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팁은 주관적인 느낌이 매우 많이 섞여있는 팁입니다.

아직도 고통받으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이미 저처럼 깬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못깨셧거나 도전 할 분들에게 드리는 팁입니다.

미궁탐험 덱은 거의 특정 컨셉의 3개의 카드풀을 랜덤으로 1판을 깰때마다 3개씩 카드를 얻을 수 있으며

2,6 우두머리 도전전에 추가로 지속적인 능력을 가지는 보물 카드를 총14종류의 카드중 
3가지를 1개 선택하여 얻을 수 있으며

4,8 우두머리 도전전에 추가로 내가 마나를 사용하여 쓸 수 있는 보물 카드 총 24?가지중 3가지를 1개 선택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8 우두머리는 인벤 배너에도 있듯이 총 5명이며 체력 70을 가지고 '사기꾼'들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완벽한 덱을 짜도 운이 없으면 이길 수 없습니다.

각각의 난이도는 개인적으로

포식자 아자리>>>넘사벽>>>어둠의존재>부스트라즈>=미굴왕토글외글=솔 이라고 생각합니다.

8우두머리들은 컨셉덱에 카운터치는 덱이 있으며 내가 특정덱으로 카운터 맞는 우두머리를 만낫을경우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자신이 성기사를 골라 지속능력 보물로 소환의 홀(5코이상의 하수인을 5코로 만드는 능력)을 위시한 도발덱으로 고대의 부스트라즈를 만난다면 나가는게 건강에 더 이로울수 있습니다.

이중에 포식자 아자리는 그 어떤덱이건 카운터를 치는 더러운 '돼지놈' 입니다.

이런 정신나간 사기꾼들을 상대하기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우리도 사기를 쳐야 한다는 겁니다.

제일 중요한건 1 우두머리를 깨고 선택하는 지속능력 카드인데 만약 원하는게 나오지 않았다면 다음 우두머리에서 항복하고 나오고 재 트라이하는게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능력들은
이 셋입니다.

이 세카드는 어떤덱이든 어떤 직업이든 모든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즉 제가 생각하는 1티어 지속능력 보물카드 입니다.

그외 생각할만한 지속능력 카드는


마법사의 로브같은 경우 흑마법사와,마법사 할때 매우 좋은 카드였습니다.

구데기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좋았던 카드였습니다.

죽음 토템은 죽메덱에 활용할 수 있으나 죽메를 활용 할 수 있는 카드풀을 주는 직업군은 냥꾼 사제 도적정도 밖에 없었던

것 같아서 세직업이 아니면 쓰기 힘들 것 같구요.

전투토템인 경우에는 흑마를 제외한 나머지가 상당히 좋게 전함카드풀이 나와서 괜찮았던것 같네요.

딱 이 6개가 1우두머리를 깨고 나서 얻어야 할 능력중 한가지구요 나머지 밑의 4카드는 6스테이지에서 생각해 볼만한 능력입니다.

참고로 위의 6개중 1개가 다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같은경우는 깃발깃발을 써본적이 있습니다.

작은배낭일 경우 자신이 아자리를 너무 많이 만난다 또만날것 같다 싶으면 집을 만한 카드입니다.

수정 보석은 정말 애매하지만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카드고요

카드가의 수정구는 죽기사제에 괜찮은 카드입니다. 그외엔...

심판관의 반지같은 경우 흑마나 성기사와의 시너지가 괜찮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정말 구데기 같은 카드는
이 네카드...

투명망토는 의외라고 할 수도 있지만. 도발컨셉을 가진 덱을 꾸렸을때는 정말 무쓸모입니다.

내하수인들에게 '영구'은신이기 때문에 내가 공격해도 은신이 안풀립니다. 즉 하수인을 방패로 할 수 없고 영웅이 모든 데미지를 받아야합니다. 어그로에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마지막 우두머리는 광역기는 기본이고 피통도 70에 사기꾼들 이라 텍도 없는 짓거리입니다.

만약 촛불수염같이 우리하수인들도 무한 돌진같은 개짓거리를 쓸 수 있었다면 개사기 일 것 같지만요...

나머지 3카드는 언급할 가치도 못 느끼겠습니다.

