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즐겜 유저로 리메이크 직후로 꾸준히 폴스타트를 하면서

들쑥날쑥 한 승률[손이 고자라서 ㅜㅜ]이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숙달이 됬다고 할까??

그런 의미에서 바뀐 특성에 대한 추천특성입니다. 아니다 싶으면 그러려니 해주세요

 

1.스킬

  부메랑 망치   곡예 비행  순풍

바뀐 부분이 거의 없으니 패스하도록 하고

  천둥폭풍 상대 머리에 번개를 꽂고 이후에 일정 사거리 안에서 초마다 번개를 4번 뿜어 줍니다

이전에는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이 골고루 맞는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무조건 단일딜을 넣습니다.

이전에나 지금이나 발동만 시키면 자동으로 딜을 넣어 줘서 딜로스가 없는 좋은 스킬입니다.

 

  10레벨 - 충격과 공포 동부 내륙지의 분노(R)와

  10레벨 - 맹렬한 광풍(R)[아이콘이 없어서 이전 전격공습으로 대체합니다]

이 있습니다.

 

분노의 경우 변경 사양이 없으니 역시 패스하고

광풍은 새로 생긴 전방위 넉백 스킬 입니다. 도타2를 해보신 분들은 드로우 레인저의 돌풍과 비슷한것 같아요.

상대 채널링 스킬을 끊거나 용병 및 오브젝트 스틸등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이 공략을 보는 모두의 손과 순발력이 따라와 줄지는 모르겠습니다. 전 안되서 그냥 분노 찍어요

 

2.특성

 변경없는 것은 언급하지 안겠습니다. 바뀐 특성, 그리고 추천 특성 위주로 쓰겠습니다.

 

1랩   1레벨 - 꼬리 물기 (E) -> 힘찬 투척 (Q) 로 바뀌었습니다.

  부메랑 망치의 사거리가 40% 와 슬로우 5% 증가합니다.

1랩에는  혹은 힘찬 투척(Q), 를 추천 해 드립니다. 마술사의 꿈빼고 전부다 네요.

 

상승 기류는 안그래도 좋은 탈출기인 곡예 비행을 더욱 좋은 도주기로 만듭니다.

 

명사수는 평타 폴스, Q평 조합 폴스에서 대미지 측면에서 후반 캐리가 가능해집니다.

 

힘찬 투척은 포킹이 굉장히 유리하고 Q평 조합 폴스에서 활용 가능해집니다.

 

아군에 다른 딜러가 있으면 힘찬 투척을, 혼자 딜러다 싶으면 명사수 등등을 올리면 될 것 같습니다.

 

매수는 특정 맵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라인 잘 먹는 폴스는 금방금방 40스텍 채워요.

 

4랩.  가 삭제 되었고 

  4레벨 - 바람처럼! (W) -> 충전 완료 (W) 로 바뀌었고

능숙한 기수가 추가 되었습니다.

 

충전완료 (W)는 이전 바람처럼이 W 자체의 리메이크에 발맞춰 2초가 2번더 번개 꽂는 느낌입니다.

 

능숙한 기수 (E)는 곡예의 쿨타임을 35% 줄여줍니다.

이러쿵 저러쿵 해도    만한것이 없습니다. 폴스는 스킬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위력축적 짱짱특성

 

위력축적 스텍에 자신이 없으면 충전완료 (W)를 올려 W폴스로 스킬딜에 비중을 줘도 좋습니다.

나중에 나올 W 강화 특성들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7.  가 삭제 되었고

비밀 부메랑 (Q), 공짜 비행(E) 가 추가되었습니다

 

비밀 부메랑은 부메랑 부메랑 투사체가 날고있는 동안 80프로 추가 평타 딜이 들어가고

 

공짜 비행은 말 그대로 마나를 소모 하지 않고 곡예 비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랩은 꿀 스킬들이 정말 많습니다. 선택 폭이 높아요

 쿨감을 이용한 스킬딜 및 도주기의 순환을 빠르게 할수 있어서 어느 상황에도 무난합니다

폴스는 공속이 좋은 편이라 빨리 빨리 돌아옵니다.

  돌가죽이 없어진 시점에서 폴스의 생존의 알파 오메가

  스킬 딜에 의존도가 높고 1랩 힘찬 투찬 투척을 찍었다면 먼 사거리의 순간 딜이 가능합니다.

