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꾼 퀘스트 황금전설로 나와서

여러가지 덱을만들어서 굴려본 결과

그냥 쓰렉...

일단 10판 중 5판은 퀘스트 깨기 전에 이기거나 지고 

일단 1코카드를 7장 소환도 아니고 내야하는거여서

덱에 1코카드를 많이 넣어야하는데

선공의 경우

3장 중에 1장은 퀘스트

남은 카드 2장중에 1~2장만 1코여도

4턴전에 패마릅니다.

패 마르고 나면? 그다음 한장씩 뽑는 카드도 1코

퀘스트를 깨면? 덱에 1코 하수인 15장 들어가는데 한번 다른 카드 나와서 끊기면 계속 소환도 안 돼고
광역기에 너무 취약해요.
 



같은 공용 1코 효율좋은 카드들도 다 너프 됐고..

그래서 대안을 마련했던 게 2가지 방법이었는데 하나는




퀘 

퀘스트를 깨고 나도 5/5 1코 카드가 되어 좋은 도적과 달리 냥꾼은 나중에 째네 패에 잡히면 쓸모가 없고 

공룡술과 칼나사의 조합은 확실히 발군이긴한데

솔직히 
냥꾼의 항상 고질적인 문제 

그냥 기존 냥꾼 영능+ 명치 달리는 냥꾼보다 효율이 좋은가? 잘 모르겠어요. 

일단 깨기도 힘들고 전용덱 짜야하는 퀘스트 + 깬다고 해서 곧장 승리로 연결되는 가? 그것도 아님.

그런데 고질적으로 부족했던 체력 회복능력 때문에 운영덱은 여전히 힘들더라구요.
 제가 진짜 이상할정도로 냥꾼 전설 많이 나와서가 첫전설이고 

킹크루쉬 갈았더니 여관주인 팩에서 또나오고 






야생간 애랑 후후란은 갈았는데 하도 냥꾼 전설이 자주 나오니까 운영 덱 해보려고 덱 많이 만들어봤었어요 .

몇번을 해봐도 결론은 

무슨 덱을해도 그냥 미드레인지 살상 명령으로 명치달리거나 덫으로 사기치는 냥꾼 이상의 효율이 안나오는 거같아요.

아마 퀘스트 냥꾼이 뜨려면 정령 카드중에 냥꾼이랑 궁합 맞는 카드가 나와야 가능할꺼같네요 .

냥꾼은 역시 10턴 넘어서 이기는덱은 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