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테크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오늘은 집 인테리어의 로망인 미니빔프로젝터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캠핑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고 가끔 집 침실에서 누워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전체적으로 모던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어디에 배치해도 크게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크기는 18.4x18.4x5.4cm로 여자 미니백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뷰소닉 컬러빔 M2e 본품 기준 1kg으로 가벼운 편으로 휴대하기도 좋습니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조절 장치가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화면을 쏠 수 있는 투사 렌즈가 장착되어 있고 옆에는 하만카돈 3w cube x2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각종 연결장치 및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포트와 전원 버튼 그리고 전원 케이블이 있습니다.


측면과 뒷면에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홈 패턴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는데 이걸로 높이 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손으로 돌리면 올라오는데 이용하면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요 살짝 높이가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높이를 조금만 올리거나 미세하게 조절할 때 사용하시면 되고 높이를 많이 조절할 때는 위에 말씀드렸던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패키지 내용물은 뷰소닉 컬러빔 M2e 본체, 리모컨, 전원 케이블, USB-C 케이블, 사용설명서, 미니 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니 백의 경우 뷰소닉 컬러빔 M2e를 담아서 다닐 수 있고 각종 케이블이나 외장 ssd 같은 저장 장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바깥쪽 포켓 부분에 전원 케이블 및 hdmi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DLP 프로젝터로 인풀 66mm, 밝기(루멘) 1000루멘으로 명암비는 3,000,000:1입니다. 화면은 최대 100인치이며 투사 거리는 2.7m입니다. 스피커는 하만카돈 2채널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어 영화 감상이나 OTT 서비스를 즐기기에 좋은 사운드입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 미러링, 블루투스, 와이파이, 로우 블루 라이트 등을 제공합니다.


집에 TV는 있지만 누워서 보기에는 거리가 적당하지 않고 소파에 앉아서 보곤 하는데요 침실 같은 경우 누워서 볼 수 있어서 가끔 설치해서 보곤 합니다. 최대 100인치까지 가능하며 FHD 해상도 그리고 뷰소닉의 컬러 기술인 시네마 슈퍼 컬러 플러스가 적용되어 있어 영화, 유튜브, OTT 서비스 뮤직비디오 감상 등을 할 때 좀 더 생생한 느낌으로 볼 수 있으며 거기에 프리미엄 스피커인 하만 카돈 3W X2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강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움짤로 했지만 실제로 볼 때 훨씬 깔끔합니다.


게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집에 PS4가 있는데 무선 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누워서 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특히 저처럼 집돌이의 경우에는 더욱더 침실에서 나가고 싶지 않거든요 침대 밖은 위험하니까요. 큰 화면에서 게임을 하면 확실히 재미가 배가됩니다.



가장 마음에 든 점이 있다면 두 가지 정도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오토포커스입니다. 버튼 한번 누르면 최적화된 화면을 세팅할 수 있고 키스톤을 맞추기 위해 이리저리 찾지 않아도 되고 초점도 바로 맞출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물론 취향에 맞게 조절하려면 약간에 세팅이 필요하겠지만 그 정도는 쉬우니까요. 두 번째는 무게와 케이스입니다. 1KG의 가벼운 무게와 전용 케이스는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늘은 뷰소닉 컬러빔 M2e fhd 미니빔프로젝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FHD의 해상도 사용하기 쉬운 세팅 마지막으로 가벼운 무게 이렇게 3박자가 잘 맞는 제품은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뷰소닉 컬러빔 M2e (정품)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뷰소닉 컬러빔 M2e FHD 빔프로젝터 미니빔 캠핑용 휴대용 : ABC코리아 (naver.com)



#빔프로젝터 #뷰소닉 #미니빔프로젝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