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이전 아르타니스의 보호막이 작동된 상태에서 첫 피해를 받으면 보호막 대신 아르타니스 생명력에 바로 피해가 적용되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보호막이 활성화 되었음에도 아르타니스가 죽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레딧 유저들은 이를 버그라고 여겼고 오늘 패치이후 다음과 같은 개발자의 답변이 있었습니다.

 

 

 

 

 

BlizzNeyman 게임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호막 발동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아르타니스는 피해를 입으면, 생명력 또는 보호막을 잃는다.
  • 만약 과부하 보호막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닌(활성화) 상태이면, 아르타니스는 피해를 입고나서 보호막을 얻는다.

 

저희가 아무 것도 바꾸지 않았음을 확신하고 저는 몇가지 조사를 하였으며, 아르타니스가 올해 7월만 해도 이러한 방식으로 작동되었습니다. 사실, 출시 이후부터 과부하 보호막이 이러한 방식으로 작동되었음을 저희는 확신합니다.

 

이미 보호막이 생겼는데도 피해를 받으면 아르나티스가 보호막을 얻지 않는 시간의 작은 틈이 있었으며, 그 결과 보호막이 켜진 상태에서 보호막 대신 생명력을 잃게 되었습니다. 이는 버그였으며, 방금전 패치로 수정되었지만, 피해를 받고나서 보호막이 발동되는 것은 여전합니다.

 

한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만약 아르타니스가 자신의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이 활성화(쿨타임이 없는 상태)되어있는 동안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 경우, 저희는 대신 체력을 1로 떨어트린후 보호막을 발동시킵니다.

 

(역주: 한마디로 낮은 체력인 상태에서 죽을 정도의 피해를 받으면 보호막 발동 조건에 따라 생명력이 먼저 피해를 입게되므로 죽어야 하지만, 그렇게 되면 보호막이 발동 되어도 죽는 것이기 때문에 대신 체력 1이 되고 보호막이 활성화된다는 소리)

 

이는 다양한 설계 및 기술적인 이유들이 있으며, 적절한 시기가 오면 과부하 보호막과 그것을 둘러싼 기술에 대해 재검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이점과 다른 것을 발견하신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5jelie/heroes_of_the_storm_balance_update_december_20/dbfin0a/

 

요약

 

아르타니스 보호막은 발동될때 먼저 처음 입는 데미지가 아르타니스의 체력을 깎고난 다음 보호막이 생김

라그나로스 패치 이후 보호막이 이미 발동되었음에도 첫 데미지에 보호막이 안깎이고 체력이 깎이는 버그가 있었음

오늘 패치로 버그는 수정되었지만, 보호막 작동 방식은 그대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