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ccftech.com/xbox-gaming-revenue-down-13-percent-q2-game-pass-subscriptions-grow/
 Microsoft는 2022년 12월 31일로 끝나는 분기(회계 연도는 7월 1일부터 내년 6월 말까지)의 수익을 발표했으며 회사에서 보던 것과 같은 강력한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전체 매출은 52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164억 달러로 전년 대비 12% 감소했습니다. 중간 정도의 결과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한 것인데, 특히 Windows OEM 및 장치 수익 감소가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즉, Xbox 부서의 2023 회계연도 2분기 결과는 자랑할 것이 없었습니다.

Microsoft의 전체 게임 수익은 Xbox 하드웨어 수익이 13% 감소하고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이 12% 감소하여 전년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Microsoft는 게임 콘텐츠 수익 감소가 자사 콘텐츠 부족과 타사 판매 감소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이전 2분기에는 Halo Infinite가 출시된 반면, 이번 2분기 Microsoft의 큰 게임은... Pentiment였습니다. 훌륭한 게임이지만 Master Chief와 정확히 같은 리그는 아닙니다.

하드웨어 판매 감소는 설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작년에 Xbox Series X와 S는 여전히 공급이 제한적이었지만 올해는 상대적으로 공급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Xbox Series S는 대규모 연말 쇼핑 시즌 동안 상당한 할인을 제공하는 유일한 현세대 콘솔이었습니다. 이러한 할인은 Xbox Series S를 휴일 승리로 이끌지 못했습니다. Nintendo Switch와 PlayStation 5는 여전히 쉽게 이겼습니다. 심지어 작년의 Xbox Series 판매보다 높습니다.

이 모든 것의 은색 안감은 Microsoft의 Game Pass 서비스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회사는 특정 구독자 수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Game Pass는 최근 몇 년 동안 Microsoft에 의해 크게 추진되었으며 서비스가 계속 성장하는 동안 2022년에는 목표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Xbox의 사장인 Phil Spencer도 Game Pass가 그들의 10~15% 이상을 차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게임 사업. 오늘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Xbox 하드웨어와 기존 게임 판매가 감소하면 Game Pass만으로는 배를 바로잡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Microsoft의 실적 발표에서 CFO Amy Hood는 Game Pass 성장이 자사 및 타사의 라이브 서비스 수익 감소를 보상할 수 없기 때문에 다음 분기에 Xbox 콘텐츠가 "낮은 한 자릿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부서가 그 영향을 느끼면서 1만 명의 일자리를 삭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Halo 개발자 343 Industries는 "강타"를 받았다고합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도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90억 달러에 인수하는 과정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