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u9입니다.


저장 장치의 혁신은 계속되고 있으며 SSD 등장과 함께 시간이 지나며 더욱 빠른 전송속도와 함께 담는 용량은 커지고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있는데요. 손바닥만 한 외장 SSD를 보면 정말 기술력의 발전이 대단함을 느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저장 장치 제조사로 저명한 Seagate 또한 휴대성을 빵빵하게 가진 콤팩트한 SSD 제품을 갖고 있는데요.




Seagate Ultra Touch SSD(1TB)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



Seagate Ultra Touch SSD Rescue 500GB 가격 바로가기

Seagate Ultra Touch SSD  Rescue 1TB 가격 바로가기



박스


 

박스는 제품의 직물 원단과 비슷한 배열을 가진 디자인과 씨게이트의 주 컬러인 녹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특장점을 각국 언어로 적어놓았으며 밀봉실은 씨게이트 홀로그램 스티커로 마무리했습니다.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은 Seagate Ultra Touch SSD, USB Type-A to Type-B 케이블, USB Type-A to Type-C 어댑터, 각종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eagate Ultra Touch SSD Rescue USB는 B 타입을 이용하며 우측 화이트 인디케이터를 통해 제품이 사용 중인지 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외관


 

직물 원단 소재가 적용되어 차가운 IT 감성보다는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을 주며 촉감은 청바지 느낌이군요. 후면은 상세 정보가 적혀있으며 측면에 씨게이트 로고의 홀더를 볼 수 있습니다.




 

콤팩트한 외형으로 바지 주머니에 쏙 들어갈 크기를 가져 어디서든 가지고 다니기 참 좋은 녀석인 거 같습니다.




사용기



PC에 연결 시 바로 인식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exFAT 포맷으로 윈도우, Mac에서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제품 외형을 딴 아이콘이 인상적이네요.





CrystalDiskInfo에서 확인한 결과  SATA 방식을 이용하는 SSD로 확인됩니다. 온도가 표기 안되는 점은 많이 아쉽군요.




CrystalDiskMark 8.0.0이 최신으로 출시되어 측정해보았습니다. 읽기는 최댓값보다 소폭 낮게, 쓰기는 최댓값보다 높게 측정되었습니다.




3G



약 10초 소요




20G


약 2분 소요

약 14GB 쓰기 이후 속도 하락 발생




모바일



Seagate Ultra Touch SSD 작고 콤팩트한 크기는 스마트폰과도 호환되는데요.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기종은 삼성 A 퀀텀을 이용했습니다.





씨게이트에서 앱을 통해 제공하는데요. 'Seagate SSD Touch'입니다.




 

 

Seagate SSD Touch 제품에서만 동작하며 좀 더 편리하게 백업 기능 및 파일 탐색을 지원합니다.






약 3G 파일을 휴대폰 -> SSD로 전송해보니 2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총평



Seagate Ultra Touch SSD Rescue는 직물 원단 소재가 적용된 외관으로 타 외장 SSD와 색다른 외형 매력을 가졌으며 특히나 모바일 제품군과 호환을 강점으로 두는 외장 SSD가 없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는데요. 대부분 외장 SSD는 휴대폰과 연결하면 필요한 전력을 공급받지 못해 안정성 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USB Type - B를 이용해 길게 연결해 사용하고 싶을 때는 대부분 사용하시는 USB 케이블 사용할 수 없는 점과 출시 연월에 비해 다소 성능이 아쉬워 PC를 이용해 메인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모를 가졌고 소프트웨어 경우 Adobe Creative Cloud Photography Plan 4개월 이용권, Mylio 1년 멤버십 이용권을 제공하는데 이는 약 40 + 99$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차라리 서비스를 빼고 가격을 낮추어 제품 접근성을 높였다면 좋았을거 같네요.


본 제품은 모바일,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저전력 모델임을 감안, 경쟁 제품이 Micro SD카드, USB 메모리로 생각되며 Seagate Recovery Service가 3년 내 데이터 복구 서비스 1회를 제공해 메모리보다 안전하게 데이터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점과 작고 콤팩트한 외형과 직물 소재의 독특한 외관으로 독특함을 뽐낼 수 있습니다. 주머니에 가볍게 들고 다닐 저장 장치가 필요하다면 Seagate Ultra Touch SSD는 나쁜 선택은 아니겠네요.




모바일, 노트북을 위한 저전력 외장 SSD! Seagate Ultra Touch SSD Rescue(1TB)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씨게이트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