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oJ45q

 

 

최근에 열린 하스 스톤의 <한 여름밤의 카라잔>에 이어서 이번 와우에도 카라잔이 다시 돌아왔으니, 히오스에도 카라잔 이벤트가 발생했으면 하는 바램에서 구상해봤습니다.

 

다만 카라잔 던전의 보스들을 잡는다는게 아니고 카라잔 트레이드 마크인 카라잔 체스 이벤트를 히오스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전장이 나오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다음과 같이 아이디어를 내봤습니다.

 

 

카라잔 체스 이벤트


승리조건 : 레드팀과 블루팀 각각의 상대 킹(=상대 진영의 움직이는 핵)을 먼저 처치하는 쪽이 승리


규칙 : 정해진 커다란 카라잔 체스판에서 레드팀과 블루팀 각각 5인의 영웅들이 퀸, 비숍, 루크, 나이트, 폰 중에 하나를 고르면서 아군의 킹을 지키고 적의 킹을 파괴해야 승리. 제한 시간은 없이 승리조건을 달성할 때까지 경기가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레드팀은 흑색 체스 진영을, 블루 팀은 '백색 체스 진영'을 각각 조종하며, 흑색 체스 진영은 호드, 백색 체스 진영은 얼라이언스다.



체스말 조종은 'X'자형으로 움직이는 비숍, '十'자로 이동하는 루크, 좌우 대각선 한칸으로만 공격하는 폰, 'X'자와 '十'자로 움직이는 퀸 등을 조종하면서 각각 영웅들 고유의 'Q', 'W', 'E', 'D', 'R', '사용효과 기술' 등을 사용해서 공격한다.


말을 조종하려면 기존 공포의 정원에서의 공포나 용의 둥지의 용기사를 조종할 때처럼 원하는 아군 체스말을 서로 골라가며 조종한다.


적 영웅을 잡으려면 적 영웅이 타고 있는 체스말을 파괴해야한다. 즉, 타고 있는 중인 영웅의 생명력이 아니라 주어진 체스말의 생명력 게이지가 바닥이 나야만 한다.


다시 말해 공격을 하면 체스말의 목을 한손으로 붙잡고 타고 있는 영웅을 공격하는게 아니라 그 영웅이 타고 있는 체스말을 공격하는 것이다.


상대팀 영웅이 적 영웅이 타고 있는 체스말을 처치하면 그 체스말에 탄 영웅은 일정한 부활대기시간을 거친뒤 다시 체스판으로 뛰어들어 아직 파괴되지 않은 다른 체스말을 골라야만 적 체스말과 적 영웅의 킹을 공격할 수 있다.


체스말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레드 팀과 블루 팀 영웅 모두 상대팀 영웅 자체를 공격할 수가 없다. 또한 체스말을 이미 타고 있는 영웅은 타지 않은 상대팀 영웅과 서로 공격할 수 없다.


따라서 레드 팀 영웅과 블루 팀 영웅은 반드시 두 진영 영웅 모두 각각 자기 진영의 킹(=이동하는 본진 핵)을 제외한 모든 체스말을 조종한 상태에서만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적 영웅 플레이어가 타고 조종하는 체스말을 처치함으로서 적 영웅을 처치하면, 15초동안 모든 아군 체스 진영의 체스말들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35%만큼 증가하고, 각각 모든 아군 체스말의 최대 생명력의 0.6%만큼 즉시 회복한다.

 

따라서 상대 팀 체스 말들 중 킹에 해당하는 레인 린 국왕/대족장 블랙핸드를 공격하면서 자신의 킹을 지키고, 또한 상대팀 영웅 플레이어를 꾸준히 처치해줘서 아군의 전투력을 증가시켜주고, 아군 전체 체스말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줘야 전투를 유리하게 풀어갈 수 있다.

 

 

카라잔의 체스와 조금 다른 점이라면 그림상에서 얼라이언스 쪽의 체스말 퀸에 해당하는 창조술사 대신 에이그윈이 마법을 시전하는 모션을 취하는 조각상이 퀸의 기능을 한다.

 

 

 

그리고 호드의 경우 오크 흑마법사 대신 대흑마법사 네더쿠르스가 퀸의 역할을 맡는다.

대흑마법사 네더쿠르스

 

 

 

 

『체스말 유닛 특징』




<<얼라이언스 = 백색 체스 진영>>


레인 린 국왕(백색 킹) : 인공지능이 직접 조종하는 움직이는 블루 팀의 핵이다. 블루 팀 영웅 플레이어들이 조종할 수는 없으므로 필사적으로 블루 팀 영웅들이 레인 린 국왕을 지켜내야한다. 지키지 못하면 실패이며 공격피해는 없지만, 검과 방패를 휘두르면서 '도발'을 통해 적 체스말을 레인 린 국왕 자신에게 3초간 공격하게 유도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한다. 블루 팀 진영 플레이어는  항상 레인 린 국왕을 보호하면서 적 영웅의 체스말과 인공지능 적 체스말을 공격하고, 적 진영의 대족장 블랙핸드(흑색 킹)을 공격해 그 체력게이지가 '0' 될때까지 파괴해야한다.

HP : 17,500/17,500


대마법사 에이그윈(퀸) : 메디브의 어머니로 잘 알려져 있는 티리스팔의 수호자라는 당대 최고의 여성 마법사 에이그윈이 마법을 당장이라도 부리는 듯한 자세를 취한 석상이다. 'X'와 '十' 방향으로 이동해서 적 영웅 체스말과 인공지능 체스말, 그리고 적 퀸을 공격할 수 있다.

