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화장
2011-08-03 16:12
추천: 16
파티에 따른 활력소비 효율 및 관계거스틴 주화장 입니다.
비 피해 없이 편안한 휴가 보내시는지요?
제목은 거창하지만 솔직히 내용 보면 별거 없거나 이미 아시는 내용의 확인 정도 되실듯..
활력 시스템이 도입되고 파멸업데이트 후 변경사항으로 인하여
개인적으로 궁금증이 생긴부분을 정리 (?) 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솔풀 및 파티시 의 활력소모 상관관계 및 사냥효율도 유추해 보았는데
강력한 테클 감사합니다. (__)
[활력시스템] - 리니지2 파워북 발췌
활력)
기존 : 활력의 단계에 따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SP의 양이 달라졌으나 파멸 : 활력의 양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3배의 경험치와 SP를 얻을 수 있다. (300%)
활력포인트 평균에 의해 아이템 드롭 확률 결정 - 추가이이템 드롭(무기,방어구,강화제주머니류)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30분 초기화 100% 활력충전 및 유지 아이템은 일주일에 최대 5개만 사용 (생일물약 포함)
총 활력의 양 : 140,000 한칸에 35,000
활력소모)
기존 : 퀘스트 몬스터와 레이드 보스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여 1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할 경우 활력 감소하는 활력 포인트는 사냥 몬스터의 종류와 레벨 차이, 특성 등에 의해 정해짐 파멸 : 일반 몬스터 외에 레이드 보스를 사냥하여도 활력 포인트가 감소한다. (활력 관련 퀘스트 보상도 변경) 획득하는 경험치에 비례하여 감소 10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만 적용된다.
활력충전)
또한, 레이드 보스의 레이드에 성공하더라도 활력 포인트가 감소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더 이상 활력을 충전할 수 없다. 충전방법)
바람 충전시 4시간 기준 약 30000 VP (생일버프의 충전은 바람 충전보다 덜 차더군요)
[실험 결과 표]
85레벨 인첸터 를 늪지대에서 사냥하면서 평균 획득 경험치를 정리하여 적었는데
사냥몹 : 어둠의 집행자(85) 253,903
파티 몹의 경우를 테스트 못해본것이 아쉽습니다. (혼자 잡다가 너무 마니 누워서 포기 ;;)
[결과예측]
1. 활력은 획득하는 경험치에 비례하여 감소 한다고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파티원 수와 몹의 레벨에 따라 소모하는 활력VP가 변수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2. 활력을 제일 효율적으로 쓰려면 풀파티에 클레스 레벨기준 낮은 레벨의 경험치 많은 몹을 잡는게 좋습니다.
당연히 빨리 잡을수 잇는 몹이면 더욱 효율적이겠지요. ( 빠른 경험치 획득면)
(파멸 업데이트 전에는 보통 고랩몹을 잡아야 활력이 덜 떨어지는것으로 체감)
참고)
[파티 경험치 보너스 - 파군님 자료 발췌 및 추가]
파티 경험치 보너스몹의 자체 경험치를 100으로 봤을때 단위 시간당 몹 킬수 1인솔플( 0%보너스) - 100/1 = 100 1
2인파티( 10%보너스) - 110/2 = 55 1.88
3인파티( 20%보너스) - 120/3 = 40 2.5
4인파티( 30%보너스) - 130/4 = 32.5 3.07
5인파티( 40%보너스) - 140/5 = 28 3.57
6인파티( 50%보너스) - 150/6 = 25 4
7인파티(100%보너스) - 200/7 = 28.6 3.5
1인이 단위시간에 한마리 몹을 잡을때 얻는 경험치 획득은 7인풀파가 동일한 몹을 3.5마리 잡는 경험치와 같으나,
사냥속도의 차이를 고려하여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EXP
347,138
(48%)
/ 360,001
주화장
디아블로3
아시아 - 주화장 (수도사)
리니지2
6섭 거스틴 - 주화장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