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활/석궁은 원거리무기로서 근접무기에 비해 고유의 높은 공격력을 갖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활과 석궁도 "변신"이란 특수한 인터페이스상황에선

근접무기의 메카니즘으로 적용되어지는데요

여기서 얻어지는 오버파워때문에 다른 근접무기와의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변신시에만 공속하락 패널티가 패시브로서 주어지게 되었답니다

 

 

헌데 문제는 이번 업데이트로 슈트제의 스펙이 리뉴얼되면서

이 공속 패널티부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한것입니다.

이 공속패널티는 실제로 측정시 약 25~30%가량의 엄청난 것이라

이패널티를 받고있지 않는 현재의 슈트제는 변신시에도 매우높은 공속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좀더 확실함을 기하고자

이게 패치과정에서 누락된 버그가 맞는지 알아보기위해 진정을 여러차례 넣어보니

버그인것은 맞으나 현재 업데이트로 인해 많은 버그들이 나왓고 향후 수정을위해

자료를 규합중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현재의 상태로라면 활에서 슈트제로 갈아탈만도 하지만

저 버그가 수정되어지고 공속패널티가 석궁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되어진다면

현재 버프상태에서 대략 300 정도의 공속하락이 예상됩니다..

그렇게 되면 활보다 좋은 성능을 보이긴 현실적으로 힘들어 보입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건 슈트제를 보조무기로서 마련하신분이라면 별문제가 없겟지만

비싸게 사서 투자해논 활을 팔아버리고 슈트제 주무기로 갈아타시려는분은

자칫 얼마 지나지않아 정상적으로 패치가 된후에 찾아올 상실감과 성능하락의 실망감으로

다시 좌절에 빠지시진 않을가 우려되어 조언을 해드리는겁니다..

아마 그시점에가면 석궁값은 더 하락하고

자기가 팔앗던 활은 다시 구하려할시에 더높은 금액을 치러야할지도 모르겟네요..

 

암튼 갈아타시려는분들은 현재의 석궁이 아직 제대로 패치가 되지않은

위와같은 비정상적인 상태임을 감안하시고 보조무기로서만 선택하시길 충고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