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멀리건에 실패하면 요즘 해전 기계기사 기계법사 템포는 절대 못따라갈 뿐더러, 템포가 그렇게 빠르지도 않고 하수인들 체력이 하나같이 걸레짝이라 서로 잘 풀렸다면 암것도 못하고 금방 끊김.

그래도 역시 제일 큰 문제점은 구성은 분명 템포덱인데 존나 삐걱대면서 굴러가느라 템포가 안나온다는거.

그렇다면 후크터스크 내기까지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수비적인 카드들을 좀 주던가.


후크터스크 써볼려고 낭만으로 만들었는데 후크터스크 하나 보고 삐걱거리면서 굴리기에는 그닥…

벨류 씹사기카드는 맞는데, 쓰쓰쓰까진 아니라도, 사기카드(낭만)을 쓰기 위해 쓰레기같은 플레이를 하는 쓰레기 덱임.

사실 덱 전체 벨류를 희생할 만큼 후크터스크가 사기카드인가 하면 또 그렇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