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스틴 주화장 입니다.

 

비 피해 없이 편안한 휴가 보내시는지요?

 

제목은 거창하지만 솔직히 내용 보면 별거 없거나 이미 아시는 내용의 확인 정도 되실듯..

 

활력 시스템이 도입되고 파멸업데이트 후 변경사항으로 인하여

 

개인적으로 궁금증이 생긴부분을  정리 (?) 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솔풀 및 파티시 의 활력소모 상관관계 및 사냥효율도 유추해 보았는데

 

강력한 테클 감사합니다. (__)

 

 

 

[활력시스템]  - 리니지2 파워북 발췌

 

활력)

 

기존  :  활력의 단계에 따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SP의 양이 달라졌으나

파멸  :  활력의 양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3배의 경험치와 SP를 얻을 수 있다. (300%)


           캐릭터별로 따로 적용되던 활력 포인트가 계정 단위로 통합되어 모든 캐릭터가 공유


           포인트  양에 관계없이 3배 경험치,SP 획득

            활력포인트 평균에 의해 아이템 드롭 확률 결정  - 추가이이템 드롭(무기,방어구,강화제주머니류)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30분 초기화 100%
  

            활력충전 및 유지 아이템은 일주일에 최대 5개만 사용 (생일물약 포함)

 

 

 총 활력의  양  : 140,000 한칸에 35,000

 

 

활력소모)

 

기존 :  퀘스트 몬스터와 레이드 보스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여 1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할 경우 활력
          포인트가 감소하였다
 

           감소하는 활력 포인트는 사냥 몬스터의 종류와 레벨 차이, 특성 등에 의해 정해짐

파멸 :   일반 몬스터 외에 레이드 보스를 사냥하여도 활력 포인트가 감소한다. (활력 관련 퀘스트 보상도 변경)
 

           획득하는 경험치에 비례하여 감소
 

           10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만 적용된다.


 

활력충전)


기존 :  레이드 보스의 레이드 성공이나 네비트 강림, 접속 종료 그리고 활력 허브 획득 등의 방법

 
파멸 :   네비트 강림 기능이 삭제되며, 더 이상 활력 허브가 드롭되지 않는다.

       

           또한, 레이드 보스의 레이드에 성공하더라도 활력 포인트가 감소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더 이상 활력을 충전할 수 없다. 

충전방법) 
           정기점검시
           활력아이템 사용시 :  기존 100% 에서 일정량의 활력포인트만 충전 (20,000)
           활력유지 : 버프형태로 현상태 유지

 

           바람 충전시  4시간 기준 약 30000 VP   (생일버프의 충전은 바람 충전보다 덜 차더군요)

 

[실험 결과 표]

 

85레벨 인첸터 를 늪지대에서 사냥하면서 평균 획득 경험치를 정리하여  적었는데

 

사냥몹  :  어둠의 집행자(85)              253,903 
              제단 악령 제물함(85)          315,938  
              변종 켈베로스(86)               292,603 

 

파티 몹의 경우를 테스트 못해본것이 아쉽습니다. (혼자 잡다가 너무 마니 누워서 포기 ;;)

 

 

 

 

[결과예측]

 

1.  활력은 획득하는 경험치에 비례하여 감소 한다고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파티원 수와 몹의 레벨에 따라 소모하는 활력VP가 변수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2. 활력을 제일 효율적으로 쓰려면 풀파티에 클레스 레벨기준 낮은 레벨의 경험치 많은 몹을 잡는게 좋습니다.

 

당연히 빨리 잡을수 잇는 몹이면 더욱 효율적이겠지요. ( 빠른 경험치 획득면)

 

(파멸 업데이트 전에는 보통 고랩몹을 잡아야 활력이 덜 떨어지는것으로 체감)

 

 

 

 

참고)

 

[파티 경험치 보너스 -  파군님 자료 발췌 및 추가]

 

파티 경험치 보너스몹의 자체 경험치를 100으로 봤을때

                                                 단위 시간당 몹 킬수

1인솔플(  0%보너스) - 100/1 = 100         1

 

2인파티( 10%보너스) - 110/2 = 55                 1.88

 

3인파티( 20%보너스) - 120/3 = 40                   2.5

 

4인파티( 30%보너스) - 130/4 = 32.5                3.07     

 

5인파티( 40%보너스) - 140/5 = 28                  3.57

 

6인파티( 50%보너스) - 150/6 = 25                    4

 

7인파티(100%보너스) - 200/7 = 28.6        3.5

 

 

1인이 단위시간에 한마리 몹을 잡을때 얻는 경험치 획득은 7인풀파가 동일한 몹을 3.5마리 잡는 경험치와 같으나,

 

사냥속도의 차이를 고려하여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