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벤의 많은 유저분 특히 토마호크, skywalkers 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이륙한 컴퓨터 후기입니다.


전반적인 평이 좋지 않은 곳에 뭣모르고 이륙을 시킨지라 배송이 올때까지 좀 불안하긴 했습니다.


제 본체 견적은 처음에 여기에 정림전자 JG270CHF165 (192,000)이 추가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모니터가 재고가없다고 모니터만 다른 점에서 구입해달라고 연락이 와서 부랴부랴 17일 오후 3시쯤에 JG270LHF165로 다른 구매처에서 주문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본체와 모니터가 같은날 같은 택배사로 배송이와서 다행이었습니다.
여러 후기를 봤을때 IO실드결합을 잘못해서 광출력단자등이 휘거나, 사제쿨러가 배송시 충격으로인해 떨어지는 현상을 제일 걱정했습니다.
 
다행히도 IO실드 쪽은 큰 문제없이 결합이 된거같았고 그래픽카드 DP선도 모니터에 연결해보니 문제없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쿨러도 잘 붙어와주었고 메인보드와 케이스 결착부도 나사 잘 들어가있는걸 보니 조금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원 켜보니 문제없이 잘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제가 조립을 잘 몰라서 붉은색 원으로 체크해둔 1. 그래픽카드쪽 오른쪽에 있는 케이블 , 2. 그 밑에 SATA쪽에 있는 케이블이 빠져있는데 이 케이블은 원래 뽑혀있는건지 쓰임이 있다면 어디에 쓰이는 것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정품박스도 다 잘 왔고 모니터도 결점없이 양품이 온 거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의문점
**박스랑 나머지는 다 왔는데 원래 인텔 CPU를 사면 그 안에 기본쿨러가 있는데 이것을 박스에 안넣어주고 그냥 보내신 것 같았습니다. 제가 금요일 오후 6시에 배송을 받아서 주말이 겹쳐서 아직 그 부분은 업체와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인텔 cpu 박스의 정품스티커도 붙어있고 QR코드로 정품인증까지 원활하게 되어서 단순 실수인 것 같긴한데,,
원래 관행상 기본쿨러를 안넣어주는건지(제가 사제쿨러를 넣었으니까?), 아니면 업체의 실수인건지, 아니면 원래부터 쿨러가 없는 박스인건지 혹시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컴알못의 성능후기
제가 일단은 어제 컴퓨터가와서 롤만 해봤습니다. 전체 중옵으로는 240프레임이 꾸준히 되는 것같았고 전체 풀옵을 했을때는 200프레임정도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메인보드 전력제한은 4053으로 해제해서 3.9Ghz 정도가 유지되는 것 같았습니다. 다른 게임도 하게되면 성능수기 수정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도움을 많이주신 인벤 가족 여러분 대단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