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메카는 마이크로닉스에서 로봇과 하이테크를 테마로 한 콘셉트로 메카닉 스타일의 디자인, 화려한 LED로 눈길을 끄는 SF 스타일의 게이밍 기어 시리즈입니다.



MECHA ZK1 게이밍 키보드는 마닉 2세대 스위치가 적용되었고 멀티미디어 롤러 볼륨 컨트롤과 미디어 컨트롤 스위치를 제공하여 편리함과 디자인을 한꺼번에 잡아내는 느낌인 키보드입니다.



LED 효과는 총 15가지와 기판 LED 효과를 다양하게 즐겨볼 수 있도록 하였고 키 캡의 세세한 도장과 각인, 체리식 스태빌라이저, 3T 두께의 흡음재 탑재, 전용 팜레스트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프리미엄 키보드의 요건들을 표면적으로도 충분히 느껴 볼 수 있습니다.






메카 ZK1 키보드는 적축, 갈축 청축이 있으며


제가 살펴볼 제품은 적축입니다.




 


'메카 ZK1 기계식 적축키보드 패키지 & 언박싱'








패키지 앞부분에는 메카의 로고, ZK1의 표시 그리고 제품 모습이 있으며 눈에 띄는 것이라면 2년 무상보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 게이밍 기어는 보통 1년인데 마이크로닉스의 최근 출시된 게이밍 기어 제품들의 보증이 2년인 부분이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패키지 뒷부분과 옆면으로 적축을 표시한 RED와 한국어 자판이 포함되어 있는 KOR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닉스 제품의 패키지 개봉이 쉽게 개봉할 수 있게 바뀌었는데 여기서 또 뜯게 되었네요.


일반적인 테이프를 칼로 개봉하는 것보다 더 설레는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아 좋습니다.














제품을 개봉해 보았을 때 미래형 모니터를 보는 듯이 글자와 키보드 모습이 박스면에 새겨져 있었으며, 아래엔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새겨진 더스트 백에 포장된 키보드 제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더스트 백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이 퀄리티 있지는 않지만 일반 하얀색 비닐로 포장된 패키지로 받는 것보다는 더 좋아 보이는 기분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최근 출시된 마이크로닉스 제품 패키지 포장에 더스트 백으로 언제 바꾼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저번달에 체험한 WARP WM2 마우스에도 동일한 소재의 더스트 백 패키지를 받아 보았었는데 이후로도 동일하게 신경 써서 제공되면 고급스러운 느낌도 주고 관리에도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구성품은 ZK1 적축 키보드, 팜레스트, 설명서, 키캡리무버가 있습니다.







'메카 ZK1 기계식 적축키보드 자세히 살펴보기'











ZK1 키보드는 104키 배열이 적용된 유선 기계식 키보드로 1000Hz 폴링 레이트와 무한 동시 입력을 통해 반복적인 입력이나 104키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MECHA 콘셉트가 느껴지는 상태 표시등이 있으며 표시등 위로는 멀티미디어를 컨트롤 가능한 버튼과 볼륨 조절 롤러 컨트롤이 있으며 미디어 사용 환경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키보드 측면에는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 요소들이 있었으며 비키 스타일의 특징인 키 캡이 전부 드러난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ZK1 키보드 바닥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1단계 높낮이 조절 가능한 받침대가 있습니다. 닿는 부분은 고무로 되어 있어 확실하게 미끄러지지 않게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ZK1 키보드 전용으로 제공되는 플라스틱 소재의 팜레스트가 있으며 바닥면에도 동일하게 고무패드가 적용되어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팜레스트는 자석식으로 맞춰 제작되어 있어 살짝 가져다 되어도 알맞게 장착되며 사용 간에 분리를 최소화해 줍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타입으로 적용되어 선의 내구성을 좋게 하였으며 노이즈 방지 필터가 적용되어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게 됩니다.











키캡은 이중 도장과 레이저 각인으로 뚜렷한 시인성과 오래가는 각인으로 마감을 깔끔하게 하였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된 키캡 리무버로 키캡을 쉽게 분리할 수 있으며 키캡 내부의 적용된 마닉 적축 스위치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마닉 2세대 스위치는 6천만회의 스위치 수명을 제공합니다.


리니어 타입의 적축 스위치가 적용된 ZK1 키보드는 딸각 소리 없이 바로 눌려 부드러운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메카 ZK1 기계식 적축키보드 사용 테스트'













키보드 자판 바닥 부분에는 LED 효과를 볼 수 있으며 FN+Ins 조합키로 LED 효과 변경 또는 OFF도 가능합니다.












정면 자판에서도 화려한 LED 효과를 볼 수 있고 FN+ F9로 14가지의 RGB 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밝기, 조명 속도, 색상, 효과 방향을 세세하게 조절하여 원하는 LED 환경을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습니다.




추가로 FN+1~5 (숫자키) 로 커스터 마이징 LED 설정도 할 수 있어 원하는 키만 ON/OFF도 가능합니다.












적축의 장점답게 딸각 거리는 소음 없이 키보드 눌리는 타건 음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미디어 볼륨 롤러 컨트롤로 조절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게임마다 다른 볼륨이나 미디어를 키보드로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편리합니다.










최근에 많이 플레이하고 있는 오버워치를 ZK1 키보드로 즐겨보았으며 오디오 소통이 많은 게임일 때 특유의 클릭 소리가 없어 잡음 없이 소통이 가능해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메카 ZK1 기계식 적축키보드 총평'




기존에 출시된 메카시리즈 ZK-1에서 업그레이드되고 가성비를 좋게 한 ZK1 키보드의 차이점이라면 카일축에서 마닉축으로 사용되었다는 점이며 그 외에는 전부 동일하다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가격대가 있는 편에 속하는 메카 ZK1 키보드는 고급스러운 타건감과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3T 두께의 흡음재가 기본 탑재되어 울림을 없애고 맞춤형 팜레스트를 제공해 더 좋은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그 외에도 편의성을 느낄 수 있었던 멀티미디어 버튼과 볼륨 조절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아마 팜레스트를 경험해 보지 못한 사용자라면 키보드와 알맞은 팜레스트를 찾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 맞춤형이 있어 한 번쯤은 경험해 보고 싶으면서 기계식 키보드의 흡음재 튜닝에 약간이나마 관심 있던 유저라면 해당 키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마이크로닉스 메카 ZK1 마닉축 기계식 적축키보드 입니다.







제품구매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958635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