 

비밀 무기 (Q)는 Q평 폴스 특성에 딜을 재법 올려줍니다. Q 던지고 프리딜 하면 평타 5,6번은 크리가 터지더라고요.

 

 

10랩. 미리 위에서 설명 드렸지만 저는 거의  최후의 섬광 충공깽갑니다. 무난하고 강력합니다. 특히 4랩 위력축적과 16랩 과출력과 상성이 좋아요. 폴스타트의 딜의 상당량을 차지합니다.

맹렬한 광풍은 아군에 다른 딜러가 있어서 빛나래 에메랄드 바람처럼 써먹을 지는 몰라도 저는 잘 활용 못하겠습니다.

    

 

 

13랩.

     삭제...

근데 저는 손이 고자라 잘 활용 못해요 대충 써요 ㅜㅜ

 는 두개로 나뉘어서 바뀌었는데

낙뢰 (W) - 피뢰침 스킬의 틱당 대미지가 15%씩 증가합니다

 

전하 보호막 (W) 피뢰침이 나갈때마다 보호막이 생깁니다.

어찌됬건 13랩도 꿀특성이 많습니다

 

 

평타는  를 올리긴 하는데 저는 탱이 둘 이상이면 뭐가 됬든 올립니다.

폴스가 공속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체력높은 전사 케릭들이 생각보다 아파합니다.

 

낙뢰 (W) W폴스의 단일 스킬딜을 극대화 시킵니다. 정말 좋습니다 상대 전사가 한명이고

얼마든지 적들과 사거리 유지하면서 피뢰침을 꽂을 수 있다면 이만한 특성이 없죠 4랩 충전완료와 시너지도 좋습니다.

 

전하 보호막은 (W)돌가죽을 대체할 수 있는 생존기 입니다. 바로 최대 체력 30% 보막이 생기는게 아니라 아쉽지만

충전완료 특성과 조합되면 최대 30%의 보막이 생성됩니다. 아군 전사 라인이 못믿어우면 올려줘도 좋습니다.

 

 

16랩

 돌풍 (고유능력) -> 봉우리의 돌풍 (고유능력) 으로 조금 바뀌었습니다.

순풍 패시브가 너프를 먹고 조삼모사 해줬습니다.

    이 삭제 되었습니다 ㅜㅜ

아직 멀었습니다 20랩에 한번더 질질 짜야하니 눈물을 아낍시다.

 

즐거운 망치질 (Q)이 추가되었습니다.

Q평 폴스를 위한 16랩 특성 입니다

7랩 비밀 무기 (Q) 특성과 잘 어울리는 특성으로 Q를 반드시 맞춰서 슬로우를 묻혀야 스턴 짤짤이가 들어갑니다.

 

돌가죽이 없어진 이후 16랩은 뭔가 허전합니다. 리멬전에는 돌가죽을 항상 찍었거든요.

하지만  은 여전히 좋은 특성입니다 마나가 상대적으로 널널한 폴스타트이기에

과출력 5초간 RQW를 모두 다 퍼부어 주면 좋습니다. 되돌리기가 없어져서 빨리 스킬을 돌린다는 부담감도 없어졌습니다.

단 과출력 자체가 누른다고 바로 발동이 되는게 아니더라고요.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니 그걸 조금 염두해서 스킬을 돌립니다.

 

즐거운 망치질(Q)은 Q평 폴스에게 상당히 좋은 꿀 스킬 입니다 정말로요 0.75초 스턴이 짧아 보이지만 Q를 맞춘 대상 한명한테 계속 평타질을 하면 스턴이 아주 아주 잠깐 풀리는 정도 입니다. 이 특성을 쓰실거면 탱커든 딜러든 하나 작정하고 Q 맞추고 평타질 해주세요. 7랩 비밀 무기(Q) 13랩 거인 추적자 특성들과 아주아주 어울립니다.

 

 E계열 특성은 다 비추지만 이것은 생각해볼만 합니다. 후반에 갈수록 죽으면 안되는 히오스에서 E 스킬은 순간적인 무빙과 보호막이 있어서 충분히 S급 도주기 이지만 애프터버너 (E)를 찍어주면 상대하는 입장에서 전사나 근접 암살자는 닭 쫒던 개가 됩니다. 도주에 힘을 더 주고 싶다면 올려도 좋습니다.

