐도 좀 대회용이죠? 굳이 안쓰기를 권장


[그 외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글쓴이 개인적으로 영전 조건부 막픽 1티어라고 생각하는 영웅]
실바나스 - 상대에게 기습공격픽(트레/겐지/제라툴 등)이 나오지 않는다는 보장 하에서만 후픽으로. 라인정리, 솔캠이 좋고 7렙부터 멸자 클리어 속도가 좋아지고 13렙되면 그것마저 한조 다음 가는 수준. 중후반 이후 멸자 한번 먹으면 그대로 성채,핵각까지 볼 수 있는 영웅. 즉 상대 탱커가 돌격(소 등)이 아닌 가로쉬이고 포킹 위주의 정면 대결 조합을 갖출 경우 선택하면 운영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음. 또한 후방 생존이 보장되므로 한타 시 서브딜러급 영딜도 나옴. 또한 정화가 없는 스투&말퓨가 상대 힐러라면 정배(!)도 파리들 확정킬을 내게 만들 수 있다. 켈투자드와 마찬가지로 10번째 픽이 아닌 이상 카운터 당하기 쉽긴 한데 이동기와 위기탈출가능한 궁이 있어서 켈투자드보단 훨씬 낫다.

해머 상사 - 1은신,7사거리, 크아미특. 대치 시 해머가 몰래 자리잡고 늘어난 사거리 안에서 싸우며 해머가 포커싱 될 시 저지불가z로 위치변경으로 대부분의 대치구도에서 2배데미지선빵이 가능하다. 크아미각도 매우 잘나오는 맵. 일반적으로 크로미가 카운터지만 일정 피지컬 이상의 해머에게 크로미보다는 겐지 정크렛 e스투가 위협적이므로 이 셋넷이 나올 각만 피해준다면(근데 보통 나오므로 밴픽 빡세게..) 강한 딜러. 보통 힐러는 일찍 선택되고 원딜러 역시 3-4픽쯤 선택되므로 탱커힐러를 제외한 상대픽이 정해진(스투는 가져왔거나 밴됐을거고) 후픽에서 선택하기에 용이한 편.

-

여기까지. 설명 안한 영웅들은 요즘 메타상 영전에서 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는 영웅들인데 설명해봐야 의미없고 결국 상위 영리에서도 누군가 한명 비주류 픽하면 그에 대한 카운터가 될 수도 있으니 생략합니다.

반응봐서 다른 맵도 기재할게요~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