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분으로 정리하는 간단 프리뷰 영상









- 본 리뷰는 직접 자비로 구매하여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앱코 HACKER A330 마우스를 구매하여 사용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최저가 17,700원(작성일 기준)의 저렴한 제품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 보급형 마우스 중에서 외형이 가장 균형감 있게 생겨서 손에도 잘 맞을거라고 판단하고 구입하였습니다. 사실 마우스나 키보드는 직접 만져보고 본인의 손에 잘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게 좋지만 지방에 사는 유저라서 그렇게 하기는 많이 어렵더군요, 따라서 구매 전 기존 리뷰나 상품평을 참조하였고 다른 분들께 마우스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용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ABKO HACKER A330 패키지 구성






제품의 상자는 블랙, 레드 색상의 멋진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스티커로 밀봉이 되어 있으며 앱코 고객센터 전화 번호 및 무상 보증기간 1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제품 보증서와 유틸리티 C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앱코 다운로드 센터 (http://www.abko.co.kr/bbs/data.php)




ABKO HACKER A330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블랙 색상으로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이중사출식으로 되어 있는 지문형태의 고무부분이 있는데 단순히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 형태가 아니라서 내구성이 뛰어나 보입니다.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측면 버튼이 없기 때문에 웹서핑을 많이 하는 사용자는 아쉬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휠버튼과 DPI 조정 버튼이 있으며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한 모습입니다.








마우스 하단에는 LED 전원 스위치가 구성되어 있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이 제품의 LED를 끄고 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패브릭 케이블과 금도금 단자, 중간에 노이즈 필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G1과 크기 비교 사진입니다. G1보다는 조금 큰 수준입니다. 기존에 G1에 맞는 손이었다면 살짝 크기는 하지만 A330도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ABKO HACKER A330 내부





A330의 경우 내부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뒤쪽 패드를 떼어낸 후 나사 2개를 풀어야 합니다.







10g 무게추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좌, 우측 클릭 버튼 (후아노 흰색 스위치), 휠 버튼 (후아노 적색 스위치)







AVAGO A3050 센서




ABKO HACKER A330 사용 테스트 (그립감)





마우스를 잡아 보았습니다.


제 손크기는 F10정도 되는데 A330 마우스를 사용해보니 적당한 수준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측면 고무부분 때문에 손에 잘 달라붙는 느낌입니다.




▶ LED LIGHTING





LED는 RGB 커스텀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해줄 수 있으며, 단색 모드와 7색 순환 모드로 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계속 점등되어 있는 모드와 숨쉬기 모드형태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하게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라면 소프트웨어 내에 적용 버튼이 없고 확인버튼만 있기 때문에 색상 하나를 선택하고 다시 변경을 하려면 프로그램을 다시 클릭을 해야됩니다. 프로그램 내에 적용 버튼이 있어서 곧 바로 설정을 확인할 수 있게 소프트웨어가 개선 된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 제품의 LED나 기능적인 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색상의 LED가 들어옵니다.







기타 소프트웨어상 DPI 설정 및 스크롤 속도 등 간편하게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DPI는 250/500 단계씩 설정이 가능합니다. (1500/1750/2000/2500/3000)


2100, 2200 이런식으로 100단위 세부설정은 되지 않습니다. 고급형 마우스의 경우 아주 세세한 설정까지 가능하지만 보급형에 이정도 퀄리티면 그래도 봐줄만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전체적으로 2만원 미만의 보급형 제품 치고는 소프트웨어 퀄리티도 나름 괜찮고 LED 커스텀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사용하는데 있어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총평



○ RGB LED 기능이 지원되는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 DPI 5단계 설정 가능, 후아노 스위치 (클릭감 무난)


○ 소프트웨어창을 내리지 않고도 곧바로 LED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적용 버튼이 있었으면 함


○ 측면 버튼 없음, LED 전원 온/오프 스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