 

20 랩        -삭제

이제 우셔도 됩니다. 펑펑 우세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너무합니다. 발라나 타이커스도 번개가 있는데 왜 애꿎은 폴스만 없애는 걸까요 ㅜㅜ

아마도 Z 스킬로 인한 유틸때문에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아무튼 슬퍼요

 

  - 전격 공습이 없어졌으니 이것도 없어지고 대신해 바람길 (R) 이 생깁니다

바람길맹렬한 광풍의 범위 내에 적들이 접근하게 못하게 만듭니다.

좀 더 확실하게 용병 스틸을 하게 해줍니다.

 

힘찬 날개짓 (Z)- Z 특성이 총 집합됩니다 신속한 폭풍과 유사한 스킬로 쿨감 시전시간 비행속도까지 사거리 빼고 다 올려준다 보면 됩니다. 후반에 운영적인 싸움[오브젝트 점령이나 백도어]등에 본인이 자신이 있고 해야만 한다면 이 특성은 매우 유용해집니다.

 

 -와일드해머의 부름(R)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힘찬 날갯짓(Z) 둘중 1택이라 보시면 됩니다. 폭풍의 번개가 없어졌으니 거의  로 갑니다

 

특성 트리 정리 및 요약

 

1랩

    힘찬 투척 (Q) - 맵과 아군, 확은 적군 조합에 따라서 택1

 

4랩

  충전 완료(W) - 죽지않을 자신 있다면 위력축적, 아니면 충전 완료(W)를 올리고 시너지를 극대화 하자

 

7랩

   - 가장 무난한 두 특성, 어떤 상황에도 빛을 본다.

 비밀무기 (Q) - 1랩 힘찬투척을 올리면 시너지를 많이 받으니 함께 찍어주세요

10랩

 

 

13랩

 -탱 2이상이거나  를 찍은 평타형 폴스 일 경우

낙뢰(W), 전화 보호막(W) - 거의 왠만하면 낙뢰를 찍지만 4랩 충전완료(W)와 시너지가 좋다. 딜과 생존의 택1

 

16랩

 -스킬딜의 끝판왕 RQW만 집어 넣어도 상대 딜러진 순삭가능

 돌가죽이 없는 지금에 있어선 최선의 도주 생존기

 

즐거운 망치질(Q)-Q 관련 특성들과 시너지가 잘 맞고 상대 한명을 길게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20랩

 -무난한 궁 강화, 딜이면 장거리 저격이며 어디에서도 좋다

 

힘찬 날갯짓(Z)-20랩 이후 오브젝트 운영을 중시한다면 추천

 

 

 

게임 내부적인 위치

 

리메이크 된 폴스타트는 Q사거리를 늘려서 포킹을 할수도 있고

W를 강화해 근접한 단일 대상을 녹이는 플레이 등등이 있지만

확실한건 예전과 다름없는 스킬에 비중이 높은 원거리 암살자 입니다.

QR은 논타겟이고 투사체가 느리거나 선딜레이가 길기 때문에 명중률이 매우 좋은 스킬은 아닙니다.

그래서   처럼 스킬과 평타의 밸런스가 좋은 원거리 암살자는 아닙니다.

하지만 순간적인 누킹은 이 두 영웅보다 좋다고 자부 할수 있습니다.

 하나만 잘 맞춰도 위 두 영웅보다 존재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을 잘 맞출까요. 예측샷도 있고 위치선정도 있겠지만 제일 확실한건 아군의 CC기 이겠죠? 믿을건 우리편 뿐입니다. 좋은 조합이 가능한 스킬들은               그리고 제이나의 서리 고리[아이콘이 안보이네요]등이 있습니다. 다른 스턴 스킬들도 있지만 폴스타트가 보고 반응하기 좋은 확실한 이펙트가 보이는 스킬로만 구성했습니다.

또한  가 있지만 이것은 정말 호흡이 좋지 못하면 오히려 뻘궁이 될수 있습니다. 최대한 5초를 기다렸다가 풀리는 시간에 맞추는 편이 속편합니다.

