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솔큐전사 쭈꾸뿌꾸입니다

 

15년도 새내기 직딩이라 클베부터는 게임을 많이 못하고있네요..ㅜㅜ

 

파운더스팩의 쓰레기라 불리는 디아블로..

 

하지만 재림이 없어진 시점에서 디아블로는 다시봐야할 영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성부분에서는 제 기준에서 쓰이지않는 특성은 배제하겠습니다 댓글달아주셔도 좋습니다

 

1.특성

 

1레벨
악마의 권능(고유능력)
부활에 소모되는 영혼이 60개로 감소합니다.

안죽는게 최고지만 항상 최고의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부활의 효율이 아주 좋아지는 특성입니다

4레벨
 융해 충격 (W)
화염 발구르기가 영웅이 아닌 적에게 50%의 피해를 더 줍니다.

영웅딜은 올라가지않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는 50%추가 피해가 있습니다

16레벨의 화염폭풍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7레벨
 전투 탄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한타중 평타를 섞어넣어 스킬쿨을 줄인다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한타용 특성은 아니란거죠

16렙 이전 번개숨결을 라인정리용으로도 큰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16렙이후 화염폭풍을 찍고 w평타섞고 w를 써준다면 빅웨이브를 혼자서 빠르게 처리하고 합류가 가능합니다


10레벨

 번개 숨결 (R)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정신을 집중하며 번개를 내뿜어 4초에 걸쳐 피해를 줍니다.모든CC기 면역!

소녀딜 디아블로이지만 궁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직 1렙궁이라 사거리가 짧지만 신중하게 자리를 잡고 궁을 씁니다

적 딜러진의 프리딜을 막으며 진영파괴에 힘이됩니다

13레벨
 암흑 속에서 (Q)
암흑의 돌진의 사거리가 33% 증가합니다.

전 아직 써보지않은 특성인데 가끔 이걸 찍었다면 싶을 상황이 있긴합니다

 마비의 암흑 (Q)
암흑의 돌진이 대상을 3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Q로 벽꿍을 하거나 아군에게 토스하였을때 슬로우로 더욱 죽일 확률을 높여줍니다

 기술 보호막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2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제이나나 노바같은 누커로 인해 내가 뭘 하기도전에 걸레짝이 될때 찍어봅니다


 불굴
침묵, 기절, 감속, 이동 불가, 변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뚜벅이인 디아블로에게 좋은 cc감소 특성입니다

적에 cc기가 많다면 생존을 위하여 좋은 특성입니다

16레벨
 화염폭풍 (W)
화염 발구르기의 파도가 디아블로에게 돌아오며 150%의 피해를 줍니다.

화염폭풍을 찍고나서부턴 라인관리는 디아블로 혼자서 할 수 있을정도로 라인클리어가 빨라집니다

4레벨의 융해충격과 7레벨의 전투탄력의 시너지를 받습니다

기사단,공성거인 빅웨이브를 w몇번이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20레벨
 지옥폭풍 (R)
번개 숨결의 지속 시간과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상대와 20렙까지 동등하게 게임이 이어져왔다면 이젠 승기가 기울것입니다

직접적인 딜 증가는 아니지만 지속시간과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1렙궁으로 힘겹게 진영파괴를 하였다면 궁강화를 한 후부터는 정말 쉬워집니다

2.운전 방법

10레벨 이전소극적으로 아군 딜러진 근처에서 강력한cc로 아군 딜러를 보호합니다

Q로 함부로 적진에 들어가는건 아주 위험합니다 살아나올수가없어요

10레벨 이후 번개숨결을 배웠다면 아군 딜러진을 지키며 번개숨결 각도 함께 봅니다

아군과의 연계가 된다면 좋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연계가 어렵다면 적의 진영파괴에 신경을 써서 궁을 써줍니다

특성에서도 재차 강조되었던 16레벨 이후 화염폭풍을 찍고 난 후 부터는 무시무시한 푸쉬가 가능해집니다

w한번으로 한 웨이브를 거의 다 쓸어담죠

영혼석이 충분히 있다면 아군에게 4명이 뭉쳐다니라고 말씀드리고 상황을 봐가며 혼자서 라인을 밀거나

밀리는라인 클리어를 해줍니다

무시못할 속도로 라인을 밀고있는데 만약 둘 이상의 적이 나를 처치하러 온다?

살아가면 좋겠지만 죽더라도 아군4명은 다른곳에서 영웅킬경험치보다 더 큰 이득을 보면됩니다

한영웅을 끊는단건 경험치의 이득보단 전장이탈의 이득을 가져가는건데 디아블로는 영혼석으로 금방 살아나거든요

둘 이상이 영혼석이 충만한 디아블로를 잡으러 왔단건 손해입니다

당연히 아군4명이 적군5명에게 싸먹히는일이 없도록 재차 강조를 해 줍니다

혼자서 라인밀며 이득을 보려하는데 적들은 5명이 뭉쳐서 푸쉬를 무시하고 4:5한타를 하려 할 수 있기때문이죠

상대방이 디아블로를 무시하고 5명이 잘 뭉쳐다녀서 한타를 계속 걸어올것같으면 라인푸쉬는 배제하고

항상 5명 뭉쳐다닙니다 라인만 주구장창 밀고 4:5강제한타로 진다면 라인 민건 그저 트롤짓밖에 되지않기때문이죠

20렙 이후 궁강화를 하고나면 제대로된 궁극기가 생긴것같습니다

사거리와 시전시간이 길어졌는데 체감상 존재감이 두배는 됩니다 적 딜러진이 제대로 딜을 넣을수가 없어집니다

적 딜러진이 노딜이라면? 한타는 쉽게 가져오게됩니다

 

3.마치며...

글재주가 뛰어나지못하여 제가 말하려는것들이 잘 전해졌는지 모르겠네요

디아블로를 플레이하시는분들도 디아블로를 잘 아셔야겠지만 그만큼 같은 팀원들도 디아블로에대해 이해를 하셨으면

해서 공략을 써 봤습니다

디아블로는 후반형 영웅입니다

초반부터 q로 진입해서 죽어주는플레이..좋지못합니다 소극적으로 하세요

써놓고보니 수정하기도 겁나네요 너무 막 써내려간듯 ㅋ.ㅋ

 

아참, 조합에 있어서는 원탱 디아블로는 많이 힘듭니다.. 되도록 2탱일때 디아블로를 꺼내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