다음으로 소개 할 카드들은 가져 갈만한 액티브 보물 카드입니다.



나머지는 거의다 도박에 가까운지라...

이중 특정 지속능력 보물과 시너지를 이루는 카드가 소원(활력), 왕초(로브), 불가사의 법봉(가방,마나+1), 가득찬 가방(가방,마나+1), 뿔피리,광전사(깃발,죽음토템)가 있겠네요.

이렇게 다 챙기셧다면 어느새 사기꾼 5명중 한명을 만나게 될겁니다.

첫번째

부스트라즈일 경우 용사제덱이며 보물상자만 부수지 않는다면 굉장히 쉬운 케이스입니다.(놈은 우리 오천왕중 최약체였지..)



보물상자 5를 초과하는 보물상자는 깨도 상관이없고 필드에 5개만 유지하면 부스트라즈의 영웅효과에 데미지에 일절 피해 받을 일이 없습니다.

1/1보물상자가 나왓을떄 6개라면 깨먹어서 감사합니다를 외쳐줍시다.

부스트라즈는 그나마 양심이 있어서.






로 납치를 위시한 필드 클리어덱으로 사기를 칩니다. 하수인을 내는 족족 납치나 교환당하거나 덱에넣거나 하기 때문에 하수인만으로 이루어진 덱은 이놈을 잡기 매우 힘듭니다.

이놈에게 특효약은 로브를 위시한 광역 마법이나 죽메 갓갓갓갓갓덱정도가 있겟네요. 갓갓갓갓갓일경우에는 상대가 납치를 안하길 빌면서 명치를 치거나하면 손쉽게 잡히는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

투명망토가 위에서 애매했지만 이놈한테는 특효약입니다. 카드셀렉해서 납치할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까요.

또 어둠의 존재카드를 사용하여 상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드로우 카드를 마니쓰기에 전함능력을 가진 어둠의 존재를 쓰면 나오기도 빨리나오거니와 죽빵한대를 칠수 있을테니 말이죠 물론 납치를 안당한다는 경우지만요.

3번쨰 돼지새끼입니다.


피통도 드럽게 많아서 그런지 자신의 피빼는 악마종족 카드들로 필드를 장악합니다. 심지어 공허소환사 말가니스 콤보는 정말...

매턴 자신의 카드가 2장씩 타기때문에 빠르게 드로우 해서 자신의 카드를 '실력'!으로 중요 카드를 뽑아서 이겨야합니다.

여기서 뿔피리나 소환의홀등 고코유닛구성이면 조금 할만하고 로브에 광역마법을 여러개 들고 있어도 할만 합니다.

물론 카드가 다타기전에 빨리 드로우해서 먹어야되기빼문이죠.

사실상 컨셉덱을 다 작살내는놈은 이놈정도밖에없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영능이 씹사기인데 비해 하수인은 초라합니다. 손패가 마를수록 쉬워지므로 할만한 녀석이지만... 그놈의 영능으로 사기치기 시작하면 답도 없습니다.

이영능은 여러분이 들고왔던 액티브 능력을 매턴 하나씩 가져오는건데 필클은 기본에 1코 3/15벽이 세워지고 그게 무한 복사되고...조금 랜덤성이 강하지만 쉬울때는 쉽고 강할때는 너무 강해서 뭐라 평가를 못내리겟네요.

앞서말했듯이 운이 전부인 우두머리입니다. 실력(운)으로 이기도록 합시다.

마지막은 다치지않는 솔입니다.





이놈도 카드패가 적어지면 승기가 보이긴하긴 개풀 버리기 흑마라서 락카리 제물 퀘가 운나쁘면 3턴내에도 완성되며

임프러쉬로 본체만 두들기고 하수인도 가져가는 더러운 사기꾼입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나오는 대사로 광선카드를 대놓코 알려줘서 광선카드 카운팅을 알고나니 조금 해법이 보이더군요.

서리-냉기
치명-죽음
피로-부식
화염-화염
공포-공포
혼란-혼란

극단적 위니덱이 아닐 경우 저거 카운팅만 해도 할만하며 마귀를 씀으로 시게쳐서 카드 몽땅 털어버리도록 합시다.

단 가장 주의해야 할 카드가 있으니이거 두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