 

각 영웅별 대응 방법[지속적 추가 예정]

 

  가즈로

  를 주의 합시다. 특히 하늘정원 같은 맵에서 넓은 맵에서 터지는 중력폭탄은 매우 위협적입니다. 중력장이 펼쳐지는 순간 E로 벗어납시다. 폴스의 스킬들은 포탑 바깥에서도 가즈로를 충분히 견제 가능하니 이 거리감을 잘 기억하고 싸웁시다. 들어난 위치에서 레이저를 쓸려고 기모을때 QR 콤보를 넣어주면 쉽게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노바

너프 이후에 상대해 본적은 없지만 바뀐건 크게 없으니 기억대로 써보겠습니다. 어찌됬던 은신케인 노바가 먼저 선공 주도권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이지 않는 저격을 피하기는 어렵지만 관통과 은신이 너프먹어 Q평타 이후 은신하는 플레이는 많이 힘들어 졌죠. E는   노바일때는 아껴주시고 표식이 뜨면 바로 써서 도망쳐 줍니다.  노바라면 이전처럼 돌가죽+응급치료로 슈퍼세이브 하긴 힘들어 졌지만 체력 관리만 잘한다면 선공 맞고 맞딜로 오히려 압도 할수 있습니다. Q평 이후에 노바의 위치를 잘 파악 하고 QW를 꽂아주고 평타만 때려줘도 딜교를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선공만 잘 대응하면 됩니다. 또한 한타에서 역할도 폴스쪽이 더 자리잡고 딜넣기 좋다고 생각듭니다.

 

 

 를 찍은 지면강타(W) 는 E스킬을 중간에 끊어서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누더기는 절대 거리를 내줘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를 무빙을 하던 E를 쓰던 피하고 나면 일단 누더기도 당장에 폴스를 견제할 수단이 없어집니다만 20랩 이후에  를 배우고 나면 순식간에 접근해서   콤보로 끊어 먹힐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탱커들만 믿고 뒤에서 싸우세요. 깡체력과 E회복이 좋아서 누킹만으론 탱커중에서 가장 잡기 힘든 영웅이라 생각이 듭니다. 누더기 OP

 

 

   왠만해서 맞을 일이 없습니다만 혹여 맞게 되면 굉장히 힘들게 됩니다.  가 벽꿍이 아니라면 바로 E로 거리를 넓히세요  이 생각보다 길고  를 찍으면 더욱 길어집니다. 궁극기만 신경쓰면 디아블로 존재감이 많이 줄어듭니다. 궁을 쓸때는 정신집중이니 그때 R을 때려 박아도 좋지만 디아블로가 체력이 여유 있을때  를 쓰는 경우가 많아서 디아블로를 포함해서 다수의 적에 R를 박아 넣어 주세요.

 

 

 때문에 CC기가 없으면 생각보다 R을 맞추기 힘듭니다. 는 모든 누커의 카운터라고 생각되는 최고의 힐스킬이라 생각이 듭니다. 적팀에 레가르가 있으면 R은 딜러 막타용으로 넣어주어세요 레가르와 1:1 할 일이 없으니 그외 주의할건  를 찍은 속박 토템입니다. 특성때문에 사거리 범위 전부 상당히 좋은 속박이라 신경을 생각보다 써주어야 합니다.

 

 

 를 보통 찍는 레이너들은 누킹 계산을 잘 못하면 생존해 갑니다. 후반에는 딜러를 무조건 죽이는게 이득이기 때문에   를 어떻게든  가 발동하기 전에 꽂아 넣어 죽여줍시다. 뚜벅이인 레이너라서 스킬을 맞추는게 어렵지는 않아요. 스킬로 딜을 넣는 폴스가 우선권이 있지만 한타에서 탱커와 힐러의 보호를 받는 레이너는 한타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딜을 어마어마하게 넣습니다. QR의 사거리로 레이너를 압박하고 죽여줍니다.

 

 

  

 힐러로써 리리는 확실히 효율면에서 강력한 힐러지만 오토힐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 합니다. 장점으로는 오버힐이 없기 때문에 마나소모량과 시간 대비 힐 효율이 좋지만   두개다 오토힐이라 능동적인 힐이 어렵습니다. 특히 는 광역 힐로써 힐량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QR을 최대한 광역을 넣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