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7-30 16:35
조회: 5,260
추천: 1
잠베이 넌 내게 모욕감을 줬어헤카/레고르로 3년 쓰면서 불도저 나오길 기다리다가 10년만에 인텔로 갈아탔습니다.
잠베이는 산업폐기물이라는게...
지금가격은 비교적? 안정권에 들어왔지만 초기 출시가격 기억하시는분 많을 겁니다.
누가 호갱님 인증할 것인가? 라는 말이 돌정도 였으니...
지금까지 특별히 신제품이 아니면 가성비가 비교적 좋은 중고제품 주로 이용했습니다.
중고제품에 대한 편견이 있으신분은 조금만 시선을 바꿔도 좋은 제품 구하실 수 있으니 중고제품도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사용중인 입력장치는 스카이디지털 1세대 메카닉 갈축 / 기가바이트 M8000X / 맥스틸 G2 유리패드
물론 입력장치는 소모품에 가깝기 때문에 새걸로 구입했습니다.
스피커는 오디오에 붙어 있는 스피커 재활용했고 음질은 PC용 스피커중에는 중상급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기가웍스 T20정도 수준은 되는듯...
인켈 구형오디오를 외장 DAC로 AUX모드로 하여 PC용겸 CD음반 감상하는데 사용합니다.
스피커 따로 구입하기 아까워서 집에서 굴러다니던 구형오디오를 사용했습니다.
결국 재활용.
밤에는 헤드폰을 사용합니다. 오테 PRO500MK2 레드와 뒤에는 그냥 떠리/부품용으로 구입한 헤드폰입니다.
아잉패드는 아잉.
지인들 새걸로 조립해주고 받은 스티커. 그냥 도그파이트 생각나서 몰아서 붙여버렸습니다.
정작 저는 중고라 스티커가 없습니다. 일부는 중로고도 조립해줬고...
사용중인 시스템 CPU - 인텔 샌디브릿지 2310 중고 Main - 애즈락 B75M 중고 VGA - 기가바이트 6870 3팬 중고 Ram - 삼성 4Gb x 2EA Sound - 오디오트랙 큐브 OPAMP[2EA] 중고
나머지는 2년 정도 사용한 재활용 제품 SSD - 인텔 X25 / 넷북에 쓰던거 사용빈도 낮아서 넷북 누님드리고 PC로 옴겼습니다. Pow - 불도저로 갈아타려고 넉넉한 FSP 600W 구입했는데 인텔로 '환승하였습니다' 10년만의 환승. HDD - 태국홍수 나기전에 1TB[외장스토리지 장착] 2TB[PC장착] 구입했습니다. 홍수 이후로 아실테지만 2~3배까지 껑충! 물론 안 팔고 쓰고 있습니다. 그런걸로 이득보려고 하면 벌 받을것 같아서. Case - PC방용 저가 19000원짜리. 저게 설치시 방향입니다. 수직. PC방에서는 상단 팬있는 부분에 자꾸 가방을 올려서 부셔진다는 그 케이스 입니다. 중요한건 가벼워서 청순하고? 연약한 저도 한 손가락으로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제품은 여러분을 해치지 않습니다. A/s 받지 못 할까? 두려워 하지마세요 무상이 남아있는 제품은 해당 업체에 택배나 방문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때는 추후 서비스가 가능한 무상 A/s가 6개월이상 혹은 장기간 1~2년 남은 것이 좋겠지요^^?
다만 소모품성이 있는 입력장치 같은 경우는 새제품을 권합니다.
EXP
20,784
(29%)
/ 22,201
다시 활동중...
|





바나나맛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