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게이밍 의자, 컴퓨터 의자를 출시하고 있는 린백에서 역시 가성비 좋은 게이밍의자 린백 LB71L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블랙, 브라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메쉬타입의 의자로 더운 여름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의자예요. 침실에서는 물론 사무실, 서재, PC 방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편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게이밍 의자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조립 과정이 자세하게 적힌 조립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어 혼자 DIY로 조립하기에는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옆에서 잡아주고 도와주는 사람이 있으면 20분 조립할 것을 10분으로 단축할 수 있어서 같이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모든 구성품은 비닐로 완벽하게 포장되어 가장 좋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게이밍 기어 중 가장 부피가 크면서 사람의 몸을 직접적으로 의지하고, 받쳐주고, 다양한 움직임으로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조립을 잘못해 놓으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조립 설명서를 정독하고 순서대로 조립해 줄 필요가 있는 게 의자를 DIY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부분일 거예요. 처음 사용해 본 의자이긴 하지만 게이밍 의자는 조립 과정이 비슷비슷해서 조립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10분 정도는 후다닥 조립할 수 있습니다.











린백 LB71L 게이밍 의자는 거의 모든 부분이 분해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성품 하나하나가 맞게 동봉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조립 설명서를 꼭 보셔야 합니다.




구성품으로는 가장 부피가 큰 등받이, 의자시트가 있고 좌우 팔걸이, 가스 스프링 커버 + 가스 스프링, 의자다리, 의자 바퀴, 오발 커버, 그리고 조립할 때 필요한 렌치, 볼트, 와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자다리에 끼워 넣은 바퀴 5개와 2가지 종류의 볼트 그리고 육각렌치 소형이 제공됩니다.













스틸 소재로 만들어진 의자다리는 오발 구조로 내구성이 뛰어나 최대지지 하중이 150kg로 일반인 모두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할 때 부드럽게 움직여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며, 안정감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DIY 조립 단계는 설명서와 조금 차이가 있지만 그동안 게이밍 의자를 조립했던 경험을 살려 편하게 진행했습니다. 조립 첫 번째 단계는 의자 바퀴 5개를 의자 다리에 끼워 넣는 것입니다.











의자 다리에는 바퀴를 끼워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으며, 이 구멍에 그냥 끼워 넣으면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한번 끼워 넣으면 잘 빠지지 않아서 항상 바닥에 붙어있고 끼워진 상태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빠질 일이 거의 없고요.











팔걸이가 분리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좌판의 뒤에 장착해 줘야 합니다. 좌우 각각 3개의 볼트로 고정하는 방식이며, 삼각형 형태로 총 6개의 볼트를 사용하면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어요. 조립 시 주의할 것은 팔걸이가 바깥쪽으로 최대한 나올 수 있도록 조립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의자시트에 시트 트레이(럭킹)를 조립해야 합니다. 좌판 하단 중앙 홀과 럭킹 홈을 맞춰 럭킹볼트로 조립하는 간단한 과정을 통해 조립이 진행됩니다.




방향을 잘 잡아 정방향으로 조립을 해야 하며, 앉았을 때 측면으로 손을 넣어 상하방향, 좌우방향으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해 봐야 해요.











등받이를 럭킹의 홈에 넣고 와셔를 체결한 큰 볼트를 이용하여 역시 삼각형 모양으로 넣어 육각 렌츠로 단단하게 고정해 줍니다.













오발다리 조립 단계에서 해야 했던 가스 스프링은 가스 스프링 → 가스 스프링 커버 순으로 중앙에 수직방향으로 끼워 넣으면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의자 조립은 오발다리와 럭킹을 결합하는 것인데요.




시트 트레이의 구멍과 가스 스프링의 뾰족하게 튀어 나온 부분을 정확히 맞춰서 조립합니다. 시트 트레이가 장착된 의자시트는 등받이가 결합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래쪽이 잘 보이지 않아 구멍을 맞추기가 생각보다 어렵지만 감각으로 잘(?) 맞추면 또 쉽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게이밍의자 린백 LB71L 모델을 간단하게 조립 완료하였습니다. 균형감이 잘 맞으며, 거의 풀메쉬 타입이라 땀이 많아 나는 한 여름으로 통풍을 통해 쾌적함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등판과 좌판 쿠션은 탄력감이 뛰어나고 부드러워 각각 세밀하게 디자인되어 몸에 딱 맞춰 착석할 수 있어요. 체중을 편안하게 분산시켜 주기 때문에 최상의 착석감과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의자시트 아래쪽에는 틸팅 강도 조절과 의자 높낮이 조절(상하방향), 틸팅 LOCK/FREE 기능(좌우방향), 좌판 조절 등의 레가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멀티 레버는 의자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버로 오른손을 측면으로 돌려 간단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틸팅 LOCK/FREE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며, 좌판을 앞뒤로 원하는 만큼 빼고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단 레버를 위로 고정한 상태에서 의자시트를 최대 130cm까지 높일 수 있으며, 기본 높이는 126cm입니다. 자신의 몸과 책상을 고려하여 적당한 높이를 맞출 때는 의자에 앉아 몸무게로 맞춰야 하는데요.