퀸 체스말 고유의 특수 스킬이 있다. '대규모 부활(단축키 F)'이라고 해서 최대 8개의 아군 체스말을 부활시키는데, 방금 죽은 아군 영웅 체스말까지 같이 부활시켜 즉시 죽은 아군 영웅도 다시 타고 있던 체스말을 탄 상태로 계속 조종하거나 도중에 내려서 다른 아군 체스말에 올라타 조종할 수 있게 지원해준다. 일종의 궁극기인 부활 스킬이므로 1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요구된다.

HP : 10,500/10,500


인간 보병(폰) : 한번에 한칸만 전진하지만 맨 처음 시작할 때만 2칸까지 전진만 가능하다. 그리고 공격할 때는 오로지 좌우 정면의 대각선 한칸씩 공격해 상대 체스말을 처치할 수 있다.

HP : 1,250/1,250


인간 군마(나이트) :  일반 체스의 나이트와 똑같은 이동방식을 갖추고 있다. 공격도 오로지 체스 나이트처럼 이동해서 공격할 수 있다.

HP : 1,355/1,355


물 정령(루크) :'十'자로만 이동과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이 범위 안의 적 체스말과 체스말을 조종하는 적 영웅만 공격할 수 있다.

HP : 1,401/1,401


인간 성직자(비숍) : 'X'자형으로 이동해서 범위 안의 적 체스말과 적 체스말을 조종하는 영웅을 공격할 수 있다. 비숍에 탄 영웅은 전사, 암살자, 전문가 영웅이 조종할 경우 'Q'가 '치유'라는 스킬이 강제 적용되며 이 '치유' 스킬로 10초에 걸쳐 초당 601만큼 자신의 킹인 레인 린 국왕의 생명력 게이지만 회복시킨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2초이다. 이 체스말을 조종하는 전사나 암살자와 전문가 영웅들의 다른 W, E, D, R 기술들은 각 영웅들 고유의 기술들로 씌여진다. 지원가 영웅이 조종할 경우 그 각 지원가 영웅 고유의 치유 또는 보호 일반 기술 등으로 레인 린 국왕을 포함해서 모든 아군 체스말들을 회복시킨다.

HP : 1,250/1,250







<<흑색 체스 진영 = 호드>>

 

대족장 블랙핸드(흑색 체스 진영 킹= 움직이는 본진 핵) : 얼라이언스의 레인 린과 똑같은 능력을 가진, 호드 쪽에서는 반드시 지켜줘야만 하는 대상이다. 지키지 못하면 실패이며 공격피해는 없지만, 두 자루의 도끼를 휘두르면서 '도발'을 통해 적 체스말을 대족장 블랙핸드 자신에게 3초간 공격하게 유도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한다. 레드 팀 진영 플레이어는  항상  대족장 블랙핸드를 보호하면서 적 영웅의 체스말과 인공지능 적 체스말을 공격하고, 적 진영의 레인 린 국왕(백색 킹)을 공격해 그 생명력 게이지가 '0'이  될때까지 파괴해야한다.

HP : 17,500/17,500


대흑마법사 네더쿠르스(퀸) : 'X'와 '十'으로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퀸의 능력을 가진 체스말이다. 얼라이언스의 대마법사 에이그윈과 똑같은 능력치를 갖추고 있다.

퀸 체스말의 고유 스킬로 궁극기에 해당하는 스킬이 하나 있다.

퀸 체스말 고유의 특수 스킬이 있다. '대규모 부활(단축키 F)'이라고 해서 최대 8개의 아군 체스말을 부활시키는데, 방금 죽은 아군 영웅 체스말까지 같이 부활시켜 즉시 죽은 아군 영웅도 다시 타고 있던 체스말을 탄 상태로 계속 조종하거나 도중에 내려서 다른 아군 체스말에 올라타 조종할 수 있게 지원해준다. 일종의 궁극기인 부활 스킬이므로 1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요구된다.

HP : 10,500/10,500



오크 그런트(폰) : 인간 보병과 똑같은 능력을 가진 체스말이다. 이동과 공격방법도 똑같지만 무기는 검과 방패가 아닌, 양손 도끼를 휘두르는 오크 그런드 보병이다.

HP : 1,250/1,250


오크 늑대(나이트) : 인간 군마 똑같은 능력을 가진 체스의 나이트에 해당하는 체스말로 이동과 공격도 똑같이 체스말의 나이트와 일치한다.

HP : 1,355/1,355


소환된 악마(루크) : 얼라이언스의 스톰윈드 물정령과 마찬가지로 체스말의 루크와 똑같이 '十' 방향으로 이동과 공격을 구사한다.

HP : 1,401/1,401


오크 강령사(비숍) : 인간 성직자와 똑같이 체스말 비숍처럼 'X'자형으로 이동해서 범위 안의 적 체스말과 적 체스말을 조종하는 영웅을 공격할 수 있다. 비숍에 탄 영웅은 전사, 암살자, 전문가 영웅이 조종할 경우 'Q'가 '치유'라는 스킬이 강제 적용되며 이 '치유' 스킬로 10초에 걸쳐 초당 601만큼 자기 진영의 킹인 대족장 블랙핸드의 생명력 게이지만 회복시킨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2초이다. 이 체스말을 조종하는 전사나 암살자와 전문가 영웅들의 다른 W, E, D, R 기술들은 각 영웅들 고유의 기술들로 씌여진다. 지원가 영웅이 조종할 경우 그 각 지원가 영웅 고유의 치유 또는 보호 일반 기술 등으로 레인 린 국왕을 포함해서 모든 아군 체스말들을 회복시킨다.

HP : 1,250/1,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