방법은 하단 레버를 위로 잡고 있는 상태에서 의자에 앉아 조금씩 높이를 낮춰 맞추면 되는데 낮아지지 않으면 살짝 힘을 주면 가스 스프링이 압력(힘)에 의해 내려갑니다. 이때 적당한 높이로 맞춰지면 잡고 있던 하단 레버를 놓으면 그 위치로 고정됩니다.




가스 스프링은 안정성을 인증받아 내구성과 보존성을 향상시켜 안정감 있는 높이, 위치 제어, 고정이 가능합니다.
















팔걸이는 높이 조절만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체형과 성향에 따라 맞춤 조절이 가능하며 가스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고 측면에 있는 레버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높이고 낮출 수 있어서 편해요.











팔걸이 또한 두툼한 쿠션 패드를 적용하여 눌리는 느낌 없이 장시간 사용 시에도 팔베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잡고 웹서핑을 하거나 게임, 검색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쿠션이 있는 팔걸이는 확실히 사용하기 편해서 좋아요.













의자 등받이를 최대 135도까지 틸팅할 수 있는 멋진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등받이 각도는 90도에서 최대 135도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하는 분들의 체형, 취향 그리고 상황에 맞춰 각도를 사용할 수 있어서 확실히 휴식을 취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뿐만 아니라 4단 럭킹 조절과 안티쇼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4단계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몸을 뒤로 기댈 때 등받이를 원하는 각도에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등받이 고정 해체 시 등받이를 한번 젖혔다 돌와야 고정이 해체되는 안티 쇼크 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남성 평균 키 정도에서 의자에 앉으면 헤드 쿠션이 정확하게 머리 뒤편에 위치하여 편하게 휴식을 취할 때나 게임, 업무를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판이 뒤로 젖혀지는 틸팅 강도 조절은 아래쪽에 있는 틸팅 텐션 제어 봉을 이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반시계 방향으로는 틸팅 강도를 강하게, 반시계 방향으로는 틸팅 강도를 약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허리, 요추, 척추 등 원하는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빌트인 요추 쿠션은 푹신푹신하고 두툼해서 원하는 곳(엉덩이 약간 위 부위)에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 쿠션과 허리 쿠션은 사용하면 할수록 쿠션감이 떨어지는 소모품이라 주기적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의자 뒤까지 3D 풀 에어메쉬를 적용하여 통기성이 뛰어나며 장시간 사용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만족스러운 복원력으로 편안한 착석감을 경험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딱 눈으로 보기에도 크고 쿠션이 들어가 단단해 보이는 디자인이네요.













양쪽 부위가 날개형으로 디자인되어 등판은 의자에 앉을 때 전체적으로 몸을 감싸주어 소파에 앉은 듯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윙 커버 디자인은 확실히 허리 부분을 잡아주고 상단부위를 머리를 안정감 있게 고정해 줘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부가적인 기능도 있어요.













중앙에는 C 커브 형태의 디자인과 견고하면서도 푹신하여 편안한 느낌은 쿠션감이 매우 뛰어나 허리와 요추를 확실하게 받쳐 줍니다. 그리고 상단의 머리를 고정해 주는지라 장시간 앉아 있어서 편안해서 게임이나 독서, 기타 휴식을 취할 때도 바른 자세를 유도해주는게 만족스럽습니다.




가장 사용하기 편한 상태로 자기 몸에 맞춰 놓으면 오랜시간 게임을 해도 몸의 피로감이 일반 의자보다 많지 않습니다. 150kg까지 견디는 최대 하중은 의자가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고 편안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자연스럽게 만들어 지구요.











오발다리는 부드럽고 힘 있게 움직여 짧은 거리든, 먼 거리든 안정감 있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린백 LB71L 게이밍 의자는 전체적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맞춰 설계된 의자로 3D 풀매쉬 타입으로 통기성이 뛰어나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착석감을 느끼며 사용할 수 있는 의자입니다. 특히 의자의 등판과 좌판이 각각 최적의 각도로 움직이는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시스템을 적용하여 의자에서 가장 중요한 안정적이고 뛰어난 착석감을 누구나 느낄 수 있다는 것이죠.




그 외에도 팔걸이 높이 조절, 최대 40mm의 좌판 깊이 조절, 좌판 높이 조절 등 사용하는 사람의 체형에 맞춰 최적화 시킬 수 있어 최적의 편안함을 느끼며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여 3D 에어메쉬 원단을 적용, 뛰어난 공기 순환 구조로 여름에는 시원하게 보낼 수 있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사계절 내내 편안하고 기능적인 의자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착석감, 편안함, 디자인 등이 모두 만족스러운 잘 만들어진 게이밍 의자입니다 :)
















이 사용기는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